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네오필

갤 가돗 누나가 여기서? 모바일게임에 등장한 할리우드 스타

3,9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날 몸값이 높기로 소문난 배우들이 모바일게임 광고 모델로 등장하는 모습은 비교적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국내 톱배우 수준을 넘어서서 아예 미국 할리우드에서 데려오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문득 호기심이 생겨서 가볍게 찾아봤는데 글로 쓰기 좋게(?)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있더군요. 그래서 한 번 모아봤습니다. 모바일게임에 등장한 할리우드 스타들.

1. 게임 오브 워 - 케이트 업튼

모델 겸 배우로 활동하는 케이트 업튼은 지난 2014년 '게임 오브 워'를 홍보하기 위해 우리나라 지스타 행사에 방문하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실제로 그녀가 광고에 등장한 이후 인앱 결제가 2배 이상 늘었다고 하며 약 5개월간 하루에 100만 달러(한화 약 10~11억)를 벌어들이며 모델 효과를 톡톡히 봤습니다. 당시가 2014년이었다는 점도 감안을 해야겠지만요.

2. 클래시 오브 클랜 - 리암 니슨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광고 내지는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리암 니슨은 자신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테이큰'을 패러디한 장면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앵그리니슨52'라는 닉네임이 깨알 같은 재미를 주기도 했죠. 이러한 홍보 영상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2015년 한해 동안 2조 8천억 원이 넘는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3. 스톰폴(Stormfall) - 메간 폭스

트랜스포머, 닌자 터틀 시리즈로 유명한 메간 폭스는 '스톰폴'이라고 하는 모바일 전략게임의 홍보모델로 등장했습니다. 그런데 트랜스포머 초창기에서 보여줬던 그녀의 얼굴과 사뭇 다른 느낌이라 '내가 알던 메간 폭스가 맞느냐'는 반응이 많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영상 속에서도 대사 하나 없이 포효(?)를 지르다 끝나는 모습인데요. 나름 병맛스러운 재미라면 재미입니다.

4. 모바일 스트라이크 - 아놀드 슈왈제네거

누군가는 터미네이터로, 또 누군가는 모바일 스트라이크 홍보모델로 알고 있을 아놀드 슈왈제네거입니다. 그 정도로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출연한 모바일 스트라이크 광고 영상이 이곳저곳에 많이 등장했었고 이에 대해 거부감을 드러낸 유저도 적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스트라이크가 2016년 한해 벌어들인 수익은 약 9억달러(한화 약 1조). '해외도 역시 모델 효과 무시할 수 없다'는 평가가 줄을 이었습니다.

5. 로스트 킹덤 - 올랜도 블룸

우리나라에서는 이름보다 '반지의 제왕 레골라스' 역할로 유명한 올랜도 블룸(Orlando Bloom)이 로스트 킹덤이라는 모바일RPG의 홍보모델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한국 최초로 할리우드 스타를 기용한 모바일게임이라고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긴 했습니다만 사실 최초는 아니었고요. 케이트 업튼때처럼 지스타 행사에 초청하지도 못했습니다.

6. 서머너즈워 - 데이브 프랭코, 알리슨 브리

'이번에 할리웃 스타를 데려와서 각 잡고 홍보하려는데 말이야.. 여배우가 좋을까 남배우가 좋을까?' '그래? 둘 다 쓰지 뭐! 얼마 전에 이 사람들 약혼했잖아'같은 느낌으로 섭외된듯한 데이브 프랭코(Dave Franco)와 알리슨 브리(Alison Brie)입니다.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은 모바일RPG라 그런지 해외 유저 취향에 더욱 포커스를 맞춘듯하네요. 'Team up?'이라는 대사가 마치 프로포즈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7. 리그오브엔젤스 - 갤 가돗

마지막 배우는 원더우먼 역할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갤 가돗(Gal Gadot)입니다. '리그오브엔젤스'라는 여신들이 중심이 되는 모바일RPG(국내에서는 사전예약 중인)의 홍보 모델로 출연했죠. 그래서 광고 영상도 갤 가돗이 직접 여신이 되어서 싸우는 플롯이 아닐까 추측했었는데, 그러진 않고 여신을 소환해서 대항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작성자 정보

네오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