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루키즈 4차 기획공연 초대

조회수 2016. 10. 26. 08:5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레이지본, 전기뱀장어, 더 베인, 스테레오타입
출처: 피앤피

2016년 11월 11일 금요일 오후 7시!

홍대 상상마당에서 2016 K-루키즈의 마지막 기획공연이 열립니다. 이번 4차 기획공연에는 축하공연을 맡은 레이지본, 2012년 K-루키즈 출신의 선배 아티스트 전기뱀장어, 얼터너티브 록밴드 더 베인, 그리고 브리티시 팝을 기반으로 한 독특한 감성의 밴드 스테레오타입이 함께 합니다.


K-루키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프로젝트로, 한류 확산의 선두에 있는 K-POP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양성 있는 신인 뮤지션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5월 28일에 있었던 공개 오디션을 통해 TOP 8 아티스트가 선발되었고, 총 4번의 기획공연과 1번의 파이널콘서트 그리고 여러 페스티벌을 통해서 여러분을 만날 예정입니다.


2016 K-루키즈에는 더 베인(The Vane), 더 한즈(The Hans), 스테레오타입(Stereotype), 실리카겔(Silicagel), 안다영 밴드, 오리엔탈 쇼커스(Oriental Showcus), 이지호 트리오, 호랑이아들들 등 총 8팀의 아티스트가 선발되었습니다. 정통 락부터 재즈, 레게, 브리티쉬 팝 등 여러 장르를 망라하는 팀 중 이번 3차 기획 공연은 더 베인과 스테레오타입이 주인공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게스트로 레이지본과 전기뱀장어가 출연하여 2016 K-루키즈의 마지막 기획 공연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입니다. 먼저 이번 기획 공연의 주인공인 더 베인과 스테레오타입을 만나보시죠!


더 베인(The Vane)

'더 베인’은 2015년 활동을 시작해 빠른 속도로 팬들의 사랑을 끌어모았으며, 각종 페스티벌 및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현재 최고의 주목을 받는 밴드입니다. "심장을 울리는 사운드"와 "유니크한 목소리" 그리고 "매력적인 외모"를 겸비한 2016년 최고의 루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얼터너티브 록밴드 본연의 순수함을 간직하면서도 강렬한 사운드 속에 몽환적인 감성이 스며 있는 음악을 추구합니다.


'더 베인'은 올해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무대에 서는 저력을 보였고, 이어 KT&G 밴드 디스커버리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한 마디로 현재 최고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보컬 채보훈은 MBC 듀엣 가요제에 김윤아와 함께 출연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세션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 보컬 채보훈이 소속되어 있으며, 올해 말 K-루키즈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한 EP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멤버: 채보훈(보컬/기타)

- 대표곡: Identity, Beck, Moon Like The Star


스테레오타입(Stereotype)

'스테레오타입'은 브리티시 사운드를 기반으로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 세계관을 성립하고자 하는 밴드입니다. 일탈을 꿈꾸며 삶을 노래하자는 모토로 음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서 웰컴 포스트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하기도 했고, 부산 록 페스티벌에서도 세컨 스테이지에 오르는 등 현재 인디씬에서 떠오르는 스타입니다. 독특한 북유럽 감성의 음악과 매력적인 보컬의 목소리, 그리고 연주가 어우러진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테레오타입'의 EP 앨범은 현재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며, 10월 말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멤버: 장유록(드럼), 김신영(보컬), 채창이(베이스), 도미닉(기타)

- 대표곡: Danmark, falling, something (멜론 수록곡 없음)


출처: 피앤피
레이지본

마지막 기획공연을 축하해줄 게스트는 바로 레이지본 입니다. 국내에서 생소했던 스카 펑크를 구사하며 주목받았고, 2002년 크라잉넛과 노브레인을 잇는 전도유망한 밴드로 불리며 인디 신을 사로잡았습니다.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며 대중에 인지도를 높이기도 했고, 지금까지도 각종 페스티벌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기습으로 신곡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 멤버: 김석년(드럼), 안경순(베이스), 준다이(보컬), 노진우(기타, 보컬), 임준규(기타)

- 대표곡: 그리움만 쌓이네, Do it yourself, 알바트로스의 노래


출처: 피앤피
전기뱀장어

2009년 결성된 전기뱀장어는 2012년 K-루키즈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저력을 증명한 팀입니다. 록밴드 치고는 수수한 외모처럼 그들의 음악은 풋풋하고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를 이야기해주는 듯합니다. 바로 그런 점이 오히려 전기뱀장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듣는 사람의 곁에 다가와 들려주는 듯한 편안한 감성의 밴드입니다.


- 멤버: 김예슬(기타), 황인경(보컬, 기타), 김민혁(드럼), 이혜지(베이스)

- 대표곡: 별똥별, 술래잡기, 적도

응모방법

· 공 연 명 : 2016 K-루키즈 4차 기획공연
· 공연일시 : 2016년 11월 11일 금요일 19:00
· 공연장소 : 홍대 상상마당
· 응모기간 : 2016년 10월 25일 화요일까지
· 추첨인원: 50명 (1인 2매 제공, 총 100매)
게시글 하단에 "2016년 K-루키즈 4차 기획공연 응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K-루키즈 초대권을 드립니다. 많은참여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작성한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공연 초대 이벤트에 응모되니 이벤트 응모 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