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당신의 골프 장갑이 알려주는 이야기

조회수 2021. 3. 3. 14:0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나의 골프 게임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자
[AD] 비거리 드라이버의 대명사, 크랭크 골프!

거의 모든 골퍼들은 장갑을 사용하지만, 자신의 골프 스윙과 장비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줄 수 있다는 것을 대부분 깨닫지 못한다. 골프 장갑을 자세히 검사해보면 자신의 골프 게임에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가장 간단하게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새로운 흰색 장갑이 얼마나 빨리 검게 변하기 시작하는것이다. 대부분 골프 그립은 손에 밀착이 잘 되도록 제조되기 때문에 많은 먼지와 때가 묻을 수밖에 없다.


또한, 골프백 내부 밑바닥에 모이는 먼지 등으로 장갑이 더럽혀질 수 있기 때문에 골프 그립은 정기적으로 닦아야 한다.


골프 장갑에서 알 수 있는 또 하나의 중요한 정보는 클럽을 올바르게 쥐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오른손 골퍼들은 왼손 장갑의 손바닥 뒤꿈치 (heel pad) 부분이 닳아지는 것을 종종 경험할 수 있는데, 이유는 스윙을 하는 동안 클럽이 손안에서 움직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두 가지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첫 번째 문제는 클럽을 손바닥 (힐 패드) 부분으로 너무 많이 쥐고 있기 때문이다. 올바른 골프 그립은 손바닥 힐 부분이 아니라 손가락 첫 마디쯤으로 가볍게 쥐어야 한다. 이처럼 그립을 올바르게 쥔다면 왼손 컨트롤이 잘 되며 임팩트 시 손목 릴리스가 잘 이뤄진다.


그립을 1인치만 짧게 잡아도 왼손 손가락으로 클럽을 잡기 수월하며 비거리와 방향이 향상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장갑의 힐 패드 부분을 닳게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임팩트 시 손목을 자연스럽게 회전(rotate) 하지 않고 지나치게 사용(hinge) 한다는 것이다. 손목을 과하게 사용하면 백스윙할 때 저장한 힘이 분산되며 비거리 및 정확성이 둘 다 손실된다.


일반적으로 골프 클럽과 왼쪽 팔 사이의 각도는 백스윙에서 임팩트 순간까지 비교적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이처럼 손목을 꺾는 hinge 움직임을 최소화한다면 임팩트 시 적절한 회전 릴리스로 더 효율적인 스윙이 가능하며, 장갑 또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장갑의 또 다른 마모 패턴은 집게손가락의 첫 마디 부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그립을 느슨하게 잡으면 백스윙 위에서 손목이 꺾일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왼손으로 클럽을 견고하게 쥐고 스윙해야 더 일관된 샷을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골프 장갑은 당신의 골프 게임에 대해 여러가지를 알려줄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