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컬러랩

쟈스민과 엘사가 예쁜건 컬러 때문이야

나만의 길을 선택한 쟈스민과 자유를 찾은 엘사는 무슨 컬러를 가진 걸까요?

73,6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퀴즈하나! 2019년 1200만 관객의 사랑을 받은 디즈니 영화가 뭐야?
마이컬러랩짱
마이컬러랩짱
알라딘!! 나 쟈스민에게 완전 반했잖아!!
오~! 그러면 2014년 1000만 관객의 사랑을 받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예뻐지고싶은 피치
예뻐지고싶은 피치
겨울왕국!!!!
그렇지. 한국을 온통 휩쓸었지~ 그렇다면 알라딘과 겨울왕국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의 공통점이 뭔지 알아?
마이컬러랩짱
마이컬러랩짱
여자 주인공이 둘다 예뻐. 아주 예뻐!!
왜 그렇게 예쁜걸까??
예뻐지고싶은 피치
예뻐지고싶은 피치
음. 뭐 쟈스민 나오미 스콧은 원래 예쁘고 엘사는 디자이너가 예쁘게 그려서?
예뻐지고싶은 피치
예뻐지고싶은 피치
1도 모르겠다
마이컬러랩짱
마이컬러랩짱
그건.. 컬러 때문이야!!
예뻐지고싶은 피치
예뻐지고싶은 피치
궁금해

쟈스민과 엘사가 예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컬러 때문입니다.

알라딘 영화의 쟈스민(Jasmine)

겨울왕국의 엘사(Elsa)

쟈스민과 엘사는 외모에서 보여지는 캐릭터 컬러와 마음의 컬러가 조화를 이룬 캐릭터 입니다.

이 두 여성의 공통컬러는 바로 turquoise(터콰이즈)입니다.



turquoise는 우리가 쉽게 말하는 터키블루계열의 색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청록색의 밝은 톤을 말합니다. 

청록색은 녹색과 파랑색의 조합으로 여러 톤으로 보여집니다. 청록색 중에서 밝은 톤의 색에는 민트색도 해당합니다. 파랑과 초록의 비율에 따라 묘한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죠. 파랑색은 자기 목소리를 내는 에너지를 가진 컬러이면서 신뢰감을 주기도 하는 색입니다. 초록은 주변을 아우르며 편안함을 주는 평화로운 컬러입니다. 이 두 색의 합쳐지게 되면 안정적인 균형력이 자기만의 능력으로 발현되는 것이지요. 

아름다운 청록색, Turquoise

Turquoise는 인쇄 기본 컬러인CMYK중 C인 Cyan(청록색)의 색조입니다.

Cyan은 청록색으로 해석하며 위키피디아에서 소개하는 청록색의 색조는 22가지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알라딘과의 사랑을 넘어서 나라를 다스리는 '술탄'이 되는 쟈스민의 캐릭터 컬러는 바로 이 터콰이즈(turquoise) 입니다!그녀의 의상이 말해주지요. Fashionista의 보도에 따르면 캐릭터의 의상은 캐릭터의 배경이나 내면 세계를 관객에게 전달하는데 활용한다고 했습니다. 특히 쟈스민의 의상을 통해서 쟈스민의 힘과 지성, 자기 결정 능력을 표현했습니다. 알라딘 영화의 의상 디자이너인 Michael Wilkinson은 쟈스민의 모든 의상에서 그녀의 대표 컬러인 터콰이즈 컬러를 포함했다고 언급 했습니다. 이 터콰이즈 컬러는 마치 쟈스민의 피부인듯 조화로우면서도 캐릭터의 미모를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이 컬러는 쟈스민의 외모를 돋보이게 해주는 컬러일 뿐만 아니라 성격을 보여주는 자아컬러이기도 합니다. 

쟈스민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의 컬러

쟈스민은 정치에 뜻을 둔 용감한 여성이었지요. 노래를 부르며 결연한 의지를 표현하는 명장면은 미모+컬러+음악이 합쳐져 수많은 관객을 무아지경의 세계로 인도했습니다.

쟈스민은 강인한 여성캐릭터입니다. 여자이기 때문에 나라를 다스릴 수 없는 현실을 알면서도 자신의 뜻을 강하게 밀고 나가며 자기의 길을 개척합니다. 최고 위기의 순간에도 자신의 뜻을 목청껏 노래로 어필하여 결국 아버지를 감동시키고 술탄의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청록계열의 터콰이즈(turquoise) 컬러는 바로 그런 성격과 심리를 보여주는 컬러입니다. 주변에 흔들리지 않는 나의 길을 가는 'My way'스타일 입니다.

엘사, 자유를 향한 열망

엘사의 변화는 자유를 향한 열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엘사의 변화를 극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은 바로 의상이 짙은 청록과 보라색에서 신비로운 하늘색으로 변하는 ‘Let it go’ 시퀀스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깊게 시선이 계속 흐르는 부분이 바로 엘사의 드레스입니다. 드레스의 컬러는 하나의 색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하늘색 계열의 신비로운 그라데이션 컬러로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엘사가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유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왕실의 옷에서 자기가 만든 세상에 걸맞는 옷으로 갈아입는 명장면에서 많은 사람들은 해방감을 느끼고 대리만족을 하기도 했을 것입니다. 그때 등장한 컬러가 바로 터콰이즈 입니다. 이 드레스 컬러는 엘사의 심볼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자기의 길을 찾고 그 길을 가고 싶어하지만 주저합니다. 엘사는 나아가지 못하는 우리를 대신하여 달려가 새로운 세상을 향한 도전을 실천했습니다. 위축되고 어두웠던 컬러에서 빠져나와 터콰이즈 컬러로 빛을 발하면서 그녀만의 겨울왕국을 만든 것 입니다. 변신하는 그녀의 캐릭터 컬러도 그녀의 마음도 강한 독립성을 보여주는 터콰이즈 컬러로 가득합니다.



 여러분에게도 나만의 컬러가 있습니다. 그걸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퍼스널 컬러를 몰라도 충분히 여러분만의 색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생의 무대에서 한 캐릭터가 가장 아름다운 순간은 그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색을 발휘할 때 입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 자기의 컬러를 잘 활용하여 세상에 보여주는 사람들이 멋있고 예뻐 보이는 이유입니다.

유에프오춤

작성자 정보

마이컬러랩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