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컬러랩

너의 성격은 맑은색이니 탁한색이니?

성격에는 색상에 따른 차이가 있지만 맑고 탁함도 있습니다.

9,6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람들은 성격에 관심이 많습니다. 업무능력, 적성을 알아볼 수도 있지만 사람관계에서 핵심이 되기 때문이기도 해요. 애니어그램, MBTI같은 성격검사 많이 해보셨죠? 컬러와 매치한 컬러 성격도 있는데요. 사람이 각각 다른 마음색을 가졌기 때문에 성격을 컬러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주변에 이중성을 가진 성격을 보거나 경험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런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상처를 받기도 하죠. 상처받은 고민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중성격은 무슨색인지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고민녀
고민녀
선생님...
고민녀
고민녀
앞 뒤 다른 성격은 무슨색인가요?
앞과 뒤가 다른 성격이요? 보통 성격을 컬러로 구분하긴 하는데요. 흠.. 무슨 일이 있으셨군요?
고민녀
고민녀
눈물바다
고민녀
고민녀
제가 얼마전 친구에게 배신을 당했어요. 어떻게 사람이 그렇게 앞뒤가 다를 수 있는걸까요? 저는 정말 솔직하고 진심으로 친구를 대해주었는데. 뒤에서 다른 생각을 하고 있었더라고요. 그걸 제가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너무 충격이 커요. 그런 성격은 무슨색인지 궁금해서요.
친구와 나의 성격을 생각해보세요. 성격이 비슷했나요?
고민녀
고민녀
아니오 안비슷해요. 다르지만 아예 안맞는다 생각하지는 않았거든요. 그 친구도 저에게 잘해주어서 저를 좋아하는지 알았던거죠.
들어보니 두 사람의 성격색은 우선 다른 컬러를 가진 것 같네요. 그 친구의 성격색은 알 수 없지만. 성격의 채도는 회색 섞인 탁한 색이네요.
고민녀
고민녀
탁한색의 성격은 무슨 색이에요??
모든 성격색에 숨어 있어요. 저에게도 있고요. 고민녀 님에게도 있어요. 단지 그 탁한색이 얼마나 탁하냐의 차이일꺼에요. 유난히 해맑고 투명하고 솔직한 성격들이 있어요. 마치 아이처럼요. 그렇지만 누구나 회색 한방울쯤은 가지고 있지요.

