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단어로 연상되는 골프 브랜드 2019 서베이

조회수 2019. 4. 11. 15: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골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BY MYGOLFSPY


작년 처음으로 One-Word 설문 조사를 발표한 것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입니다. 우리가 제시한 단어와 당신이 생각하는 골프 장비 중 최대 연관되는 브랜드 하나만을 선택하는 간단한 조사였으며, 골프의 주요 브랜드를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브랜드를 염두에 두고 있을 응답자를 위해 "해당 브랜드 없음" 옵션도 포함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설문 조사는 단 하나의 답변을 허용하기 때문에 결과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또한, 브랜드가 클수록 더 많은 선택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요 브랜드와 소규모 브랜드를 다른 그룹으로 나누고 각자 그룹 내에서 비교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해 데이터는 약 9000명의 응답자로부터 완료된 설문 조사에 기반했습니다. 각 차트에 대해 저의 해석과 함께 일반적인 관찰을 포함했으며, 비교를 위해 2018년(회색)의 결과와 2019년(금색)의 결과를 포함했습니다. 


먼저 몇 가지 간단한 인구통계학적 데이터로 시작하겠습니다.


나이


가장 큰 그룹은 30~39세로 우리 구독자들이 더 젊어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물론 60세 이상 그룹이 가장 커 보이지만, 범위가 더 크다는 점 (60~89)을 인지해야 합니다. 


핸디캡

전형적인 MyGolfSpy 독자는 약 8~14 핸디캡으로 평균 이상 실력의 골퍼입니다. 

THE GOOD


설문 조사의 첫 9개 단어는 긍정적인 단어들로 구성되었습니다. 


1. PERFORMANCE: 성능

퍼포먼스에서 4대 브랜드가 선두주자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PING은 2018년에 비해 상당히 증가했으며, 이는 작년 마이골프스파이에서 실행한 장비 테스트와 구매자 가이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데 일부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캘러웨이도 약간 오른 반면, 테일러메이드, 타이틀리스트, 미즈노는 약간 줄었습니다. 


참고로, 미즈노는 작은 시장 점유율보다 훨씬 높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또한, 코브라는 선두주자와 거리가 멀었으나, 작년보다 성능 측면에서 45% 더 많은 선택이 되었습니다. 


2. INNOVATION: 혁신

캘러웨이는 혁신의 리더로 확실히 자리매김했습니다. 가장 자주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코브라와 함께) 연중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PXG는 크게 떨어졌고, PING은 하락했으며, TaylorMade는 이전 조사보다 소폭 상승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와 미즈노는 퍼포먼스 부문에서 받은 성적보다 현저히 낮은 것이 눈에 띕니다. 일반적으로, 이 두 회사는 새로운 클럽 기술의 구현이 비교적 느리다는 평판을 받고 있습니다. 


3. ENGINEERING: 기술력

예상했던 대로 PING이 가장 많이 선택되었습니다. 캘러웨이는 몇 퍼센트 약간 상승했고 미즈노와 테일러메이드는 2018년과 대체로 일치했습니다. PXG의 경우, 2018년보다 약간 하락했지만 시장 점유율보다 월등히 높은 성능을 보인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또한, 테일러메이드와 타이틀리스트보다 더 자주 선정되었다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코브라도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며 전년보다 올랐습니다. 


4. LEADER: 리더

Callaway는 또다시 지배적인 선택이었고 실제로 작년보다 상승했습니다. 아마도 2018년 소매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덕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이틀리스트는 27% 선택으로 2등을 차지했으며, PING은 약1.5%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테일러메이드는 2.25% 하락했습니다. 


5. INTEGRITY: 진실성

이 차트에서 가장 흥미로운 측면은 선두 주자들과 나머지 브랜드 간의 차이입니다. PING이 가장 자주 선택되었고 타이틀리스트도 좋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다시 한번, 미즈노는 시장 점유율보다 더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캘러웨이는 시장 리더이지만 훨씬 적은 선택을 받았으며, 특히 테일러메이드는 Cobra, Wilson 및 Srixon/Cleveland와 같은 중/소 브랜드보다 적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6. QUALITY: 품질

설문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품질(quality)과 진실성(integrity)에 대한 인식 시에 어느 정도 상관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순서가 뒤바뀌었지만, 같은 3개 브랜드(미즈노, PING, 타이틀리스트)가 가장 많이 선정되었습니다. 다른 업계 선두주자들은 조금 더 나은 성적을 보였지만, 캘러웨이와 테일러메이드는 유의미한 선택을 받지 못한 것이 다시 한번 눈에 띕니다. 


7. TRUSTWORTHY: 신뢰성

신뢰성에 대해 PING, 미즈노, 타이틀리스트는 다시 선정되었습니다. 접근 방식은 서로 다를 수 있지만, 이들은 좋은 품질과 진실성을 바탕으로 명성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그 두 요소가 신뢰성에 영향이 많이 주었을 것입니다. 캘러웨이는 퀄리티 부문보다 약간 선전했지만, 테일러메이드는 여전히 적은 수치(3.33%)를 보였습니다. PXG를 선택한 응답자는 0.62%에 그쳤습니다. 


