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2019년 기능성 골프 장갑 가이드

가성비와 기능성을 동시에

9,0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편견 없는 골프 장비 랭킹을 매년 진행하는 마이골프스파이 (mygolfspy.com)에서 2019년 최고 Performance 골프 장갑 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장갑은 전형적으로 더 얇고 부드러우며 고급 가죽으로 만들어서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더 저렴한 가격대에 좋은 내구성을 제공하는 신축성 소재 및 통풍이 더 잘 되는 장갑을 선호한다면 기능성performance 장갑이 정답일 수 있습니다.  


골프 장갑 시험을 위해서는 항상 기본적으로 느낌, 편안함, 착용감 및 그립이 고려됩니다. 추가로 장갑의 재질, 이음새와 바느질, 손목 디자인, 벨크로 효율성, 재료 품질 및 장갑 사이즈의 일관성을 고려합니다. 

마골스 생각Nike Tech Extreme은 클럽을 손에 잘 밀착시켜주며 통풍도 잘 된다. 장갑을 착용하고 벗기 가장 쉬운 모델 중 하나이다.PROS▶ 2019 통풍이 가장 우수한 장갑▶ 편안함▶ 착용하기와 벗기 가장 쉬운 장갑 CONS▶ 많은 메시 소재로 핏이 약간 느슨할 수 있음


마골스 생각Srixon All Weather 장갑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두 가지 종류의 가죽을 결합해 최고의 유연성을 자랑한다. 가성비가 가장 좋은 장갑에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PROS▶ 2019 가성비 최고 장갑▶ 편하고 유연한 가죽▶ 표시된 사이즈와 일치함 CONS▶ 벨크로 부분의 내구성이 약함

마이골프스파이 테스트 프로토콜의 핵심은 제품을 각각 일대일 (head-to-head) 방식으로 테스트한다는 것입니다. 각 장비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제품을 선택한 후 포괄적이고 자세한 일대일 테스트를 실험실과 현장에서 테스트합니다. 그 후 가중치가 적용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각 제품에 점수를 매기고 순위의 이유를 설명합니다. 시장과 소비자의 피드백 또한 집중적으로 살펴봤으며, 최종 장갑 테스트 결과에 반영되었습니다.   


출처마이골프스파이닷컴


SCORING CRITERIA


◆ 핏 감 (Fit) - 글로브가 손에 얼마나 잘 맞는지를 측정했습니다. 추가로 손바닥 부분에 원단이 충분한지, 손가락 부분이 끼이는지, 손목 부분이 잘 맞는지 (Tapering) 등을 검사했습니다. 디자인 부분이 착용감과 가장 연관이 있는 카테고리로 점수가 가장 많이 부여됐습니다. 가장 뛰어난 장갑은 모든 테스터의 손에 딱맞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우리는 제공된 장갑의 모든 사이즈를 일관성 있게 테스트하여 회사가 항상 같은 제품을 제공하는지 검사했습니다. 


◆ 편안함 (Comfort) - 장갑에 결함이 있는지 (피부에 촉감, 바느질의 완성도, 손가락 부분이 잘 맞는지 등)에 따라 점수가 매겨졌습니다. 이 카테고리에 대한 질문은 편안함이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테스터가 샷을 하는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게임을 하는 동안 마치 장갑을 사용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 느낌 (Feel) - 일반적으로 골프에서 느낌을 정의하는 것은 많은 모호성이 있지만, 우리의 목적을 위해서는 스윙 전반에 걸쳐 쥐고 있는 클럽을 '느끼기' 쉬웠는지 알아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장갑이 좋은 결과를 내는 데 도움이 되었는지, 방해되었는지도 살펴봤습니다. 


◆ 그립감 (Grip) - 테스터는 장갑을 착용한 손과 클럽 사이에 충분한 그립감을 느꼈는지? 스윙 도중 클럽이 테스터의 손에서 움직였는지? 이 카테고리의 좋은 점수는 실제로 큰 문제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이 부문에서 제대로 기능을 보이지 못하는 장갑은 테스트에서 성공할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미국 마이골프스파이가 선정한 2019년 최고 기능성 퍼포먼스 골프 장갑 TOP 5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골스 생각

3년 연속 PING Sport는 최고의 기능성 장갑이다. 거의 프리미엄급의 품질과 함께 손가락 마디 메쉬 부분은 향상된 스트레칭과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PROS

▶ 2019년 최고 기능성 장갑

▶ 품질은 거의 프리미엄 장갑급

▶ 통풍이 잘 됨 


CONS

▶ 표시된 사이즈보다 아주 약간 작게 느껴진다



마골스 생각

타이틀리스트 플렉스는 그 이름에 걸맞게 손을 잘 감싸 안고 신축성 있게 잘 맞는다. 가죽 부분 또한 테스트 한 장갑들 중 가장 부드럽다.


