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카카오뮤직

다시는 볼 수 없는 전설의 여성 듀오

삼시세곡 78화.

43,2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후 삼시가 되면 노래 세 곡이 찾아온다!
당신의 오후 삼시를 책임지는 90’s Music Talk Show

음악 레시피

<하늘땅 별땅> 인트로 부분에 아주 짧게 불리는 영어 랩이 있다... 그리고 중간에 또 영어 랩이 있다.... 이거 누가 불렀을까?........ 당시 무명에 가깝던 소울 대부 '바비킴'이다.

채소연, 윤이지로 구성된 2인조 여성 듀오.

90년대 중반에 의사소통이 가능한 나이였다면 비비를 모를 리가 없다! 


비비의 <최후의 선택>이 훗날 조성모의 <다짐>으로 리메이크되어 빅히트,  2AM 창민의 이모가 윤이지라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 


덜 알려진 내용은 B.B의 원래 뜻인데... B.B가 무슨 뜻인지 아시는가?  Beauty&Best다....(헐~ 별 뜻 없다...) 



음악 레시피

<요즘 우리는> 작사 ·작곡가는 바로 조진호. 당시 잼(ZAM) <난 멈추지 않는다>로 최고의 주가를 달리던 작사·작곡가이자, 잼(ZAM)의 리더 조진수의 친형이기도 하다. 앨범 뒷면엔 당시로선 파격적인 사진이 있는데... 윤현숙과 이혜영이 시가를 물고 있다.

혼성 3인조 1730 출신의 홍일점 로미 (이혜영)와 잼(ZAM)의 홍일점 윤현숙이 의기투합한 여성듀오. 


1집 <그리움으로 지는 너>라는 곡으로 데뷔했지만, 다소 무겁다는 평을 듣고 바로 2집 <요즘 우리는> 발표하며 인기몰이를 한다


음악 레시피

당시 두 사람이 키스하는 듯한 사진을 앨범 표지로 써서... 큰 화제(?)를 모았고, 초판이 전량 회수되는 헤프닝이 벌어지고, 두 사람이 나란히 서 있는 사진으로 재판이 발행되기도 했다.

기억하는 분이 적을 테지만... 현재는 뮤지컬 배우이자 연출가로 활약 중인 이주현, 그리고 패션모델 출신 박지원으로 구성된 여성듀오


<은장도>, <Wedding March>, <Someday> 등이 큰 인기를 얻었다.


오늘의 숙제

※ 작가뮤직룸에서는 해당 회차에 선곡된 곡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