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2019 시즌 리키 파울러의 새로운 골프공?

2019 테일러메이드 TP5, TP5x

9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BY MYGOLFSPY


TaylorMade는 오랫동안 훌륭한 골프공을 생산해 왔지만, 그것에 대한 마케팅은 회사의 클럽 제품만큼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타이틀리스트 마케팅에서 영감을 얻은 테일러메이드는 새로운 TP5, TP5x 공으로 시장의 입지를 굳히려고 Rickie Fowler 선수와 계약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테일러메이드는 2009년부터 5피스짜리 골프공을 출시해 왔지만, 무심한 마케팅과 끊임없는 이름 변경으로 소비자에게 큰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혹시 Lethal 볼 기억하시나요?).


오리지널 TP5는 정말 훌륭한 골프 공이었습니다. 많은 아마추어 및 프로들은 proV 및 proV1x에 비해 거리가 약간 더 나간다고 했으며, 특히 바람에 예외적인 성능을 보였습니다. 


타이틀리스트 공과 함께 주조된 우레탄 커버가 특징인 유일한 투어 볼이며, 현재 대부분의 테일러메이드 스태프 선수들도 TP5 시리즈를 사용 중입니다.



그러면 새로운 공은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그것은 바로 고탄성 HFM (High-Flex Material)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은 부드러운 코어를 둘러싼 각 층이 커버 쪽으로 갈수록 더 강해집니다. 또한, HFM 소재는 이전 골프공 디자인에 사용된 소재보다 에너지를 더 잘 저장하기 때문에 볼 속도가 증가한다고 테일러메이드는 말합니다. 


테일러메이드 소속 선수인 Jon Rahm은 이전 공보다 평균 3.5mph 증가한 볼 속도와 함께 비거리는 약 11야드 더 늘었다고 합니다. (혹시 새로운 M5 시리즈 드라이버 효과?) 


새로운 디자인은 Tri-Fast core라고 부르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TP5의 내부 코어 압축은 16, TP5X 코어는 25입니다. 위에 말한 HFM 소재는 커버로 갈수록 더 단단해지고, 회사에 따르면 이 특성이 이전 공보다 아이언의 거리를 늘린다고 합니다.  


듀얼 스핀 (dual-spin) 커버는 부드러운 우레탄이며, 바로 다음 층은 커버보다 30% 더 단단합니다. 더 단단한 내부의 층은 부드러운 우레탄 커버를 클럽 그루브에 더 밀착하게 해서 그린 주변의 샷에 추가 스핀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입니다. 또한, 새로운 TP5 시리즈 공은 내구성을 높이는 새로운 scuff-resistant 페인트를 특성으로 합니다.



TP5 공의 총 compression (압축률)은 조금 더 부드러운 85입니다. 아이언 샷 경우 약간 더 낮은 론치 각과 그린 주변에서는 더 많은 스핀을 제공합니다. TP5x 공의 압축률은 97 compression으로, 약간 더 높은 론치 각과 그린 주변의 스핀율은 약 300rpm 더 낮습니다. 


Rory McIlroy는 TP5 공을 사용할 예정이며, Dustin Johnson, Jon Rahm, Jason Day는 모두 TP5x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전에 ProV1을 사용하던 Rickie Fowler는 아직 어느 공을 사용할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가장 놀라운 것은 테일러메이드가 타이틀리스트 AVX와 함께 Distance Urethane 골프공 카테고리에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테일러메이드는 그들의 5-piece 디자인이 어떠한 부분에서도 밀리지 않는다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곧 마음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TP5 및 TP5x는 2019년 2월 15일 판매 시작되며, 12개/1박스 가격은 $44.99 USD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TaylorMadeGolf.com을 참조하십시오.

즐거운 골프 인생, 마이골프스파이와 함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