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버워치로 3년 연속 한국에게 고통받는 나라

러시아
네오필 작성일자2018.08.20. | 256,845 읽음

지난 2016년 첫 번째 열린 오버워치 월드컵을 시작으로 '3년 연속 우리나라 대표팀에게 고통을 받은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러시아인데요.

러시아 팀은 2016년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전에서 처음 한국 팀을 만났습니다. 결승에 올라온 팀답게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었지만 이렇다 할 저항도 못 한채 4:0 완패를 당하고 말았죠.

아마 여기서부터 악연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2017년 오버워치 월드컵에 출전한 러시아 팀은 사뭇 진지한 표정입니다. 조 예선에서 캐나다를 이기면 결승까지 한국을 만날 필요가 없었거든요. 16강 진출은 확정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치열하게 싸웠죠.

하지만 불행하게도 러시아는 캐나다에 패해 16강전에서 한국을 만나게 되었고, 다시 한 번 4:0 완패를 당하며 데자뷰를 느껴야 했습니다.

2018년 오버워치 월드컵. 이제는 하다못해 같은 조 예선에서 한국을 만나게 됩니다. 그렇다고 조 예선 2위를 노리기엔 한국과 더불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되는 '핀란드'까지 있었죠.

러시아는 '핀란드만 이기면 어떻게든 16강은 갈 수 있다!'라는 마음으로 치열하게 싸웠을 겁니다. 하지만 접전끝에 2:1로 아쉽게 패하고 말았고 그대로 한국을 만나게 됩니다.

올해 러시아 국가대표 중엔 Shadowburn, Mistakes와 같은 오버워치 리그 출신 선수들이 있어 딜러 진이 탄탄했지만 한국에겐 어쩔 도리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너무나도 무력하게 4:0 완패를 당하고 말았죠.

소름 돋는 카르페의 훅 샷 끊어치기 시전

힐러가 아니라 딜러에 가까운 쪼낙 젠야타

한조 협회장 리베로

용검 4번 휘둘러도 잡히지 않는 아크 메르시

커여운 페이트 햄찌(?)

잊을만 하면 터지는 메코 자폭

마지막 세트에 가서는 아예 대놓고 혼자 가서 저격


(게임 터지는 소리)

8월 19일 러시아 전은 카르페의 딜각이 특히 매서웠습니다만, 다른 선수들도 모두 부족함 없이 멋진 모습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힘을 여지없이 보여준 경기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네요.

- 2016년 결승전에서 대한민국에게 4:0 패배, 준우승

- 2017년 16강전에서 대한민국에게 4:0 패배, 탈락

- 2018년 마지막 조 예선전에서 대한민국에게 4:0 패배, 탈락


이쯤 되면 오버워치 러시아 팀에겐 트라우마가 생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다른 팀과 붙으면 잘 하는데 한국을 만나면 힘이 축 빠진듯한 느낌마저 들거든요.

아무튼 우리나라 팀은 5전 전승을 거두며 블리즈컨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올해도 과연 우승 트로피를 들게 될까요. 작년보다 훨씬 강적이 많은 2018년이기에 더욱 기대됩니다.

참잘했어요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떡볶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