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골퍼의 솔직한 리뷰 - 마이에이밍 거리 측정기

조회수 2020. 6. 14. 06: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반 골퍼들의 꾸밈없는 장비 리뷰
4년 연속 최고의 성능을 증명해 온 이븐롤 퍼터

더 많은 골프 리뷰는 올댓골프로!


리뷰어 정보


  • 닉네임: 지미***
  • 핸디캡: 9
  • 나이/성별: 48/남
  • 구력: 32년
  • 드라이버 / 7번 평균 거리: 225m / 145m



제품명 및 스펙


  • 마이에이밍 거리 측정기 MLA-300
  • http://www.myaiming.co.kr/


MyAiming MLA-300



▶ 디자인: 8점 


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색상도 코발트블루(사진)과 다크 그레이로 흔한 색상들보다 좋았네요. 모드 버튼이 기기 옆에 붙어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 아래에서 조금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립감: 8점 


개인적으로 골프 장갑은 22-23호를 사용하며, 작고 손에 쏙 들어오는 측정기를 좋아합니다. 처음 박스에서 꺼낼 시, 약간 두툼해 보였는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었다니 손에 잘 쥐어지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약간 더 얇았으면 하는 바람이 살짝 있네요.


▶ 측정 속도: 9점 


비교적 저렴한 가격 대비, 측정 속도가 상당히 빨라서 신기했습니다. 최근 사용하던 보이스캐디 CL1과 부쉬넬 X2 모델들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빠르네요. 회사 제품 소개에는 0.8초라고 나오는데, 정말 그 정도 되는듯합니다. 손떨림이 있는 분들은 오랫동안 고정시켜서 들고 있기 힘든데, 빠른 측정이 필수거든요.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였네요.



▶ 측정 정화도: 8.5점 


보이스캐디 CL1과 니콘 쿨샷 Pro와 번갈아 가면서 측정을 한 결과, 직선거리에서는 1미터 안팎의 차이, 오르막/내리막에서 슬로프 보정 기능 사용하면 1~2 미터 차이가 나네요. 세계적인 제품들과 비교했음을 감안하면 꽤 정확하다고 생각됩니다.



▶ 광학 렌즈: 9점 


대부분 시장에 나온 제품들은 6X 줌이 가능한 광학렌즈를 사용하는데, MLA-300 제품의 특징은 8X 렌즈로 더 멀리서부터 핀을 측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큰 문제 없이 선명하게 핀이 보이기는 했습니다.



▶ 화면 정보 배열: 7.5점 


화면이 흑백 LED 숫자로 나오고 보는 데에 큰 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눈을 측정기에 밀착하면 모든 정보가 한눈에 쉽게 보인 반면, 저처럼 안경을 쓰면 전체 화면이 한눈에 보이지 않았네요. 약간 가장자리 부분에 있는 정보를 보려면 약간 기기를 손으로 조절해야 했습니다.



▶ 손떨림 보정: 7점 


핀시커 기능은 있고, 라운드 동안 사용했는데, 크게 좋다거나 나쁘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저는 보정 기능을 끄고도 사용해 보고, 켜서도 해봤는데 큰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 측정기 비용을 좌우하는 광학렌즈와 손떨림 보정 기능 두 가지가 크다는데, 손떨림이 심한 골퍼는 약간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추가 기능: 7.5점 


총 3가지 모드로 직선, 핀시커(졸트), 슬로프 기능에 미터/야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캔 기능(누르고 지형물 스캔하면 실시간 거리 표시되는 기능)은 없네요.



▶ 가성비: 9점 


회사 홈피는 29.9만 원으로 돼있고 인터넷 최저가는 25만 원대로서, 기능 및 디자인으로는 좋은 가격으로 생각됩니다.


MyAiming 거리 측정기

최종 점수 및 평가

85점


장점/마음에 드는 점


▶   적당한 가격에 상당히 빠르고 정확한 거리 측정을 제공합니다. 디자인도 우수한 편이며, 방수도 된다고 하네요. 8배 광학 렌즈도 이 가격에 보기 힘든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측정기에 자신만의 이름 또는 로고를 각인해 주는 서비스도 있다는 게 재밌습니다.


단점/개선했으면 하는 점


▶   손떨림 보정이 더 좋으면 더 많은 골퍼에게 도움이 될듯합니다. 또한, 디자인 면에서 모드 버튼이 기기 옆에 위치해서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하려는 것이지만, 플레이 시 새롭게 구입한 가죽 케이스에 가끔 버튼이 눌립니다. 


그러면 모드가 바뀌거나 미터/야드 표시가 바뀌기도 해서 잘못된 정보를 보고 샷 하는 경우가 있었네요. 따라서, 모드 버튼을 조금 더 기기 표면과 맞게 납작하게 하면 플레이 도중 눌리지 않을 것 같네요. 참고로, 기존에 제공되는 케이스 사용 시 모드 버튼 눌리는 현상은 거의 없습니다.


기대와 다른 점이 있었다면?


▶  보기보다 가볍고 생각보다 빨랐던 측정 속도.

출처: http://www.myaiming.co.kr/


다른 골퍼에게 권할만한 건가요?  YES


▶   다양한 거리 측정기 중, 이 정도 측정 속도와 8배 광학렌즈를 제공하는 제품 중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기능을 원하면 가격은 2,3배로 올라간다는 현실 ㅠㅠ

출처: http://www.myaiming.co.kr/
이상, 국내 제품인 마이에이밍 MLA-300 거리 측정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