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을, 겨울이면 땡기는 밀리터리 아우터 모음

조회수 2020. 10. 20. 1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밀리터리 복각 브랜드부터 아이템 파헤쳐보기
이제는 아침에 일어나면 추위가 느껴지는 날씨!

가을, 겨울맞이 아우터가 절실해지는 요즘인데요. 여러분은 어떤 아우터를 챙기고 계신가요?

추울 땐 역시 따뜻한 아우터들을 활용하는게 최고라는 사실!


그런 아우터를 고르다보면 꼭 한번씩 확인하게 되는게 밀리터리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현재 여러 브랜드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는 밀리터리 아이템은 대부분 복각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 실제 군대에서 군인들에게 보급하던 옷을 조금씩 유지, 변형하여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먼저 한번씩은 들어봤을만한 세계적인 밀리터리 복각 브랜드를 살짝 살펴볼까요? 

1. 나이젤카본(Nigel Cabourn)


사실 밀리터리와 워크웨어 룩은 뗄레야 뗄 수 없는 비슷한 결을 지닙니다.


나이젤카본 역시 영국의 복각 브랜드로 밀리터리, 워크웨어, 탐험 스타일의 옷을 재해석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인 나이젤카본은 SNS상에서도 멋쟁이 할아버지로 통하고 있는데요. 본인이 직접 소장하는 빈티지 의류에서 영감을 받아 브랜드의 제품을 디자인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영국의 전통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만드는 어센틱 라인과 일본의 좋은 원단과 기술을 기반으로 만드는 메인 라인으로 전개 중이라는 사실!


최근에는 미하라야스히로와의 협업 스니커즈를 공개하며 또 한번 많은 사람들의 구매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2. 리얼맥코이(The Real Mccoys)


'진정한 진짜'라는 뜻의 이름으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복각 브랜드이자 확실한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오카모토 히로시가 A-2 플라이트 재킷을 만들며 복각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쌓아가는데요. 


영화 '위대한 탈출' 속 스티브 맥퀸이 입고 나온 미군 비행 재킷을 보고 일본에서 새롭게 만들며 대박을 맛봅니다.

하지만 승승장구 하던 리얼 맥코이는 어음 횡령 등의 이유로 일본 대형 특약점 NYLON에 의해 인수되고

이후 오카모토는 보다 디테일한 플라이트 재킷을 만들고자 새로운 브랜드 '토이즈 맥코이'를 설립합니다. 
출처: 버즈릭슨
3. 버즈릭슨

토요 엔터프라이즈라는 패션 기업에서 전개하는 밀리터리웨어 전문 브랜드로 

앞서 보여드린 리얼맥코이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항공 재킷을 주력으로 선보입니다.

전문가들이 평하길, "가격 대비 현존하는 항공 재킷 중 성능이 최고다!"

재생산 과정 중 방직과 소재 그리고 군용 부품까지 철저하게 디테일을 신경써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오리지널을 뛰어 넘는 오리지널 복각 브랜드라는 말이 괜히 나오진 않겠죠? 

현존하는 복각 브랜드는 정말 다양하겠지만 앞서 보여드린 3개의 브랜드만 봐도


밀리터리 감성이 제대로 느껴지실텐데요. 무신사 스토어에서도 밀덕들을 위한 잇템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출처: 무신사 스토어
유니폼브릿지

- 유니폼브릿지 몬스터 파카


최근 겨울 아우터 트렌드라고 얘기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의 밀리터리 몬스터 파카입니다.


미군 특수전 사령부에 지급되는 보급품으로 최상위 LEVEL-7 방한용 파카인데요. 오리지널은 생산 물량도 적고 비싼 단가를 자랑합니다. 


유니폼브릿지의 몬스터 파카는 단열 충전재 안감으로 유명한 프리마로프트를 사용하여 한겨울 날씨를 이겨내기 충분하다는 사실!

출처: 무신사 스토어
기프트오리지널

- 기프트오리지널 피쉬테일 파카


어디선가 많이 봤다구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인기를 얻고 있는 M-65 피쉬테일 파카!


일명 개파카로 불리며 밀리터리 아우터 중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입니다.


겹겹이 껴입고 마지막에 툭 걸쳐 입는 스타일로 외피, 내피, 모자까지 날씨에 따라 맘대로 결합이 가능하단게 포인트인데요.

출처: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사실 옷에 관심있는 남자분들이라면 이 영화를 보고 개파카를 많이 구매하셨을지도 모릅니다.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에서 남자 주인공이 무심한듯 툭 걸치고 나오는 큼지막한 파카가 바로 그것이거든요.


피쉬테일 파카는 현재 20~30만원을 호가하는 오리지널로도 구할 수 있긴 하지만,


실용성과 트렌디한 디자인 더한 복각품 기프트오리지널도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출처: 무신사 스토어
알파 인더스트리

- 알파인더스트리 MA-1


아메리칸 밀리터리 브랜드에 있어서 알파인더스트리를 빼놓을 수 없죠.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의 MA-1, 그러나 알파가 최초로 만든 디자인이였단거 알고 계셨나요?


실제 비행 여건을 고려하여 만든 재킷으로 생활 방수는 물론 기능적 디테일을 더해


여름 빼곤 모두 활용 가능한 아이템! 이미 하나씩은 소장할 수도 있지만 다시 한번 추천해드립니다~!

출처: 무신사 스토어
YMCLKY

- YMCLKY N-1


일본 밀리터리 복각 브랜드 YMCLKY의 미해군 N-1 재킷입니다. 실제 미해군 갑판 작업복으로 사용되었던 옷이였습니다.


N-1 재킷 역시 밀리터리 아우터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YMCLKY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프린팅과 자수를 더해 겨울 시즌마다 발매하고 있는데요.

YMCLKY의 N-1 재킷은 심플하게 USN 스탠실을 가슴쪽에 새겨져 넣었으며


아크릴 보아털이 내부 그리고 카라까지 덮여있는게 특징!


매서운 추위일지라도 카라를 세워서 목까지 커버하면 이만한 겨울 재킷도 없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무신사 스토어
현재 무신사 스토어에서는 소개해드린 아우터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밀리터리 아이템이 상위 랭킹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번 겨울을 위해 밀리터리 감성 듬뿍 담긴 아우터 하나 장만해보는건 어떨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