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드라이버 비용은 왜 증가할까요?

비거리만 늘었으면 좋겠....

31,6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BY RYAN KELLY


골프 장비 가격은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가격 상승은 임금 인상 및 인플레이션과 관련된 일일까요? 아니면 골프에서 또 다른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골프에서는 1cm조차 중요하기 때문에 대부분 골퍼는 점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우수한 장비를 위해 기꺼이 돈을 지불합니다. 하지만 얼마나 비싼 것이 너무 비싼 것인가요? 우리는 소비자로서 한계에 도달한 건가요? 골프 장비 가격은 언제부터 상당히 상승하기 시작한 것일까요? 


이를 알아보기 위해 우리는 상위 5개 제조업체의 드라이버 가격을 2012년 가을부터 조사했습니다. 작업을 단순화하기 위해, 출시 날짜와 가격(출시 당시)이 같을 경우 같은 제조사의 모델을 구별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TaylorMade M3 및 M3 440은 하나의 모델로 취급되는 반면, 훨씬 나중에 출시된 PING G400 Max는 G400 라인의 나머지 부분과 차별됩니다. 


또한 우리의 가격 조사에는 표준 소매 채널을 통해 출시된 모델만 포함되었습니다. 즉, Titleist Concept 시리즈 및 MOTO D4 모델 등은 제외되었으며, 한정판으로 잠시 나왔던 TaylorMade SLDR C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각 브랜드 제품 및 출시 날짜로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위 차트는 2013년 이후로 모든 제조사의 가격이 상승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PING은 2012년 이래로 겨우 $50 상승했지만, Titleist는 출시마다 $50 인상했으며 현재 Callaway와 TaylorMade와 함께 $500 가격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가격 상승에 가장 큰 피해자는 $300급 드라이버 카테고리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Callaway, TaylorMade 및 Cobra는 $300 entry-level (초급자) 드라이버를 제공했지만, 2014년부터 $340으로 오른 뒤 지금은 $400입니다. 실제로, Cobra MAX 시니어 라인을 제외한 Top 5 제조업체 중 아무도 $400 이하의 드라이버를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선두 업체 사이에서 $400은 초급 모델 수준의 가격이며 모델 간의 가격 차이도 줄어들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가?


급속한 가격 변동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OEM 업체들의 관점을 알아봤습니다. Titleist의 마케팅 담당 Josh Targe 부사장은 업계 전반에 걸쳐 이러한 가격 인상이 왜 발생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매 주기마다 어떻게 하면 우리의 제품을 더 잘 만들 수 있을지 질문합니다. 그리고 TITLEIST의 2년 제품 주기는 이전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

- JOSH TALGE, TITLEIST VP MARKETING 


Talge는 대부분의 OEM이 가격을 인상하는 몇 가지 이유를 제시합니다. Titleist의 전반적인 상승세를 뒷받침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주기마다 더 나은 성능을 위한 신소재 연구 및 구현

▶최고 파트너 및 공급 업체 (고급 샤프트 및 그립)

▶클럽 제조 및 조립에 대한 다른 접근법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Titleist 클럽은 캘리포니아주 Oceanside에서 조립됩니다)

▶점차적인 노동 비용 증가

▶인플레이션


들어보면 모두 합리적인 이유 같지만, 가격이 실제로 그렇게 많이 올랐을까요?


이에 대해, Callaway는 1996년에 출시된 Great Big Bertha 드라이버 소매가가 $500 달러였으며, 2017년 Epic도 같은 $500 가격으로 출시되었다고 지적합니다.


소비자 물가 지수에 따르면 2017년의 물가는 1996년의 물가보다 56% 더 높으며, 이는 구매력 면에서 1996년 $500 달러가 2017년 $780.07 달러에 해당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물가가 심지어 인플레이션과 어느 정도 맞춰서 오르고 있다고 명확하게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Cobra Golf의 Tom Olsavsky는 수년간 코브라 드라이버가 비교적 약간 증가한 것에 대해 말합니다.


"골프 시장이 바뀌었음에 따라 우리는 시장이 조정해나가는 것을 경험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더 좋은 신기술들이 골프 장비에 추가되었다고도 하지만, 일단 물고기가 있는 곳에서 낚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 TOM OLSAVSKY, COBRA GOLF VP R&D


오늘의 제조사들은 장비에 신경 쓰는 진지한 골퍼에게 과거보다 더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캐주얼 골퍼는 게임에 투자하지 않기 때문에 OEM들은 진지한 골퍼가 투자할 수 있는 더 좋은 성능의 제품을 시장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프리미엄 드라이버의 비용이 지난 몇 년 동안 많이 변경되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시장의 entry-level 드라이버에서는 가격이 크게 상승했으며 이전보다 훨씬 비쌉니다.


