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카카오뮤직

겨울 발라드 노래

삼시세곡 84화.

35,1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후 삼시가 되면 노래 세곡이 찾아온다!
당신의 오후 삼시를 책임지는 90’s Music Talk Show

음악 레시피

 

겨울 애상은 ‘꿈결 같은 세상’을 부른 송시현이 스무 살 때 대학 강의를 듣다가 눈이 내리는 걸 보며 만든 노래이다. 그리고 작사는 친구이자 훗날 시인이 되는 ‘김요일’이 만들어서인지 ‘파랗게 시린 내 사랑 얼어버린 슬픈 뒷모습’이란 시적인 가사가 완성된다.

이선희 5집 앨범 B면 1번 트랙 노래이다. 이 앨범엔 이선희의 메가 히트곡이 여럿 수록되어 있는데 나의 거리, 한바탕 웃음으로, 누나야 (훗날 가수 임지훈이 리메이크) 등이다. 그중 ‘나의 거리’는 음반 제작자이자 작곡가이자 매니저이자 이선희의 남편인 故 윤희중의 작품이기도 하다.

음악 레시피

 

조관우 1집을 만든 작곡가 하광훈과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결과는 초대박. 특히 ‘겨울 이야기’는 당시 전지현 디카 CF 배경음으로도 쓰이며 대박송임을 입증한다. 훗날 길학미, 박정현 & 플라이 투더 스카이가 리메이크했지만 솔직히 원곡만 못하다.

조관우 2집 ‘Memory’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앨범에 수록된 9곡 중 ‘겨울 이야기’와 ‘모래성’을 제외하고 전부 리메이크 곡이다. 90년 후반엔 리메이크 곡 열풍이 있었는데 대표적으로 015B의 5집(슬픈인연. 단발머리)과 조관우의 2집 앨범 되시겠다.

음악레시피

 

겨울아이는 작사·작곡가 박원빈의 작품이다. 눈 오는 날 새벽에 군대에서 보초를 서다가 헤어진 여인을 생각하며 곡과 가사를 만들었다고 한다. 박원빈 씨는 훗날 인터넷으로 사주를 보는 역학 정보 사이트를 운영하기도 했다.

겨울에 생일을 맞이하는 분들이 참으로 즐겨 부르는 노래. “겨울에 태어난 아름다운 당신은~~”이란 가사는 겨울이 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사 중 하나이다.

오늘의 숙제

※ 작가뮤직룸에서는 해당 회차에 선곡된 곡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