PROS

▶ 뛰어난 핏

▶ 테스트 중 가장 부드러운 가죽


CONS

▶ 내부 바느질 부분이 가끔 손가락/손에 느껴짐



마골스 생각

프리미엄급에 가까운 품질을 제공하는 또 다른 저렴한 장갑. 손을 잘 감싸는 가죽은 적당히 두꺼워서 스윙 도중에도 클럽 그립이 잘 느껴진다.


▶ 일괄된 사이즈▶ 대부분 모델 보다 부드러운 가죽▶ 우수한 핏 CONS▶ 엄지손가락 내부가 약간 뒤틀림

▶ 대부분 모델 보다 부드러운 가죽▶ 우수한 핏 CONS▶ 엄지손가락 내부가 약간 뒤틀림

▶ 우수한 핏 CONS▶ 엄지손가락 내부가 약간 뒤틀림

CONS▶ 엄지손가락 내부가 약간 뒤틀림

CONS▶ 엄지손가락 내부가 약간 뒤틀림

PROS

▶ 일괄된 사이즈

▶ 대부분 모델 보다 부드러운 가죽

▶ 우수한 핏

 

CONS

▶ 엄지손가락 내부가 약간 뒤틀림



마골스 생각

Nike Tech Extreme은 클럽을 손에 잘 밀착시켜주며 통풍도 잘 된다. 장갑을 착용하고 벗기 가장 쉬운 모델 중 하나이다.


PROS

▶ 2019 통풍이 가장 우수한 장갑

▶ 편안함

▶ 착용하기와 벗기 가장 쉬운 장갑 


CONS

▶ 많은 메시 소재로 핏이 약간 느슨할 수 있음



마골스 생각

Srixon All Weather 장갑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두 가지 종류의 가죽을 결합해 최고의 유연성을 자랑한다. 가성비가 가장 좋은 장갑에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


PROS

▶ 2019 가성비 최고 장갑

▶ 편하고 유연한 가죽

▶ 표시된 사이즈와 일치함 


CONS

▶ 벨크로 부분의 내구성이 약함


골프 장갑 구매 조언


편안함 - 일부 골퍼는 스윙 시 클럽의 위치를 최대한 느끼기 위해 얇은 가죽 두께를 선호한다. 반면, 너무 얇으면 자주 찢어질 수 있기에 약간의 두께로 내구성을 원하는 골퍼도 있다. 마이골프스파이 테스트는 스윙 시 불편함을 일으키는 요소 및 잘못된 박음질이 있는지 살펴봤다. 


핏/사이즈 - 올바른 사이즈의 장갑은 손바닥과 손가락 부분이 특히 잘 맞아야 하지만 주먹의 쥘 때 너무 타이트하게 느껴지면 안 된다. 새로운 장갑인 경우, 벨크로를 끝까지 닫지 않고 약 2/3만 닫는 것이 좋다. 장갑은 라운드 중 곧 손에 맞게 늘어나기 마련이며, 처음부터 완전히 끌어당겨서 닫았다면 얼마 후 느슨하게 늘어날 수 있다. 또한, 브랜드마다 사이즈가 약간씩 다를 수 있다. 예로, 어느 브랜드의 23호가 다른 브랜드의 23호보다 크거나 작을 수 있기에, 처음 구매 시 반드시 착용해 보기를 권한다. 


벨크로 장갑의 벨크로 여닫이 또한 브랜드마다 다르다. 손에 장갑을 편하고 견고하게 고정시킬 수 있어야 하며, 시간이 지나도 벨크로의 힘이 남아있어야 한다. 빨리 느슨해지는 벨크로만큼 장갑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것은 없다. 



2019 퍼포먼스 골프 장갑 총 순위

출처: 마이골프스파이닷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