고민녀
고민녀
상처받은 제 성격색에도 회색이 들어 있다고요?
네. 고민녀 님이 친구에게 솔직하고 진심으로 대했지만 말하고 싶지 않아서 감춘 것도 한 두개 쯤은 있지 않나요? 나의 모든 생각을 100%그 친구에게 다 보여주었는지 생각해보세요. 이중성을 띄는 건 정도의 차이인 것 같아요. 단지 고민녀님에게 상처를 준 친구분은 이중성을 아주 활발하게 발휘하는 성격인 거고요. 보통 이중성을 띄며 자기중심적으로 사람관계를 좌지우지하는 사람일 수 있어요. 고민녀 님에게만 그러는게 아니라 다른사람에게도 그런 행동패턴을 보일 수 있겠지요.
고민녀
고민녀
지금 제몸이 그 친구가 뿌린 회색 물감을 온통 뒤집어 쓴 기분이에요. 너무 속상하고 마음이 아파요. 우울하기도 하고요.
고민녀
고민녀
빗속 좌절
배신감에 얼마나 충격이 크겠어요? 게다가 진심으로 대했던 친구가 그랬다니 저도 속상하네요. 그 친구의 성격컬러 속에 숨어있던 탁한 회색이 섞였네요. 상대적으로 회색이 적은 고민녀 님은 순색의 느낌인데 잔뜩 회색 섞인 색을 바라보니 더 힘든거죠. 게다가 그 회색 물감이 나에게 뿌려진 느낌까지 받으시니 가슴이 아플지도 몰라요.
고민녀
고민녀
눈물 콧물
고민녀
고민녀
어떻게 사람이 그럴 수 있죠? 내가 얼마나 잘해 주었는데.
아쉽게도. 세상에는 참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요. 내 마음과 다 똑같다면 상처주고 상처받을일이 지금보다 훨씬 적겠지요. 같은 색의 성격을 가진 사람이라고 싸우지 않고 평생 잘 지내겠어요? 같은 색이라도 탁색이 얼마나 섞였느냐에 따라서 서로 알고 있는게 다를 수도 있어요. 한사람은 95%를 보여주었는데 상대방은 다 보여주는척 하면서 50%만 보여주는거죠. 45%는 회색통에 넣어두고 빛이 비출 수 없게 뚜껑을 닫은 거에요.
고민녀
고민녀
저는 너무 상처가 커요. 노랑색이었던 마음이 온통 지저분하고 어두운 회색으로 변한 기분이에요. 물감 이것저것 섞었을때 나는 그 탁한 색처럼요.
지금 마음이 많이 힘들꺼에요. 순수함이 많은 색에 탁한 회색이 섞였으니까요. 그래도 고민녀님의 성격에 순수한 색이 많다는게 얼마나 다행인가요? 지금 고민녀님이 온통 회색 물감을 뒤집어 쓴 것 같지만. 내가 가진 색은 남아있어요. 조금 힘들겠지만 회색이 걷히는 날이 올거에요.
고민녀
고민녀
이 회색이 어떻게 떨어질 수 있죠?
고민녀님이 처음에 성격으로 물어봤지만 현재는 관계의 문제가 생긴 상태로 마음에 상처를 받은 상황인거죠. 지금 저에게 이야기하듯이 가까이 마음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 나의 상처를 이야기로 나누어 보세요. 아픈 마음이 조금씩 가시면서 마른 회색 물감이 조금씩 떨어저 나갈거에요. 그리고 그 회색많은(탁색) 친구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지켜보세요. 고민녀님은 친구보다 맑은색이 많기 때문에 탁색친구를 받아들일 수 있는 성격이 되거든요. 그런데 현재 고민녀님이 상처가 크기떄문에 그 친구를 다시 받아들일 수 있을지 없을지는 시간을 두고 자신의 마음을 살펴보세요. 탁색 친구가 연락을 할지, 관계를 스스로 정리하고 잠적할지도 봐야 하고요. 당분간 만나면 기분좋은 친구들과 연락하면서 마음을 추스려보세요. 둘러보면 고민녀 님 주변에 좋은 친구도 많이 있잖아요?
함께 놀아요
고민녀
고민녀
그래야 겠어요. 보고싶었던 친구에게 연락을 해봐야 겠어요. 관계는 노력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했는데 결론이 이렇게 나는걸 보니 지금은 마음이 너무 힘드네요.
네!! 내마음을 추스리고 원래대로 돌아오는게 첫번째 미션이에요.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지금 내 기분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회색을 털어내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아요. 맑은색(청색)이 많은 고민녀님 주변에 맑은 사람들과 많이 만남을 가져보세요. 탁색인 사람들도 많지만 탁색 한방울 가진 맑은 청색사람들도 있으니까요. 비슷한 채도를 가진 사람들과 지낼때가 가장 편할 거에요.
고민녀
고민녀
네. 오늘은 불금이니 친한 친구에게 연락해서 맛집 탐방을 해봐야 겠어요.
고민녀
고민녀
밥주세요
네 화난다고 빨간색 많고 너무 매운음식만 먹지말고요. 지금 마음속에 화가 가득차 있는 상태기 때문에 신선한 채소나 시원한 음식을 추천할게요~. 옷도 빨강색 계열 옷보다는 지금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파랑이나 초록 계열을 입고 나가보세요. 오늘 만날 친구가 빨간색 옷을 안입고 나오면 좋겠네요. 친구가 입은 빨간색 옷을 오래 보다보면 혈압이 올라가거나 화가 날 수도 있을테니까요.
고민녀
고민녀
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가을에 입으려고 사둔 파랑색계열 트렌치 코트를 입고 나가야 겠네요. 빨간바지 입으려 했는데 청바지로 바꾸겠어요. 리코타치즈 샐러드 좋아하는데 샐러드 맛집을 찾아봐야 겠어요!
좋은 생각이에요! 화난다고 폭음이나 폭식은 주의하시고요. 혹시 과음으로 실수할 수도 있으니까요~ 불금 보내고 기분 털어보세요!!
고민녀
고민녀
의지왕

성격에는 장점과 단점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으니 서로 인정하며 사는거지요. 사람 성격을 관찰하다 보면 색상요소 외에 다른 색의 속성이 보입니다. 바로 맑고 탁함의 정도인 채도입니다. 채도는 순색에서 회색의 섞인 정도를 말합니다. 물감으로 그림그릴 때 회색 써보셨죠? 아래 표에서 보시면 오른쪽 18번으로 갈수록 채도가 높은 청색계열이고 왼쪽 1번으로 갈수록 채도가 낮은 탁색이 됩니다. 빨간색에도 이렇게 많은 채도가 존재하지요. 

회색 자체만 놓고 봤을 때는 눈에도 띄지 않는 애매함으로 있는지 없는지도 티나지 않는 캐릭터 같습니다. 마치 교실에서 보면 조용하고 튀지 않는 잠재적 반항아 처럼요. 부모도, 선생님도 모르는 자기만의 비밀과, 불만, 반항심을 품고있는 잠재적인 사고1호가 될지도 모르는 아이의 색처럼 말입니다. 더 무서운건 밖에서 볼 때 그 아이는 회색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탁함은 어떤 계기를 통해 밖으로 나오게 되겠지요. 회색의 특징이 무엇이 있을까요? 이중성, 이간질, 비방, 모함, 거짓 등 앞과 뒤가 다른 부정성이 숨겨져 있습니다. 사실 성격색에 회색 한 방울 없는 사람이 세상에 있을까요? 정도의 차이지만 누구나 회색 한방울 이상은 가지고 있습니다. 나에게 회색은 얼마나 섞여 있을까요? 

작성자 정보

마이컬러랩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