예를 들어 TaylorMade는 올해 2개의 드라이버 (M3, M4)를 출시했으며 가격은 각각 $499와 $429입니다. 그러나 2013년 RBZ Stage 2 드라이버는 $300에 출시했습니다. Cobra Golf의 경우, MAX 라인을 제외한 모든 초급형 드라이버 모델은 $299에서 $329, 다시 $349로 올라서 지금은 $399 달러입니다. 업계 선두 기업의 입장에서는 $300달러 초급용 드라이버 가격대는 더 이상 시장에서 보기 어렵습니다. 


인기 골프신발 브랜드 TRUE Linkswear를 출범시킨 Rob Rigg는 가격 인상 결정이 골퍼의 통찰력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에 따르면, "OEM들은 원래 $300 달러 가격을 책정하려고 했지만, 알고 보니 새로운 기술을 좋아하는 얼리 어답터 및 코어 골퍼들로부터 돈을 가져가는 것이 더 쉬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 다음 나중에 점차적인 할인으로 마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당시는 기념비적인 결정이었지만, 조사에 의한 결과는 골퍼의 15%가 거의 85%의 장비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ROB RIGG


업계 전반의 공감대는 지금 시장은 정말 열정적이고 진지한 골퍼들로 의해 지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더 큰 OEM 업체들은 초급 수준의 시장을 거의 완전히 건너뛸 수 있게 하는 추세로 이어지며, 초보자 및 레크리에이션 골퍼는 다른 대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코어 골퍼가 최신 및 최고급 제품에 더 많은 돈을 쓰는 동안, 초보자들은 작년 모델을 저렴한 가격으로 사거나 중고로 살 수 있습니다.


PXG 효과?


일부 전문가들은 PXG의 작은 볼륨 및 고수익 모델의 장기적인 생존 능력에 의문을 제기해왔지만, 업계 내에서 PXG의 입지는 더욱 넓어지고 있습니다. 골프 시장에 PXG의 진출이 업계 전반의 가격 책정 전략에 영향을 주었을까요?


실제로 PXG 0811X 드라이버의 가격은 엄청난 $850으로 판매됩니다. 그것은 새로운 TaylorMade M3, Callaway Rogue 및 Titleist 917D2/D3보다 무려 $350이 더 높습니다. PXG는 주로 가격으로 뒷받침되는 그들만의 자체 시장에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대형 브랜드도 $800 이상 드라이버와 아이언 개당 $300 이상 되는 시장에서 자신만의 위치를 잡을 수 있을까요? 


2016년 4월, Titleist는 C16 드라이버 1,500개와 C16 아이언 1,500세트를 컨셉 라인으로 출시했습니다. 놀랍게도, $999 달러로 책정된 드라이버와 $2,700달러로 책정된 아이언 세트는 모두 매진되었습니다. C16 컨셉 라인은 프로 투어에도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판매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점도 특히 인상적입니다. Titleist 는 이처럼 기대치를 초과한 C16 라인을 피팅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2017년에 재발급하기도 했습니다. 


2017년, Callaway는 세트당 $2,000의 Epic 아이언(3-PW)과 느린 스윙 속도 골퍼를 위한 $700 Epic Star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프리미엄 시장의 테스트 케이스로 볼 수 있으며, Callaway는 앞으로도 이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만일 PXG가 없었다면 C16이나 Epic 아이언이 존재했을까요? 답은 없겠지만 그것은 분명히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질문입니다. 


BOTTOM LINE


결론적으로, 가격 상승은 연구 개발 및 제조비용의 증가와 골프 인구 통계 학적 변화의 결과입니다. 골프 장비의 비용은 지난 5년 내내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듯합니다. 업계의 시선은 향후 2년간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는 있지만, 추가 인상은 불가피하다고 하며, 이 또한 최근에 부과된 관세의 영향을 고려하기 전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가격 상승 트렌드가 걱정되나요, 아니면 합리적인 비용 증가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즐거운 골프 인생, 마이골프스파이와 함께!

[기사 더 보기] GPS 탑재된 지니어스 골프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