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코로나19 예방 나선 스타들 기부 타임라인.zip

자꾸만 알리고 싶은 스타들의 선한 영향력!!

11,4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국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이들을 돕기 위한 스타들의 기부 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줄맞춰 응원

어려울 때일 수록 서로 도우며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법.


선뜻 도움의 손길을 내민 스타들의 선한 영향력을 정리해봤다.

음악대
# 1월, 기부 행렬의 시작
  • 2020.01.29슈퍼주니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마스크 1만 개 기부.

면역력이 약한 아동과 활동이 많은 청소년들의 건강이 염려돼 기부하게 됐다.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슈퍼주니어
칼군무
  • 2020.01.30홍진영

    경찰인재개발원과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마스크 5000여 개를 기부

홍진영이 기부한 마스크는 당시 중국 우한에서 입국한 현지 교민들과 격리 시설에서 일하는 의료진을 위해 사용됐다.

훌라춤

(역시나 남다른 사랑의 배터리 언니!!)

출처뉴스에이드 DB

약 한 달 뒤인 2일 오전, 대구시청과 경북도청에 마스크 2만 장을 추가 기부한 홍진영.


그는 "대구, 경북지역의 바이러스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남에 따라 염려되는 마음에 마스크 추가 기부를 하게 됐다. 작은 나눔이지만 도움이 되어 하루빨리 이번 사태가 모두 끝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하트를 드려요
사랑해요 갓데리 언니

# 2월, 스타들의 연이은 기부

2월 기부의 시작은 가수 청하가 알렸다. 

청하는 자신의 생일을 맞이해 어린이들을 위한 마스크 1만개 구매 비용(2000만원)과 특별한 선물을 함께 전달했다.

생일 축하

(인생에서 의미있는 생일을 보낸 청하) 

하이어뮤직은 빅이슈코리아에 마스크 5000장을, 함소원은 경기도 의왕시청을 통해 마스크 1만 개를 각각 기부했다.

매우 감동

그리고 한해, AB6IX 등이 소속된 브랜뉴뮤직은 소속사 중에서 가장 먼저 좋은 일에 동참했다.

그리고 다음 타자는 배우 김고은과 이영애였다.

이들은 각각 NGO 굿네이버스에 1억 원, 대구 사회복지공모금회에 성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엄지 척척
  • 2020.02.22박서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 원 전달

JTBC '이태원 클라쓰' 촬영 중에도 선한 영향력에 동참한 박새로이.


박서준은 환자 치료에 필요한 음압 병동과 이동식 음압기가 부족하다는 언론 보도를 접한 뒤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진전진

박해진은 보건복지부와 소방청에서 마련한 '국민예방 코로나19안전수칙' 영상촬영에 직접 출연하며 재능 기부 활동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그는 영상 출연료와 제작비를 전액 기부할 뜻을 밝혔다. 

빨간모자 소녀

방송인 장성규 역시 이날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길 바라며 5000만원을 기부했다.

  • 2020.02.24이사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2400만원(감염예방물품 구매비용) 전달

같은 날 배우 이혜영과 윤세아도 각각 1000만원 기탁했다.

그룹 티아라 출신의 효민은 마스크 3000개를 대구 시청에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눴다. 

기대봐

지난 2월 25일과 26일은 스타들의 기부가 연이어 이어졌다.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로 소문난 '유느님' 유재석도 코로나19 예방에 발벗고 나섰다. 


그리고 강호동, 김종국, 김혜수, 송강호, 수지, 이병헌, 정우성, 혜리 등이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신민아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1억원을 전달했고, 그의 연인 김우빈 역시 1억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달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포옹

(선행도 함께하는 예쁜 커플)

그리고 공유는 자신의 본명인 공지철로 1억 원을 남몰래 기부한 사실이 드러나 관심을 모았다.

출처뉴스에이드 DB

뿐만 아니라 가수 송가인은 "故이화자의 '화류춘몽' 리메이크곡 음원 수익을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전액 기부한다"고 밝혔다.  


그외 김동완, 김소현, 김은숙 작가를 비롯해 김제동, 김정은, 김혜은, 박보영, 박신혜, 비아이, 선미, 아스트로의 차은우, 안재욱, 이승윤, 이승환, 이시영, 조수빈 아나운서, 주지훈, 차홍 등 연예계 각 분야의 스타들이 기부에 동참했다.

