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뉴스에이드

스타들의 중국어 공부 비법

By. 뉴스에이드 강효진

64,1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국 시장이 ‘핫’하게 떠오른 만큼 최근에는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연예인이라면 중국어를 필수로 배우고 있는 추세다.


그 중 일찌감치 공부해 유창한 중국어로 대륙을 사로잡은 스타들의 비결을 알아봤다.

출처뉴스에이드DB

# 승리


영화 제작발표회에서 통역 없이 분위기를 이끌어갈 정도로 유창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스타다. 여느 스타들과는 달리 영화 속 대사를 현지인 더빙 없이 모두 직접 소화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승리는 무려 7~8년 전부터 외국어 공부를 시작했다고. 빠른 습득을 할 수 있었던 승리만의 비결은 ‘무슨 말인지 모를 땐 꼭 물어보기’다. 덕분에 더 빨리 중국어가 늘 수 있었다고 한다.

출처뉴스에이드DB

# 김고은


원어민 수준의 중국어 능력자다. 영화 ‘차이나타운’ 촬영 당시 다른 배우의 중국어 대사 발음을 직접 교정해 줄 정도였다고 한다.


알고 보니 김고은은 과거 중국 북경과 미륜에서 약 10년을 거주한 이력이 있다고 한다. 당시 생활하면서 직접 익힌 덕분에 수준급의 중국어 실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출처뉴스에이드DB

# 윤아


중국에서 드라마 ‘무신조자룡’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윤아는 뛰어난 언어 실력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심지어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신조어까지 적재적소에 사용할 정도다.


윤아는 중학생일 때부터 꾸준히 중국어를 공부해왔다고 한다. 특히 매일 중국어 노래를 듣거나 중국 영화를 보면서 꾸준히 언어에 익숙해진 덕에 빨리 늘 수 있었다고 한다.

출처뉴스에이드DB

# 추자현


현지인과 유창하게 소통할 정도의 실력인 추자현은 중국에서 배우 생활을 하기 전엔 중국어를 전혀 못했다고 한다.


‘연향’이라는 드라마를 찍은 뒤 하루 2시간씩 중국어 공부에 매진했다. 이후 중국어 대사를 직접 사용하려고 노력하면서 중국어를 빨리 익힐 수 있었다.

출처뉴스에이드DB

# 이다해


통역 없이 100% 중국어 인터뷰를 소화하는 스타다. 중국 팬들을 사로잡은 비결을 ‘공부’로 꼽을 정도로 성실하게 중국어를 배웠다.


특히 중국 진출을 위해 6년 전부터 중국어 공부를 해왔다고 한다. 중국 사람들과 중국어로 농담을 하거나 꾸준히 중국어 일기를 쓰는 것이 비결이라고 한다.

작성자 정보

뉴스에이드

톡 쏘는 뉴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