8. MODERN: 현대적인

이 차트는 마지막 몇 개의 차트와 반대입니다. PXG가 가장 자주 선택되었고, Cobra는 캘러웨이보다 약간 높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테일러메이드도 응답자 중 상당수에 의해 선택되었습니다. PING은 안정적이고 때로는 혁신적이라고도 하지만 현대적이라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9. HUMBLE: 겸손한

업계 선두주자들은 겸손함을 중요시한다고 자주 말하지만, 독자들의 인식은 다른 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그들의 제품을 사고 있지만, 캘러웨이는 겸손함에서 최하위 그룹이었습니다. 미즈노(27%)와 PING(25%)은 다시 한번 상위에 올랐으며, 윌슨과 스릭슨/클리브랜드는 처음으로 강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참고로, 코브라는 모든 긍정적인 단어에서 2018년 조사 때보다 높은 선택을 받은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POSITIVE TREND캘러웨이와 PING의 긍정적인 응답 비율은 각각 9%와 7% 증가하였지만 가장 큰 상승을 보인 브랜드는 코브라(22%)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윌슨은 22%, 브리지스톤은 30% 하락했으며, 이는 소규모 브랜드의 시장 진출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음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PXG(-13%)도 두 자리 숫자로 줄었습니다. NEGATIVE TREND부정적인 측면의 추세를 보면, 브리지스톤은 작년보다 부정적인 단어에 대해 27% 더 많은 응답을 받았고, 윌슨과 테일러메이드도 각각 17%, 13% 더 많은 응답을 받았습니다. 반면, 코브라는 부정적인 단어로 선택되는 경우가 17% 줄었으며, 캘러웨이와 타이틀리스트는 각각 14%씩 줄었습니다. PING, 그리고 다소 놀랍게도 PXG는 각각 9%씩 감소했습니다. 위 결과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예상했던 것과 다른가요?

THE BAD


이제는 부정적인 단어 9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HYPE: 과대광고

테일러메이드가 40% 응답자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캘러웨이는 20% 선택을 받았지만, PXG는 그보다 더 많은 25% 선택을 받았습니다. 


2. GIMMICK: 상술

이는 제조사가 주장하는 제품과 기능에 대해 어느 정도 믿음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상술”과 가장 연관된 브랜드는 29%로 테일러메이드가 가장 높았으며, 작년 1위인 PXG (23.21%)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3. MARKETING: 마케팅

“마케팅” 단어는 본질적으로 부정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골프 장비 업계에서는 R&D의 반대로 비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광고 예산이 큰 회사일수록 마케팅 활동 또한 많기 때문에 Callaway 및 TaylorMade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 가장 큰 두 회사의 응답률은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소규모 브랜드는 작년과 유사하게 모두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대부분의 소규모 브랜드 마케팅은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것은 놀랄만한 일은 아닙니다. 


4. FOLLOWER: 뒤따라가는 자

작년 결과와 같이 올해도 가장 선택된 항목은 "해당 브랜드 없음"입니다. 전체적으로, 윌슨이 2018년 10.5%에서 이번에는 16.5%로 크게 뛰어오른 것을 제외하고 다른 브랜드는 비교적 유사합니다. 


5. DECEPTIVE: 기만적인

이 단어에 대한 좋은 소식은 작년과 같이 대부분의 응답자인 34.12%가 “해당 브랜드 없음”을 선택했습니다. 캘러웨이와 PXG를 선택한 응답자는 약간 줄었지만, 테일러메이드는 더욱더 증가했습니다. 


6. INFERIOR: 하급

퍼포먼스는 종종 가격과 동일시되며, 비용이 적은 제품들은 때때로 성능이 낮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참고로 Wilson과 Tour Edge 모두 좋은 장비를 만들며, 둘 다 과거 마이골프스파이 장비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적이 있습니다. 


7. DISHONEST: 부정한

이 단어와 가장 많이 연관된 항목은 다행히 “해당 브랜드 없음”입니다. 하지만, 작년과 같이 테일러메이드가 다시 한번 가장 많이 지목되었으며, PXG와 캘러웨이가 뒤를 이었습니다. 


8. UNINSPIRED: 창의성 없는

Tour Edge와 스릭슨은 모두 10%를 웃도는 반면, 타이틀리스트는 대형 브랜드 중 가장 영감을 받지 않은 브랜드로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브랜드는 브리지스톤입니다. 작년 리더십 교체 및 타이거와 브라이슨을 영입한 후 회사는 제 궤도에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새롭게 개선된 볼 피팅 플랫폼 또한 좋은 뉴스이지만, 저는 그 회사가 클럽 부문에서 뭔가를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9. ARROGANT: 오만한

PXG가 올해도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만, 메탈 우드 라인업의 가격이 낮아진 후에도 올해 약간 상승했다는 것은 흥미롭습니다. 마지막으로 2018년부터 2019년까지의 추이를 짚어보겠습니다.



POSITIVE TREND


캘러웨이와 PING의 긍정적인 응답 비율은 각각 9%와 7% 증가하였지만 가장 큰 상승을 보인 브랜드는 코브라(22%)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윌슨은 22%, 브리지스톤은 30% 하락했으며, 이는 소규모 브랜드의 시장 진출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음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PXG(-13%)도 두 자리 숫자로 줄었습니다. 


NEGATIVE TREND


부정적인 측면의 추세를 보면, 브리지스톤은 작년보다 부정적인 단어에 대해 27% 더 많은 응답을 받았고, 윌슨과 테일러메이드도 각각 17%, 13% 더 많은 응답을 받았습니다. 반면, 코브라는 부정적인 단어로 선택되는 경우가 17% 줄었으며, 캘러웨이와 타이틀리스트는 각각 14%씩 줄었습니다. PING, 그리고 다소 놀랍게도 PXG는 각각 9%씩 감소했습니다. 


위 결과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예상했던 것과 다른가요?

프리미엄 골프인생을 돋보여주는 명품, 라즐다즐 골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