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육상부로 활동했던 그녀가 필라테스 강사가 된 사연

조회수 2021. 3. 23.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장한나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창원 유핏필라테스에 근무하고 있는 필라테스 강사 장한나입니다 ◡̈ 현재 필라웨이트 센터에서 필라테스와 웨이트 트레이너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취미이긴 하지만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데 주로 일상 브이로그를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미당MIDANG’ 많이 찾아주세요!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고등학생 때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프리랜서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진로는 필라테스 강사로 정해 일을 하고 있었지만, 대학교 진학을 위해 체대 입시학원에 다니며 체대를 준비하던 중 좋은 기회가 생겨 고등학교 졸업 전에 프리랜서를 그만두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출처: 장한나씨 사진제공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어렸을 때부터 운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부모님 덕에 저는 다른 사람들보다 운동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많았습니다. 초등학교 운동회날 계주 경기를 보고 체육 선생님께서 육상을 권유하셨고, 그 후로 중학교 때까지 많은 육상 대회를 나가면서 운동 생활을 지속해 왔습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학업에 전념하느라 틀어진 자세 교정을 위해 필라테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를 배우면서 조금씩 제 몸이 변화하는 것을 느꼈으며, 사람의 몸을 바르게 바꿔주고 고쳐주는 것이 의사가 아니고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변화되어가는 모습에서 보람을 느끼는 것이 제 적성에 적합하다고 판단했고 꿈꿔왔기에 필라테스 강사라는 직업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요즘에는 많은 사람이 필라테스를 접하고 있기에 제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것 같습니다. 그중 제가 생각하는 필라테스의 장점을 꼽아보자면 코어 근육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장한나씨 사진제공

거제에서 필라테스 강사 생활을 시작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위에서 말했듯 대학교 진학을 위해 체대 입시 학원에 다니던 중 체대 입시 원장님께서 거제에서 사업을 시작하셨습니다. 학생이자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던 제게 거제에서 일해보자는 제의가 들어왔고, 저는 다른 지역에서 일해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거제에서 필라테스 강사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아무래도 지도자라는 타이틀이다 보니 회원님들께서 저에게 배우고 몸이 가벼워지고 바뀌었다며 좋아하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이 직업에 더 큰 매력과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힘들 때는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하구나 느낄 때인 것 같습니다. 배워도 배워도 모르는 것, 궁금한 것 투성이라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제게 언제나 함께해온 친구 같은 존재이고 이제는 평생을 함께할 전문 능력이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제 실력을 폭발시켜 가꾸고 더 발전시켜 시간만 때우는 강사가 아닌 공부 하고 또 공부해 제게 오시는 회원님 한 분 한 분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강사가 되고 싶습니다.

출처: 장한나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좋아하는 장소에 가곤 합니다. 흔히 힐링 또는 소확행이라고 하죠. 특별한 음식이나 대단한 곳도 아니에요. 매운 음식을 먹으며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보며 오로지 나만의 시간을 갖거나 바다나 호수 물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부산 바다나 창원 용지 호수를 즐겨가는 편입니다.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시상면에서 척추의 분절과 흉곽 호흡을 통하여 골반의 유동성을 높여주고 안정화를 주며, 몸통 옆 라인과 등 근육 이완에 좋은 ‘머메이드(Mermaid)' 동작을 가장 즐겨합니다.

출처: 장한나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우리 센터는 필라테스 뿐만 아니라 웨이트 트레이닝도 같이 할 수 있어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편입니다. 우리 센터가 아니더라도 헬스장에 가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합니다. 제가 실내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을 즐겨 하는 편이 아니라서 주말엔 가끔 등산을 가면서 유산소 운동도 해주고 있습니다. 날이 조금 따뜻해지면 수영을 시작해볼 예정입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주로 평일엔 3-4끼를 먹는데 마지막 식사를 제외하면 센터에 주로 있으므로 간단하게 식단을 챙겨 먹는 편입니다. 주로 현미밥, 고구마, 닭가슴살, 계란을 먹습니다. 주말엔 자유롭게 먹고 있습니다.

출처: 장한나씨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먹고 싶은 거 다 먹어가며 몸매 유지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다 해서 무작정 굶는 것도 최악의 방법이죠. 적당히 식단 조절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몸매로 가꾸거나 유지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운동이 싫어지지 않도록 스스로가 즐기면서 쉴 땐 쉬고, 할 땐 하고!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좋은 기회가 되어 이런 인터뷰도 해보고 제 자신을 한 번 더 돌아보면서 각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머슬 앤 피트니스 독자분들도 절대 스트레스 받지 않는 선까지만! 지키면서 건강하게 운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날이 점점 따뜻해지네요. 창원은 벌써 벚꽃이 폈더라고요. 힘든 시기 모두 화이팅하면서 잘 이겨내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