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네오필

패스 오브 엑자일 '현질' 왜 하나요? VS 개인의 자유

2,8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액션RPG '패스 오브 엑자일'이 서비스 첫날 최고 동접자 수 7만 명을 찍었고 현재까지도 국내 인기 게임 10위권에 들며 순항 중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동접 인원이 많고 무엇보다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른바 '현거래'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중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유저들의 논쟁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POE 인기 아이템 헤드헌터
최소 20만원선에 거래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거래량이 높은 품목은 제일 기본적인 화폐인 '카오스 오브'와 '엑잘티드 오브'입니다. 카오스 오브는 개당 20원, 엑잘티드 오브는 개당 2천원 선에 거래됩니다. 1만원 정도만 투자해도 기본적인 풀셋팅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적지 않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개발사에서는 페이투윈을 지양한다는 이유로 이러한 아이템을 직접 판매하지 않으니까요.

가격이 비싸지만 인기는 하늘을 찌르는 품목은 '헤드헌터'라는 벨트 장비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을 착용하기 전과 후는 확실하게 체감이 될 수준이라고 합니다. 현재 리그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은 보이는 '사이클론 슬레이어'의 인기 장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헤드헌터의 가격은 엑잘티드 오브 120여개. 현금으로 환산하면 24만원에 달하며 통상 20만원~25만원 수준에 거래되는 중입니다. 일반적인 파밍으로 헤드헌터를 얻으려면 상당한 노하우, 시간,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거래를 통해 얻으려는 유저가 적지 않습니다.

POE에서 현질을 하네
VS
현질하는 것은 개인 자유

- 대부분 헤드 헌터가 거래 완료된 모습

그렇지만 현거래는 개발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에서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고가의 아이템이나 대량의 화폐를 아무 대가 없이 건네준 이력이 발견되면 계정 정지를 받으며, 전체 채팅창에 현거래와 관련한 이야기를 꺼내도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거래를 하는 유저는 서브 캐릭터로 우회하여 받는다거나 아이템을 넘겨받을 때 아무 레어 아이템을 건네는 등의 방법으로 제재를 회피하고 있습니다.

대다수 유저들 또한 개발사와 마찬가지로 현거래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차피 3~4개월 지나면 리그 초기화되고 스탠다드 서버로 옮겨지는데, 뭐 하러 비싼 돈을 주고 사냐'

'개발사에서 금지하는데 현거래를 옹호하는 것은 FPS게임에서 핵을 옹호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현거래가 발생하면 게임이 단순한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하고, 작업장이 늘어나면서 악영향을 미친다'

등의 견해로 압축해볼 수 있습니다.

반면 현거래를 옹호하는 유저들 또한 팽팽하게 맞서는 중입니다. '자기 돈 자기가 쓰는 건데 뭐가 문제냐. 본인이 만족하면 문제없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화폐는 소모품(오브)이기 때문에 현거래가 있어도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이다', '시간이 없는 유저에겐 합리적인 수단아니냐'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현거래는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단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닌듯합니다. 또한 패스 오브 엑자일이 자유로운 거래 시스템을 유지하는 한, 앞으로도 끊임없이 대두될 쟁점으로 보입니다.

작성자 정보

네오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