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컬러랩

퍼스널 컬러가 중요한가요?

퍼스널 컬러보다 중요한 나의 마음컬러를 만나보세요.

3,2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국에 퍼스널컬러 열풍이 부는 듯 하다. 자신의 피부가 웜톤인지 쿨톤인지 모르는 톤리둥절한 사람들이 저마다 자기 톤을 찾으려고 전문가를 찾아 컨설팅을 받기도 하고 온라인에서 수많은 정보를 찾아 헤매기도 한다. 컬러를 찾아 헤매는 이유는 하나다. 나를 빛나게 해줄 도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들이 원하는 건 궁극적으로 멋진 나의 이미지 만들기일 것이다.


나를 멋지게 이미지 메이킹 하기 위해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를 아는 건 자신감을 줄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에서도 큰 무기가 된다.

요즘 뷰티시장에서는 웜톤과 쿨톤 컬러를 중심으로 화장품 분류를 하는 매장이 부쩍 눈에 띈다. 그러다보니 소비자도 자신의 피부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 나아가 퍼스널 컬러를 알고 싶어한다.

퍼스널 컬러 진단 이후 달라질 나의 모습을 상상해보자. 나에게 맞는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보정을 하고, 나의 얼굴에 빛을 비추듯 나를 돋보이게 해주는 컬러의 멋진 옷을 입고, 옷에 어울리는 아이섀도우와 립스틱을 바르고 주변 사람들에게 주목과 찬사를 받는 멋진 모습을 꿈꾸며 퍼스널컬러 세계의 문을 두드린다. 

나의 톤, 나의 컬러가 내 몸에 적절하게 활용되어 숨겨져 있던 나의 아름다움이 발산된다. 변화된 자신을 보며 빛이 나를 비추어주는 느낌을 받으며 기뻐한다. 

샤방샤방

자기 외모에서 보여주는 이미지를 변화하는데 컬러가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다. 그런데 외모에 해당하는 컬러뿐만 아니라 내 안에 담고 있는 컬러도 반드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 마음에도 각자의 컬러가 있다. 퍼스널 컬러보다 깊이 있는 내 안의 컬러는 어떠한가? 컬러로 외모를 화려하게 가꾸어 내가 예뻐 보인다 해도 내 마음이 불편하고 감정이 온통 암흑이라면 멋진 외모가 무슨 소용이 있을까? 

무섭지

컬러는 나의 외모를 변신시켜 주는 마법 같은 도구일 뿐만 아니라 나의 내면도 변화시켜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컬러로 나의 내면을 변화시켜 보는 건 어떤가? 나의 행동을, 나의 감정을 컬러를 활용해서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다. 

내면에 숨겨져 있던 그늘 속에서 어떤 한 요소의 빛을 받게 되면 컬러는 보석처럼 빛난다. 나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컬러가 빛을 발하는 것이다. 그게 컬러의 역할이다. 컬러는 보여지기도 하지만 느껴진다. 외모가 준수하고 멋진 옷과 액세서리로 치장해도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색은 그 사람 고유의 분위기나 말과 행동에서 느낀다. 

퍼스널 컬러와 마음컬러의 차이는 무엇일까?


퍼스널 컬러는 내가 가진 고유한 신체색과 조화를 이루는 개개인의 컬러를 말한다. 개인이 타고난 신체 컬러에 기반하여 진단을 받을 수 있고 외모 연출이나 이미지 메이킹에 효과적이다.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4계절의 이미지에 비유하여 신체색을 분류하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하트 뿜뿜

마음컬러는 나의 자아(self)와 관련된 정신적 요소가 중심이 된다. 마음컬러는 자아와 연계된 여러 영역으로 표현된다. 예를 들면 나의 감정이나 기분, 행동으로 보여지는 특징이나 성격, 능력, 나와 주변의 관계 컬러 등 나를 중심으로 느끼는 내면의 컬러를 말한다. 마음컬러는 스스로 느끼고 표현하는 컬러이며 진단보다 자기 표현이 먼저 이루어지는 특징이 있다. 마음 컬러는 자아를 구성하는 컬러기반의 시각표현 요소이고 넓게는 나의 신체이미지, 주변의 관계컬러까지 확장할 수 있다. 퍼스널컬러가 피부에 맞는 컬러를 진단받는 과정을 거친다면 마음컬러를 활용한 컬러코칭 과정에서는 자아의 각 영역에서 표현되는 컬러를 기반으로 마음에 도움이 되는 컬러를 찾고 진단받을 수 있다. 

반짝반짝

마음컬러를 찾는 것은 건강한 감정표현에도 도움이 된다. 우리는 표현하지 못한 내면의 자아요소가 가진 고유한 색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각자가 가진 컬러의 소중함을 알고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한다면 무미건조한 삶에 의미가 부여될 뿐만 아니라 더욱 풍요로워 질 것이다.

마음 속 깊이 있던 자신만의 컬러가 빛이 되어 세상으로 나올 때 내가 가장 돋보인다. 나만의 컬러가 빛을 발할 때 내면이 건강해 질 뿐만 아니라 자신감 또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작성자 정보

마이컬러랩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