강결합

이럴 때는 투게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다음날인 27일에는 아이유와 김희선이 나섰다.

아이유는 굿네이버스와 대한의사협회에 각각 1억 원씩 총 2억원을 쾌척했다. 김희선 역시 서울대학교 병원과 굿네이버스에 각각 1억원씩 총 2억원을 기부했다.


그리고 '피겨여제' 김연아는 팬들과 함께 1억 85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또한 그룹 방탄소년단의 슈가는 자신의 고향인 대구의 피해 복구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고,


이에 방탄소년단 팬덤인 아미도 콘서트 환불금을 모아 약 4억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 실천에 함께 했다. 

출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외에도 송중기, 손예진, 이서진, 이승기, 소유진, 정려원, 서장훈, 소녀시대의 윤아 등이 1억 원을 기부했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그룹 레드벨벳은 모든 멤버들이 개별 이름으로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대구가 고향인 아이린의 1억원 기부를 시작으로 슬기, 조이, 예리가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마지막으로 웬디까지 1억 원을 기부해 훈훈함을 더했다.

떠나보자

훈훈하다 레드벨벳

뿐만 아니라 동방신기 유노윤호도 기부행렬에 동참했고, 이들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코로나19 관련 성금 5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오스카 상을 휩쓴 봉준호 감독은 자신이 연출한 영화 '기생충'의 이름으로, 제작사인 바른손이앤에이와 함께 각각 1억원을 기부했다.


그 외 유해진, 박해일, 수애, 설인아, 엠씨더맥스의 이수, 안선영, 김나영, 백지영, 박준형·김지혜 부부, 김원효·심진화 부부, 엑스원 출신 김요한, 에이핑크 손나은, 갓세븐 JB, 조세호, 한혜진, 유세윤, 이시언, 변정수 등이 기부에 동참했다.  

짜잔

많은 분들이 참여해줘서 훈훈할 뿐이고

김수현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창욱은 대구적십자사에 1억 원을 기부했다.


그리고 같은 날에 최수종·하희라 부부, 정해인, 염정아, 전지현, 슈퍼주니어의 은혁 등 스타들이 1억 원을 내며 동참했다.


현재 병역의 의무를 수행 중인 이종석은 대한의사협회에 1억 원 상당의 방호복을 기부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최근 종영한 tvN '사랑의 불시착' 제작진은 포상휴가 대신 기부 선행으로 동참했다.


'사랑의 불시착' 측은 "제작사 문화창고와 스튜디오드래곤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으며 박지은 작가는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출처tvN

SM엔터테인먼트에 이어 JYP엔터테인먼트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5억원을 기부했다. 


또한 박희순, 유지태, 엑소의 찬열·레이, 강다니엘, 작사가 김이나, 지코, 소유, 박성광, 장윤주, 채연, 사이먼 도미닉, 양준일 등이 기부 행렬을 이어갔다. 

2월 마지막 날까지 스타들의 기부는 멈추지 않았다. 박효신을 필두로 송은이, 트와이스 쯔위&다현, 조보아 등이 기부행렬에 합류했다.


# 3월, 아직 끝나지 않은 기부 행렬

또한 '의리남' 김보성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대구를 직접 찾아 마스크를 무료 나눔했다.


그는 지난달 2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진천과 아산에 마스크 각각 2000개, 5000개를 기부했다"고 밝힌 바 있다.

출처뉴스에이드 DB
의지왕
이것이 으리 아닌가!

오는 4월 SBS '더 킹-영원의 군주'로 컴백 예정인 이민호도 바쁜 와중에 동참했다. 


그리고 이정재, 김영철, 전현무, 엑소 수호, 2PM 준호, 김범수, 정준하, 로꼬, 박서진, 박나래, 고소영 등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부행렬에 합류했다. 

10점 퍼레이드

연일 쏟아져 나오는 스타들의 기부 행렬.


자꾸만 알리고 싶은 이들의 선한 영향력에 진심어린 응원을 보낼 때다.

By. 김민주 인턴기자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