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2019년 최고의 게임 개선 아이언 랭킹

관용성과 비거리를 동시에

21,7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마이골프스파이닷컴


새로운 아이언을 고려한다면 당신의 실력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 개선 (Game Improvement) 아이언은 더 큰 헤드, 페이스 및 넓은 솔 부분으로 관용성과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페이스 정중앙을 벗어나 맞은 미스샷도 상급자용 (블레이드, 캐비티백 등) 아이언과 비교 시, 더 많은 볼 속도 및 거리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높은 관용성 및 비거리를 얻는 반면, 다양한 샷을 구사할 수 있는 볼 컨트롤이 희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퍼포먼스 요소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아이언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편견 없는 골프 장비 테스트를 실행하는 마이골프스파이닷컴이 총 17개 모델의 아이언을 비교 테스트했습니다.


아래는 그들이 발표한  2019년 최고의 게임 개선 아이언 및 순위 결과입니다. 


테스트에 대해


모든 테스트는 미국 버지니아주에 위치한 마이골프스파이의 독립적인 테스트 시설에서 수행되었으며, 일관성과 테스트 변수를 줄이기 위해 브리지스톤 Tour B330RX 골프공을 사용했습니다. 


모든 볼과 클럽 헤드 데이터는 Foresight Sports GCQuad 론치 모니터를 사용하여 수집되었습니다. 


·        SHOTS HIT: 10,315 샷

·        TEST TIME: 180 시간

·        TESTERS: 20 명

·        HANDICAP RANGE: +1~18 핸디캡

·        AGE RANGE: 20~80대

·        SWING SPEED: 70mph~99mph

·        IRONS TESTED: 각 모델 PW, 7번, 5번 아이언 (3개)




아래 차트를 클릭하시면 모든 모델 및 아이언 별 자세한 결과를 비교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기술의 추세


테일러메이드나 PXG와 같은 제조사들은 클럽 헤드에 넣을 소재를 실험하는 동안, 많은 회사들은 잔디와의 효율적인 접촉을 위해  솔 부분 디자인을 계속 다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릭슨은 Tour V.T. sole를 오랫동안 제공해 왔으며,  새로운 코브라 KING F9와 F9 ONE 아이언은 잔디 접촉을 줄여주는 솔 디자인을 설계했습니다.  


이처럼 각지게 디자인된 솔들은 까다로운 내리막 샷에 추가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게임 개선 아이언 카테고리의 지속적인 추세는 복합 소재 헤드의 사용입니다. 주조된 헤드에 단조 된 페이스 부분을 용접하는 방법으로, 중앙에서 약간 벗어난 미스샷도 상당한 볼 스피드를 유지하며 관용성도 향상했습니다.  


게임 개선 아이언들의 공통된 점은 비거리를 늘리기 위한 로프트 강화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제조업체는 기존의 아이언 로프트보다 3~4도 더 세워진 로프트를 만듭니다. 


그러나 늘어난 비거리는 매력적일 수 있지만, 아이언에 있어서는 정확성이 거리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아래 목록에서 마이골프스파이가 테스트 한 모든 아이언 모델의 로프트 및 클럽 길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마이골프스파이닷컴


현장 노트 


각 테스트에서는 시장 전체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 동향과 더불어 제조업체들이 매년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알아봅니다. 또한 테스트 참여자들의 피드백으로부터 어떤 것들이 좋고 나쁜지, 그리고 그 이유를 묻습니다. 이러한 주관적 피드백의 주목할 만한 부분을 수집하고 공유하지만, 최종 랭킹에는 전혀 포함되지 않습니다. 


올해 게임 개선 아이언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아이언 중 하나는 스릭슨 Z585 (2018년 1위)와 새로운 Tommy Armour Atomic 이였습니다.  


스릭슨은 전체적으로 단조된 헤드를 특징으로 하고, TA는 독특한 용접 과정으로 티타늄 컵 페이스와 헤드를 붙였습니다.  


스윙 속도가 낮은 테스터들은 공을 쉽게 띄울 수 있는 클럽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에게는 클리블랜드 런처 CBX, PING G410과 같은 클럽과 미즈노 JPX 919 Hot Metal이 최고 등급에 올랐습니다. 


미즈노 JPX 919 Hot Metal은 외관, 느낌 및 얼라인먼트 면에서 인기였으며, 볼과 임팩트 시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느낌을 주었다고 합니다. 비록 최고의 공 속도를 내지 못했지만 정확성 및 관용성에서 3개의 클럽 모두 예외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타이틀리스트 AP1은 외관, 느낌, 및 얼라인먼트 등 주관적 카테고리에서 모두 최고 등급의 클럽이었습니다. JPX 919처럼 주조 디자인이지만 클럽의 느낌에 부정적인 피드백이 거의 없었던 것은 주목할 만합니다.


2019년 게임 개선 아이언 종합 1위: 미즈노 JPX919 핫메탈

출처마이골프스파이닷컴

김효주 사인 드라이버 추첨 이벤트 참여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