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릭슨 Z-Forged 블레이드 아이언

조회수 2019. 1. 31. 17: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이언? 버터나이프?

BY JOHN BARBA


블레이드 아이언은 엘리트 선수들을 위한 것이다. 우리 같은 아마추어들이 사용하기에는 벅찰 수 있지만 날렵하게 생긴 블레이드 아이언 세트는 온종일 당신의 마음을 설레게 할 수 있다. 


Srixon의 새로운 Z-Forged 아이언이 바로 그런 부류이다. 

대부분 클럽 디자이너들은 블레이드 아이언을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즐겁다고 말한다. 실제로, 기술 면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지만, 눈을 호강시키는 동시에 실제로 사용 가능한 '버터나이프'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전통적인 블레이드 아이언을 만들 때 우리는 멋진 외관과 첨단 기술을 결합하려고 노력합니다. 먼저 컴퓨터로 디자인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프로토타입을 만든 다음, 장인의 손에서 기본 모양을 만들어 냅니다. 그 후, 투어 선수들과 함께 세심한 부분까지 쉐이핑 한 다음, 컴퓨터로 다시 스캔하여 그 모양을 캡처합니다. 이 절차는 완성될 때까지 여러 번 되풀이되면서 최종 모델이 완성되는 겁니다."
- Zack Oakley, Srixon Product Manager 


새로운 Z-Forged 블레이드는 Z-965 모델의 업데이트 버전이다. 지난가을에 소개된 스릭슨 Z85 아이언 시리즈와 달리 출시를 늦춘 이유는 블레이드의 생산 주기를 2년 이상으로 계획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본다. Z-Forged 모델명에 숫자가 없는 사실도 이를 받쳐주고 있다. 



헤드 스타일도 스릭슨의 과거 블레이드와 달라졌고, Z785 및 585 아이언과도 다르다. "이전 585와 785시리즈에서는 삼각형 모양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라고 Oakley가 말한다. 


"Z-Forged의 모양에서는 부드러운 웨이브 스타일이 돋보입니다. 일본은 바다에 둘러싸여 있으며, 미국 본부 또한 바다가 보이는 헌팅턴 비치에 위치하기 때문에 이번 테마를 바다와 파도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블레이드 애호가들은 종종 매우 얇은 톱 라인을 선호한다. 스릭슨의 이전 블레이드 모델 또한 꽤 얇은 톱 라인을 제공했지만, 새로운 Z-Forged는 이전의 모든 제품보다 약간 더 얇고 더 직선적이다. 


그 외 몇 가지 다른 미묘한 변화가 있다. 좀 더 깊게 파인 그루브는 스핀 컨트롤을 증가하고, 약간 더 각지게 깎인 VT 솔 부분은 러프와 디봇을 파는 샷에서 클럽 헤드가 더 빨리 빠져나오게 한다.  Z-65 시리즈 아이언과 마찬가지로 Z-Forged는 Z 785와 585 아이언과 혼합 세트를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골프 제조사들은 블레이드 아이언이 주력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은 가장 적다고 말할 것이다. 이것은 왜 블레이드가 3~4년의 제품 주기를 가지는지 설명해준다.  플레이어 아이언 부문의 경우 2~3년의 제품 주기를 두고 있으며, 신기술 탑재로 가장 판매율이 높은 게임 개선 아이언은 1~2년의 짧은 제품 주기를 가지고 있다. 


즉, 블레이드 아이언은 큰돈이 되는 부문은 아니지만, 골프 브랜드의 이미지와 그들의 투어 선수들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PRICE & AVAILABILITY 


Z-Forged 단조 블레이드 4-PW 세트 가격은 $999.99 (클럽당 $142.85)이다. 기본 스탁 샤프트 및 그립은 Nippon Modus 3 120과 골프 프라이드 투어 벨벳 그립이다. 


추가로, 스릭슨은 40개 이상의 샤프트와 그립을 추가 비용 없이 커스텀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Z-Forged는 1월 20일부터 스릭슨 웹사이트에서 사전 주문 시작하며, 2월 1일부터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비디오] PING G400 LST vs. PING G410+ 비교 테스트
2018년 1위 드라이버와 2019 신모델 G410+ 비교해봤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