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카카오뮤직

크리스마스가 배경인 영화와 음악

Movie 부비 19편.

13,0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영화 소개

나 홀로 집에 (Home Alone, 1990)

출처다음영화

크리스마스는 연인과 함께? No No No… 케빈과 함께이지요. 영화 내용은 다 아실 거라 믿지만, 혹시나 해서 간략히 적지요.


크리스마스 연휴를 이용해 프랑스의 친척 집으로 떠난 가족들! 급한 나머지 3층 다락방에 있던 케빈(맥컬리 컬킨)을 빼놓고 프랑스로 떠나버리고 집에 혼자 남게 된 케빈이 우둔한 빈집털이 2인조와 싸운다(?)는 내용이지요.


지금 보면 황당한 장면부터 조금은 잔인하게 빈집털이범을 응징(?)하는 장면도 있지만 맥컬리 컬킨(Macaulay Culkin) 리즈 시절 꽃미소와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낀다는 마음으로 즐기면 되지요.

다이하드1 & 2 (Die Hard, 1988 / Die Hard 2, 1990)

출처다음영화

브루스 윌리스(Bruce Willis)를 세계적인 액션 스타 반열에 올려준 영화이지요. 아는 분은 다 알겠지만, 사건이 일어나는 날은 언제나 크리스마스이지요. 그래서 끝날 때 엔딩곡이 늘 캐럴이 흘러나왔지요.


영화 줄거리는 전부 다 쓰긴 어렵고.. 한마디로 말해.. 크리스마스만 되면 테러범들과 맞서 싸우며 개고생하는 형사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면 되지요. 다이하드 시리즈가 더해갈수록 빠져가는 브루스 윌리스의 모발 상태도 확인할 수 있지요.

러브 액츄얼리 (Love Actually, 2003)

출처다음영화

크리스마스의 런던을 무대로, 19명의 남녀 주인공들의 러브 스토리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그린 영화이지요. 가장 유명한 장면을 꼽자면 마크의 사랑 고백이 아닐는지요.


솔직히 친구 아내를 향한 막장 드라마 스멜이지만.. 크리스마스 인사와 함께 종이에 손수 적은 글로 마음을 전하는 장면이 너무 아름다웠지요. 그 이후 이 장면으로 프러포즈한 커플들이 엄청 많았지요.

2. 히트곡

나 홀로 집에

출처다음영화

슈퍼맨, 죠스, 인디아나 존스 음악감독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의 작품이지요.


총 19곡이 수록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캐럴 풍 노래가 많은데, 이 영화를 대표하는 명장면인 케빈이 스킨을 바르는 장면에 흐르던 'White Christmas'가 가장 유명하지요. 빙 크로스비(Bing Crosby) 원곡을 드리프터스(The Drifters)가 다시 불렀는데 존 윌리엄스는 드리프터스 버전을 [나 홀로 집에] 앨범에 수록하지요.

다이 하드

출처다음영화

영화가 끝나고 모든 사건이 마무리됐을 때.. 죽을 만큼 고생한 브루스 윌리스 뒷모습에 흐르던 음악! 바로 'Let It Snow, Let It Snow, Let It Snow'이지요.


존 맥클레인 형사의 땀 냄새와 탄약 냄새가 영화 보는 내내 코 끝을 찌르는데 끝날 때 본 먼로(Vaughn Monroe)가 부르는 'Let It Snow, Let It Snow, Let It Snow'는 귀까지 정화시켜주지요.

러브 액츄얼리

출처영화 '러브 액츄얼리'

‘All You Need Is Love’가 단연 히트곡이지요. 린든 데이비드 홀(Lynden David Hall)이 부른 버전이 수록되어있지요. 원래는 비틀스(The Beatles)의 노래이기도 하지요.

3. 비하인드 스토리

나 홀로 집에

출처다음영화

2인조 도둑 중 키 작고 뚱뚱한 해리’ 역의 조 페시(Joe Pesci)는 촬영 현장에서 일부러 맥컬리 컬킨을 피해 다녔다지요. 컬킨이 자신을 정말로 못된 사람처럼 여기길 원해서..

출처다음영화

케빈이 보는 흑백 영화는 실제 영화 장면이 아니지요. ‘더러운 영혼의 천사들(Angels With Filthy Souls)’이란 제목으로 특별 제작한 것으로, 제임스 캐그니(James Cagney)가 1938년에 출연한 갱 영화 ‘더럽혀진 얼굴의 천사(Angels with Dirty Faces)’를 패러디한 것이지요.

출처영화 '나 홀로 집에'

‘나 홀로 집에 2’에선 지금 미국 대통령이 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가 깜짝 출연하지요.

다이 하드

출처영화 '다이하드'

마지막에 빌딩에서 악당이 추락하며 사망하는데.. 이 장면을 위해 배우가 7M 높이에서 진짜로 떨어지지요. 물론 에어백을 깔아놓는 안전 장비는 갖춰놓았지요. 그 이유는 놀라는 표정을 실감 나게 촬영하기 위해서였다지요. 두세 번 찍다가는 멀쩡한 배우를 잡을 뻔했지요.

러브 액츄얼리

출처다음영화

‘러브 액츄얼리’ 스케치북 프러포즈는 실제 감독이 연애 당시 즐겨 쓰던 것 중 하나라지요.

출처영화 '러브 액츄얼리'

영화 처음과 끝에 삽입된 공항 장면은 실제 영국 히드로 공항에서 촬영되었지요. 해당 장면은 감독과 촬영 스텝이 일주일 동안 일일이 사람들에게 허락을 받고 찍은 장면들이지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