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FIRST LOOK: 푸마 IGNITE NXT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3가지의 Lacing 시스템

5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BY TONY COVEY 


MyGolfSpy 미국 사무소에 최신 푸마 IGNITE NXT 골프화가 들어 있는 육각형 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새로운 NXT 모델은 안정성과 편안함을 위한 PWRFRAME, PWRCAGE 및 IGNITE 폼 기술을 그대로 유지하지만, 새로운 방수 mesh upper이 장착되었습니다.



이전 푸마 IGNITE PWRADAPT 출시 때 알려드린 것처럼, NXT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는 코스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IGNITE NXT의 새로운 차별점은 당신에게 세 가지의 뚜렷한 Lacing System 옵션을 제공합니다.


IGNITE NXT LACE


NXT LACE는 끈으로 신발을 고정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새로운 다양한 Lacing 시스템이 낯설거나 아직 손으로 직접 신발 끈을 매는 것이 가장 믿음이 간다는 플레이어에게 추천하는 기본적인 사양입니다. 


IGNITE NXT DISC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IGNITE DISC는 PUMA의 전용 다이얼 시스템 (BOA 시스템이 아님)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DISC 시스템은 '일관된 커스텀 핏'으로 발을 고정 시킨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고정 장치이며, 모든 신발에 장착했으면 하는 기술입니다.  


IGNITE NXT SOLELACE


고정 시스템의 이름을 따로 보면 Sole Lace로, 신발을 고정시키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신발 끈을  꿰는 구멍을 일반 신발보다 더 낮게 위치해서 신발을 밑창 (sole) 부분을 더욱더 밀착시키는 옵션입니다. PUMA는 이 시스템이 발을 완전히 감싸는 안정성과 동시에 중간 밑창과 바깥 창을 발에 밀착시켜서 궁극의 접지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직 필드 테스트를 해보지 못한 관계로 그 부분에 대해서 말할 수 없지만, 최근 푸마의 스파이크리스 디자인이 편하지만 안정성 및 접지력 면에서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뒤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이론적으로는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발을 잘 고정시킬 듯합니다만, 실제 코스 및 플레이에서 어떨지 봐야 합니다.


PUMA IGNITE NXT 


스파이크리스 세 가지 버전은 모두 유기적으로 레이어 된 트랙션 (organically layered traction) 솔을 특징으로 합니다. 솔 밑창에는 스윙 전체에 트랙션을 제공하기 위해 100개의 육각 패드가 특별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는 FJ Pro/SL을 제외하고, 아직 코스에서 스파이크만큼 접지력을 제공하는 스파이크리스 신발을 체험하지 못했으나 한번 기대해보겠습니다.


PRICE & AVAILABILITY


회사는 신발 사이즈가 약간 클 수 있음으로 1/2 사이즈 더 작게 고르는 것을 권하며, 모델마다 다양한 색상 옵션이 있다고 합니다.  


PUMA IGNITE NXT 스파이크리스 세 가지 모두 CobraPumaGolf.com에서 현재 구할 수 있으며, lacing 옵션에 상관없이 각각 $120입니다. 


[클릭] 더 많은 최신 정보는 마이골프스파이에서 확인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