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트레이닝으로 운동 갈증 해소중인 평범한 직장인의 이야기!

조회수 2021. 1. 19. 10: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진소라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여자 #운동하는직장인 진소라입니다. 현재 외국계 회사에서 바잉담당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운동에 빠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특별한 계기라기 보다 회사 업무가 하루 종일 앉아서 하는 일이라 퇴근 후에 움직이지 않으면 몸이 너무 무겁고 살도 더 잘 붙는 것 같더라고요. 삶의 활력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진소라씨 사진제공

평소 어떠한 운동들을 즐겨하는가?


평소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위주로 하고 할 때는 꼭 중량을 넣어서 합니다. 저중량 고반복보다는 고중량 저반복이 예쁜 몸매 만들기에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더라고요.



가장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흔히 많이들 아시는 3대 운동 중에 데드리프트를 즐겨합니다. 이건 연예인 제시도 이야기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저도 같은 생각으로 스쿼트보다 데드리프트가 엉덩이를 키우는데 더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느끼고 있어요.

출처: 진소라씨 사진제공

퇴근 후 운동이 정말 가기 싫을 때 본인만의 대처 방법은?


보통 집에 가면 옷을 갈아입잖아요? 저는 그때 바로 운동복으로 갈아입어요. 가기 싫어도 일단 운동복을 입으면 뭐든 하게 되더라고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날씨가 좋을 땐 로드바이크도 즐겨 탑니다. 헬스장에서 싸이클 타는 것보다 밖에서 바람을 느끼며 타는 자전거가 훨씬 즐겁고 그만큼 운동 효과도 좋더라구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운동하기가 쉽지 않은데, 어떻게 이겨내고 있는지 이야기해달라.


헬스장이 문을 닫게 되어서 못간지 한 달이 되어가는데요, 저는 헬스장 닫는다 했을 때 바로 덤벨과 요가 매트를 구매했습니다. 원래 집은 쉬는 공간이길 원해서 운동은 헬스장에서만 하자 주의였는데 집에서 하다 보니 장점이 있더라고요. 일단 마스크를 안 껴도 되고 남의 시선 의식 없이 입고 싶은 대로 입을 수 있다는 것?! 바디 프로필을 앞두고 헬스장이 문을 닫아서 한 달간 홈트를 하며 몸을 만들었는데요. 생각보다 잘 나와서 뿌듯했습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일엔 저녁 8시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는 공복을 유지하고, 일과 중에는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대신 주말에는 먹고 싶은 것들을 다 먹어요. 단걸 너무 좋아해서 간식으로는 프로틴바와 단백질 초코릿 볼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진소라씨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건강한 삶은 몸만 건강한 것이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덕체미를 고루 갖춘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매일 행복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하는 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먼 미래일 수도 있지만 퇴직 후 목표로는 바디프로필 사진작가가 되어 운동인들을 예쁘게 담아드리고 싶습니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이 찾아주신다면 더욱 신경 써서 예쁘게 찍어드릴게요 ^^ 저의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항상 건강 유의하시길 바랄게요!



(진소라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oragoodfit/)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