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로'에 이은 나얼의 두 번째 리메이크 히트작

조회수 2017. 12. 27. 16: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기억의 빈자리'에 이은 나얼의 'Gloria'

2005년 리메이크 앨범

'Back To The Soul Flight'를 발매하며

리메이크 곡 '귀로'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나얼이 역대급 소울을 담은

'Gloria'로 돌아왔습니다!

리드 싱글 ‘기억의 빈자리’

대중을 배려한 싱글이라면


두 번째 싱글 ‘Gloria’

나얼 스스로의

욕심이 반영된 곡인데요.


'Gloria(글로리아)'는 1976년 히트한 인챈트먼트(Enchantment)의 곡으로 오랜 기간 리메이크를 염두해 오던 나얼이 소울 음악에 대한 열정과 오마주를 자신의 앨범에 온전히 담아내고 싶은 마음에 두 번째 싱글로 낙점한 곡입니다.



뮤직비디오 먼저 감상해볼까요?

이번 리메이크 곡 'Gloria'는 원곡자한테 승인받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처음에 'Gloria' 곡 승인을 요청드렸을 때는 인챈트먼트가 나얼 씨한테 데모를 보내보라고 했다는데요.  아무래도 난데없이 동양에서 이 노래를 리메이크하겠다고 하니까 이상한 노래를 하는 게 아닌가 싶어서인지 그런 우여곡절이 있었다고...


다행히 원작자인 인챈트먼트가 들어보고 굉장히 만족해했다고 얘기를 전해 왔고,  결국 승인이 떨어져 이번에 나얼 씨의 역대급 리메이크 곡 'Gloria'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Gloria’의 핵심적인 특징은 원곡을 그대로 살려서 불렀다는 점입니다. 원곡의 느낌을 그대로 살렸기에 원곡 특유의 화려한 애드리브도 그대로 재연했고요.


리드 싱글 ‘기억의 빈자리’에서 비워진 애드리브의 빈자리를 나얼의 현란한 보컬 테크닉과 폭넓은 음역대의 팔세토로 가득 채웠습니다!

특히 이번 싱글에는 오리지널 버전과 함께 이어 엔드 (Year End) 버전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들이 모두 코러스에 참여해 아름다운 화음을 들려주면서 역대급 띵곡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럼 나얼의 ‘Gloria’

다 함께 들어볼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