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첫 골프 세트를 구한다면 먼저 여기를 주목!

초보 골퍼의 클럽 구매 가이드

18,8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계를 정복했던 샤프트의 귀환!

매트릭스 OZIK Q 시리즈 샤프트


The Saujana Golf and Country Club in Kuala Lumpur, Malaysia

출처Stuart Franklin/Getty Images


먼저, 만약 당신이 골프를 갓 시작한 초보라면 축하한다. 당신은 여생까지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스포츠의 중 하나인 골프 세계에 멋진 여행을 시작한 것이다.


이미 친구들과 스크린 골프를 통해 게임의 묘미를 느꼈다면, 당신은 대여 채를 벗어나 이제 자신만의 골프 세트를 살 때가 되었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하지만 여기서부터 일이 까다로워질 수 있다.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브랜드가 있으며, 골프 좀 친다는 주변의 모든 이들은 서로 당신에게 각자 다른 브랜드 제품을 제안할 것이다. 남의 떡이 커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초보에게는 모든 것이 처음에 좋아 보일 것이다.


만약 나만의 첫 골프 클럽을 구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은 간단한 가이드를 먼저 고려해보자.   

 

골프채는 반드시 비쌀수록 좋을까?


나의 첫 골프 클럽에 얼마나 써야 할까?


먼저, 당신의 첫 골프 클럽을 살 때는 돈을 너무 많이 쓰는 것보다 적게 쓰는 것이 일반적으로 더 좋다. 왜냐면 골프는 평생 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고, 나중에라도 언제든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첫 세트에 큰돈을 쓰고 후회하는 것보다, 절약하거나 적당한 선에서 구매하는 게 좋다.  

골프에 대한 당신의 열정은 얼마나 하는가?


스스로 "내가 왜 골프를 치는가?"라고 솔직하게 물어보자. 이 간단한 질문이 당신이 구매할 클럽 종류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정말 골프에 재미를 느끼고 잘 쳐보고 싶은 욕구가 있는가? 아니면 직장 상사 또는 고객들을 만날 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마지못해 시작한 것인가? 


골프를 Camillo Villegas 만큼 진지하게 칠 것인가?

출처Ross Kinnaird/Getty Images


당신의 목적에 따라서 첫 세트에 얼마를 쓸지 가격대를 정할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당신은 더 나은 골퍼가 되기 위한 많은 연습 시간과 골프 레슨을 받을 생각이 있는가?


만약 당신의 대답이 '아니오' 또는 '아마도 아닐 것 같다"면, 첫 골프 세트에 많은 돈을 쓰지 말 것을 제안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렇다'라고 대답했다면, 시장에서 더 나은 옵션 중 몇 가지를 고려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 있다.    

출처Robb McGarr - 유튜브


중고 vs. 새것


당신의 첫 클럽들은 새로운 세트일 것인가, 중고 세트일 것인가?


골프 클럽은 매우 비쌀 수 있다. 만일 새로운 취미가 오래가지 못하는 성격이라면, 당신에게는 중고 클럽을 구하는 게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새로운 세트에 비해 좀 더 낡을 수 있으나, 기능적으로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또한 더 저렴하고, 나중에 골프를 포기한다 해도 돈이 덜 들었다면 후회도 적을 것이다.


그러나, 돈이 많고 이미 최신 기술의 골프 클럽을 사고자 마음 먹었다면 과감하게 구매하자. 그것이 남들을 부럽게 하고 당신을 행복하게 만든다면 이유는 충분하다.

샤프트는 알고 사자


이제 샤프트를 살펴보자. 골프 샤프트를 선택할 때 고려할 중요한 두 가지 요인은 샤프트 구성(스틸 또는 그래파이트)과 플렉스 (스윙 중 얼마나 구부러지는 Flex)이다.


일반적으로, 더 비싸고 가벼운 그래파이트 샤프트는 느린 스윙 속도를 가진 골퍼 (여성, 주니어, 시니어)에게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 저렴한 스틸 샤프트는 약간 더 무겁고, 빠른 스윙을 구사하는 골퍼들에게 더 적합하다.


출처James Robinson - 유튜브


샤프트를 정하기 전에, 당신의 평균 스윙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한다. 요즘 웬만한 대형 골프숍에는 론치 모니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스크린 골프에서도 당신의 볼 스피드를 쉽게 알 수 있다.


한 가지 기억할 점은, 아직 많은 아마추어는 그들의 스윙 속도에 비해 너무 뻣뻣한 샤프트를 사용한다고 대부분 티칭 프로들이 말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골프에 대해 좀 더 진지하고 처음부터 새로운 클럽을 사고 싶다면 전문가로부터 클럽 피팅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전문 클럽 피팅 세션은 약 30~60분 정도 걸릴 수 있으며 별도의 비용이 들 수 있다.


평균적으로, 대형 제조사에서 만든 기성 골프 클럽은 약 177cm 키의 남자에 해당한다. 만약 당신의 키가 그보다 훨씬 작거나 크면 전문 클럽 피팅을 해볼 것을 권한다.


어떤 클럽을 사용하던, 그 장비로부터 최대 효과를 얻으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여전히 전문가의 레슨 및 꾸준한 연습일 것이다. 하지만 먼저 자신의 실력에 더 적합한 클럽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말자.


예를 들어, 초보자와 높은 핸디캡 골퍼는 더 높은 로프트 (10~12도)와 관용성을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다. 게임 개선용 아이언은 더 넓은 솔과 캐비티 백으로 높은 론치각 및 비거리를 제공하고, 치기 어려운 롱 아이언 대신 관용성 높은 하이브리드 (유틸리티) 클럽을 사용하면 좋다.


타이거 우즈나 로리 매킬로이가 어떤 클럽을 사용하는지 신경 쓰지 말자. 우리는 프로가 아니다.    


프로들의 장비는 프로들에게 맡기자

출처pga.com


정보를 수집하라 


구매할 준비가 되었다면 가능한 많은 정보를 얻어라.


주변 골퍼 선배들과 연습장 프로, 그리고 가까운 골프숍의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해보자. 당신의 체격과 스윙 속도를 가진 골퍼에게 그들이 추천할 클럽은 무엇인가?


다시 말하지만, 초보에게는 모두 멋지고 다 잘 맞을 것처럼 좋아 보일 것이다. 그러나 무조건 다 믿지 말고 일단 열린 마음을 가지도록 노력하자.


가지고 싶은 모델 및 골프 세트를 결정했다면 최저 가격을 알아내기 위해 다양하게 알아보자. 처음부터 골프에 전념할 의지에 따라 당신이 결정한 가격 범위 내에서 머물러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면서 말이다. 


많은 정보를 얻고 나에게 딱 맞는 세트를 구하자!

출처mytpi.com


마지막으로, 골프의 선배 및 장비 환자로서 겪어온 불변의 법칙 하나를 공유하고자 한다.


"골프숍에서 그렇게 잘 맞던 클럽이 막상 결제하고 나면 잘 안 맞더라"라고 말이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