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85kg → 55kg' 무려 30kg을 감량한 그녀의 다이어트 꿀팁 공개!

770,882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현재 30kg를 감량하고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 루틴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있는 징가다이어터(@zinga.173), 서유진입니다^^



어떤 계기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나?


굶어서 다이어트를 했다가 요요가 30킬로 가까이 왔어요. 몇 년 만에 해외에서 돌아온 친오빠가 저를 길거리에서 알아보지 못할 정도였지요. 더군다나 대학생 때 자취를 하면서 인스턴트 음식과 야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최고 몸무게를 찍었고, 체형은 점점 불균형해지며 당뇨끼가 보인다고 들을 정도로 건강까지 안 좋아졌어요. 살이 찌면서 점점 잔병치레가 너무 많아졌고 다리 인대는 자주 끊어지고 심한 두통에 병원을 달고 살아 이러다간 큰 병이 오겠다, 안되겠다 싶어 ‘어차피 살은 못 뺄거 같으니까 운동만이라도 조금씩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죠.

다이어트 시작 전과 후의 체중 변화는?


85kg에서 55kg까지 감량하고 유지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성공 후 본인의 삶에 나타난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가?


우선 몸이 훨씬 건강해졌어요. 달고 살던 잔병이 정말 없어졌어요! 매일 두통, 복통에 감기까지 자주 걸렸었는데 살을 빼고 나서는 머리 아팠던 기억이 없어요. 그리고 자존감이 정말 많이 올라갔어요! 살을 빼기전에는 저도 모르게 몸을 숨기고 항상 남의 눈치를 먼저 보고 모르는 사람이랑 대화하는 게 정말 힘들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어디를 가도 당당하게 그리고 자신있게 얘기하는 편이에요! 특히 과거에는 2XL인 옷만 찾아 입었는데 이제 입고 싶은 예쁜 옷 S사이즈 입는 것도 큰 변화라고 생각해요. 처음 느껴보는 큰 행복이었고 요즘도 그 느낌이 좋아서 더 열심히 운동하곤 해요^^

체중 감량을 위해 했던 운동 종류와 시간을 알려달라


여러 운동을 해봤지만 제일 큰 효과를 본 운동은 크로스핏이었어요! 크로스핏에서는 짥고 굵게 하는 타바타 운동을 맨몸 운동 위주로 했어요! 타바타 운동 40분, 스트레칭 20분씩 주 4회 정도 했어요.관장님께 코어 잡는 연습, 힙 운동을 조금씩 배웠고 자극을 느끼면서 운동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초반엔 무리하지 않고 자세부터 천천히 배우는 게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건강이나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크로스핏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원래는 헬스장에서 런닝과 웨이트를 즐겼는데 코로나가 터지고 나서는 집에서 사이클을 타고 맨몸 운동 위주의 근력 운동을 하고 있어요!

체중 감량을 위한 본인만의 특별한 비법이 있다면 독자들에게 이야기해달라


특별한 비법은 아니지만 제가 최근에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강박을 두지 않는 것이에요! 예전에는 다이어트가 끝나기만 하면 저도 모르게 폭식을 하고 운동을 안 하게 되면서 요요가 심하게 왔었는데, 최근엔 정말 좋은 생활 습관을 들여 요요 없이 잘 유지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음식을 먹는 것에 큰 제한을 두지 않고 되도록 맛있는 건강 식단을 만들어 먹고, 먹고 싶은 음식이 있으면 양 조절해서 먹어보는 거에요. 처음엔 조절하는 게 쉽지 않았지만 양 조절이 되기 시작하니까 자연스레 살이 빠지고 재미를 느껴 더 열심히 스스로 관리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운동을 무조건 땀이 나고 힘들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언제든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스스로 루틴을 만들어서 하는 게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건강을 잘 챙기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몸에 잘 맞는 유산균, 영양제, 건강보조제 등 꼬박꼬박 챙겨 먹어 다이어트와 건강까지 잘 챙기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다이어트 샘플 식단을 알려달라


감량기 때는 닭가슴살 쌈을 많이 해 먹어요. 고기쌈처럼 상추나 깻잎에 닭가슴살과 쌈무, 고추, 야채 볶음, 김치 등을 같이 넣어 쌈을 싸 먹으면 끝! 그럼 정말 맛있어요. 최근에는 두부면 파스타, 명란 아보카도 덮밥, 두부 유부초밥, 토스트같이 다양한 식단을 만들어 먹으면서 감량하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했을 때가 가장 힘들었던 거 같아요. 개인 사정으로 기간 안에 몸무게를 만들어야 했었는데 음식에 많은 제한을 두고 유산소 운동만 죽도록 했던 시기였어요. 몸도 많이 상했고 요요도 바로 왔었어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정말 추천하지 않아요! 건강을 되돌리는데 긴 시간이 걸렸고 그 이후로는 건강을 위해서 장기적으로, 좋은 습관을 들여 다이어트를 했어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스스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완벽하지 않더라도 자신을 위해 조금씩이라도 관리하고 노력한다는 자체가 정말 아름다운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많은 분들이 ‘저도 과연 할 수 있을까요?’ 라고 많이 메세지를 주세요. 각자만의 좋은 습관 루틴을 만들고 스스로 하나씩 지키다 보면 누구든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쉽지는 않았지만 제가 직접 그 과정들을 겪어왔기에 그 절실한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해요. 제가 했던 다이어트 감량방법, 운동 루틴을 인스타그램에 자세하게 기록해두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우리 건강을 위해서라도 조금씩 실천해보기로 해요. 항상 응원할게요!

(서유진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zinga.173)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