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골퍼의 솔직한 리뷰 - Pro V1 vs. Snell MTB 골프공

조회수 2021. 4. 4. 06: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반 골퍼들의 꾸밈없는 사용후기
[AD] 튼튼하고 좋은 골프 장갑의 대명사, 고릴라 글러브!

더 많은 리뷰는 올댓골프에서 >>>


리뷰어 정보


  • 닉네임: 지**
  • 핸디캡/구력: 9 / 33년
  • 나이/성별: 49 / 남
  • 거주 지역: 분당
  • 드라이버 / 7번 평균 거리: 230m / 150m



제품명 및 스펙


  • Snell Golf MTB Black, MTB-X 우레탄 골프공
  • http://snellgolf.kr/
한 줄 소개
오리지널 ProV1 공을 공동 개발한 Dean Snell 사장의 프리미엄 우레탄 공입니다. 국내 Nassau 공장에서 생산이 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으며, ProV1 못지않은 퍼포먼스를 좋은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아래 링크는 미국 리뷰 사이트 마이골프스파이가 실행한 골프공 비교 테스트 결과입니다.


디자인 및 소재 (7 /10점)


골프공 디자인이라면 주로 색상과 소재, 딤플 모양과 브랜드 로고라고 생각합니다. 스넬 MTB Black, X 모델 둘 다 우레탄 3-pc 공으로 매끄러운 느낌입니다. 딤플은 360개이며 ProV1과 비슷한 딤플 크기와 모양입니다. 색상은 하얀색과 최근 옐로 색상도 있네요. 비비드 색상은 아직 없습니다. Snell 이름이 약간 어색하다고 생각되는데 로고도 조금 더 세련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느낌/타감 (9.5 /10점)


느낌이나 타감은 개인마다 선호하는 게 다르겠지만, 두 모델 모두 저에게 느낌이 좋았습니다. 두 모델 중, Black이 약간 더 부드러운 느낌으로 ProV1과 흡사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X는 더 단단한 ProV1x를 상기시켰습니다. 아이언과 웨지, 드라이버 등 쳐본 결과 평소에 익숙한 ProV1 느낌을 받았네요. 개인적으로, MTB Black 모델이 저에게 더 부드럽고 편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필드에서 사용해본 옐로 MTB-X 스넬볼


▶ 거리 조절/스핀 (9.5 /10점)


역시 ProV1 골프공을 기존으로 두고 본다면, 평소 치는 거리에서 스넬 MTB Black 공은 아주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필드에서 정확한 수치를 볼 수 없었지만, 느낌상으로는 아이언 거리와 웨지 거리가 ProV1을 사용하는 거리 및 스핀과 상당히 일치하다고 느껴졌습니다.

MTB X 모델은 약간 단단한 것이, 마치 ProV1x를 사용하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평소에도 V1x 보다 V1을 사용하는데, 스넬 역시 Black이 저에게 더 맞는듯합니다.



▶ 가격 대비 성능 (10 /10점)


공식 snellgolf.kr 가격은 한 박스당 45,000원에, 5개 벌크 구매 시 42,000원/박스입니다. 다른 프리미엄 투어볼(ProV1, Tour B X, ChromeSoft 등)의 가격대가 55,000~60,000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스넬 공의 가격 메리트는 확실하네요.

출처: snellgolf.kr
Pro V1 사용자는 MTB Black, Pro V1x는 MTB-X 사용하면 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네요.
실내 비교 테스트
필드 플레이에서는 MTB Black으로 큰 차이를 느끼지 않았습니다. 골프공에 로고가 없었다면 구분을 못할 정도였네요. 하지만 사람의 마음이 간사한 건지, 로고를 보면서 ProV1과 MTB Black 공을 번갈아 들어보니 아주 살짝 스넬 공이 가볍지 않나(?) 느껴지는듯하기도 했습니다.
피칭 웨지 샷 비교
사용하는 요넥스 CB301 46도 웨지로 간단히 쳐봤습니다. 여러 번 쳐 보기는 했지만, 아쉽게도 사진을 다 남기지 못해서 대표적인 한 장씩만 올립니다.

Pro V1, MTB Black, MTB X 순으로 보다시피 거의 비슷한 비거리를 보였습니다. 스핀은 가운데 Black 공이 가장 많았지만 제가 일관된 샷을 한 거라고 보기 힘드니 크게 의미 두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드라이버 샷 비교
테일러메이드 SIM2 Max 9도 드라이버로 각 6개씩 쳐본 결과입니다. 각 세트에 약 한 개씩 약간 덜 맞은 것도 있지만 대체로 역시 비슷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6개 드라이버 샷 중, 가장 멀리 간 샷은 빨간 박스로 표시했습니다.

ProV1 공은 평소처럼 좋은 비거리와 론치각, 스핀은 2000초 rpm 보였습니다.
MTB X 공은 약간 더 단단한 ProV1x와 견주는 모델로 비거리, 론치각, 백스핀 모두 아주 약간씩 향상된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MTB Black은 더 부드러운 느낌으로 가장 긴 평균 비거리 및 백 스핀을 보였습니다. 반면, 론치각은 약간 더 높게 나왔네요.


▶ 장점 / 마음에 드는 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ProV1 골프공과 비슷한 퍼포먼스를 보여줌.



▶ 단점 / 개선했으면 하는 점


이름 및 로고가 약간 촌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Snell - Smell - Snail 등등) ^^;



개인적인 결론


스넬 골프공은 소문대로 좋은 퍼포먼스를 좋은 가격에 보여주는듯했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투어급 프리미엄 공은 proV1, Tour B XS 입니다. 크롬 소프트 공도 프리미엄 투어볼로 분류되지만, 아이언 샷은 너무 부드럽게 느껴져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스크린에서 테스트 한 결과, 스넬 공들은 ProV1 공과 비교 시 거의 차이가 없을뿐만 아니라 느낌도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흡사했습니다. 필드 라운드 시, 카트 길에 떨어진 적도 있고 MTB Black 공 하나로 14개 홀도 플레이해본 결과 내구성도 충분히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더 세련된 이름이나 로고, 그리고 눈에 더 잘 들어오는 정렬 선이 그려져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잠시 했네요. 그외, 스넬 골프공은 기대했던 퍼포먼스 이상을 제공해서 매우 만족스러웠네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투어급 우레탄 골프공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한번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ProV1과 MTB Black 공 둘다 3-피스 레이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