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카카오뮤직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곡 발표한 가수

의미있는 노래로 국민들 가슴 뭉클하게 만든 이들

4,14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3·1절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날

오늘은 대한민국의 아프고도 자랑스러운 역사가 담겨있는 날, 3·1절입니다. 다른 어떤 날보다 태극기가 빛을 발하는 날이죠. (모두 태극기는 다셨겠죠?)


특히 올해(2019년)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특별한 해인 만큼,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를 알리고 기릴 수 있는 특별 음원들이 제작, 발매되기도 하였는데요.


김연아, 하연우, 비와이가 참여한 해당 신곡부터 이전에 발매되었지만 들을 때마다 여전히 가슴 뭉클한 3·1절 관련 노래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으니, 다 함께 소리 높여 따라불러 보자구요!

오필승코리아

김연아와 국카스텐의 하현우가 함께 부른 곡으로, 민족과 국가의 위기 때마다 스스로 분연히 일어선 국민을 노래하는 곡입니다.

제목에 쓰인 '3456'은 국민주권 시대를 대표하는 역사적 사건인 3•1운동, 4•19혁명, 5•18광주민주화운동, 6•10민주항쟁을 뜻한다고 해요.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같은 앨범에 멜로망스도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대한민국 역사 속에서 발생한 다양한 갈등을 포용하고 미래 100년을 함께하고자 하는 바람을 순수한 선율에 담아 표현한 팝발라드 곡 '다시'입니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비와이가 직접 작사, 작곡한 '나의 땅'은 지난 100년 역사에 대한 기억과 감사, 그리고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땅 위에 선 우리의 자긍심이라는 진지한 주제를 무겁지 않게 담은 힙합 곡입니다. 곡 중에 반복되는 'Korea ura (코리아 우라)'는 '대한민국 만세'라는 뜻의 러시아말로,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 의거 전 왼손 무명지를 자르고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을 맹세했던 러시아 크라스키노 지역을 떠올리게 하죠.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지난 2016년, 잊지 말아야 할 역사힙합으로 전하며 국민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었던 앨범이죠. 무한도전의 [위대한 유산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되었던 양세형X비와이의 '만세'입니다.
일제 강점기에 독립운동을 펼쳤던 안중근 의사와 의열단의 입장에서 독립을 향한 의지와 해방의 기쁨을 표현한 곡이에요.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같은 앨범에서 유재석XDok2는 '처럼'을 통해 수많은 외침과 국난 속에서도 굳건히 우리나라를 지켜 온 역사 속 위인들을 노래했습니다. 이들의 명언을 차용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죠.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고연전 사이퍼를 통해 알려진 래퍼 godo_frice와 jackdaw(잭도)에 의해 만들고 불린 곡입니다. 여러 혼란스러운 일들을 안아온 한반도지만, 오늘만큼은 다 같이 손에 손잡고 웃으며 하루를 보내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앞으로'입니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지난 2017년 3월 1일,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그들의 정신을 잊지 않겠다는 내용을 담아 다이아가 발표한 곡 '건곤감리'입니다. 그 당시 힘든 현실애국 운동가에 대한 추모와 애도하는 마음을 표현한 랩 가사가 특히나 인상적이죠.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노래를 통해 대중들에게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고자 한 멋진 아티스트들입니다.


이들을 통해 자랑스러운 우리의 역사를 다시금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목숨 바쳐 투쟁한 그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고 우리 세대에 주어진 역사적 사명을 거듭 다짐하면서 이 소중한 하루를 잘 마무리해보자구요!

그래 결심했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