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만에 북한에서 공연하게 된 가수들

조회수 2018. 3. 25.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평양에서 빠빠빨간맛!!!을ㅎㅎㅎ
16년 만의 평양 공연!

요즘 MB 이외에 가장 핫한 이슈가 있죠.

바로! 지난 20일, 4월 초에 있을 평양 공연 참가자가 발표되었는데요~


남측 예술단에서는 평양 공연 감독을 맡은 윤상과 조용필을 비롯해 이선희, 최진희, 윤도현, 백지영, 정인, 서현, 알리, 레드벨벳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앞서 이전에 북한을 방문해 공연을 했던 가수들은 누가 있을까요?
<2000년 평화친선음악회>
1999년 12월 평양 봉화 예술극장
젝스키스, 핑클 등

한국 대중가수이자 댄스가수가 북한에서 참여하는 첫 공연이라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

젝스키스는 '예감'을 핑클은 'To my prince'를 불렀다. 이외에도 패티 김, 태진아, 설운도, 최진희가 참여했다.


<2002년 MBC 평양 특별공연>
동평양대극장
윤도현 밴드, 최진희 등

2002 월드컵 당시 오~ 필승 코리아를 외치던 YB는 한국 록 밴드로 처음 북한 무대에 섰다.

평양에서 '아침 이슬', '너를 보내고' 등 히트곡을 불렀고, 록 버전 '아리랑'을 불러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북한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이 인기를 힘입어 이번 2018 평양 공연에 또 한 번 무대에 오르게 됐다.

출처: KBS
그리고 북한에서 국빈급 대접을 받게 된 최진희는 '사랑의 미로'로 더욱 유명해졌고, 이번 2018년 공년까지 포함하면 4번째 북한에서 공연하게 된다.
<2003 통일음악회>
평양 류경 정주영 체육관
이선희, 신화, 베이비복스 등

2000년 이후 평양은 찾은 아이돌, 신화와 베이비복스는 각각 '퍼펙트 맨'과 '우연'이란 댄스곡을 선보였다. (익숙하지 않은 댄스곡을 구경하는 북한 사람들의 반응도 색달랐다고.. ㅎㅎ )

북한 공연 첫 방문이었던 이선희는 '아름다운 강산'을 열창했고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가창력에 북한 사람들은 적잖이 놀랐다고 한다. 이후 이선희의 'J에게'가 많은 인기를 끌었다.


<2005 PIL & PEACE 콘서트>
조용필 단독 공연

대한민국 가왕인 조용필의 단독 공연일 뿐 아니라, 처음으로 남북한 전역에 생중계돼 더욱 화제였다.

출처: 연합뉴스

조용필은 '단발머리', '못 찾겠다 꾀꼬리' 등 많은 히트곡을 선보였고, 그중 '홀로 아리랑'을 부른 후에는 기립박수가 터져나왔다고 한다. 북한에서도 슈퍼스타가 된 조용필은 이번 2018 평양 공연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출처: KBS

이후에는 평양이 아닌 금강산에서 몇 차례 음악회가 열렸지만 2008년 6월 민족통일대회를 끝으로 남북 간 예술행사는 명맥이 끊겼다.

그래서 더욱더 기대가 되고 관심이 뜨거운 2018 평양 공연!

국내에서도 최정상급인 가수들이 평양에서는 어떤 공연을 선보일지 궁금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