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범접할 수 없는 완벽한 몸매를 소유한 그녀의 훈련법

조회수 2020. 12. 31.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박지빈님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IFBB 비키니 프로 박지빈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수영, 육상을 오랜 기간 했었고, 스포츠 분야에 관심과 흥미가 많았습니다 .태권도, 복싱 여러 운동을 접하던 중, 친구와 헬스장을 처음 가게 되었고 처음간날 부터 운동에 매료되어 매일 가게 되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대학교에서 체육을 전공하며 트레이너 생활을 병행하고 있었고, 조금 더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고 싶어 피트니스 대회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박지빈님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목표한 것을 끝까지 이뤄냈을 때, 누군가에게 동기 부여가 되었을 때가 가장 보람된 것 같아요! 반대로 가장 힘들 때는 매일 함께 운동하는 친구와 스케줄이나 현재의 코로나 상황 때문에 마음 편히 운동하지 못할 때, 그리고 평소 좋아하지 않는 단 음식이 당길 때가 가장 힘든 것 같아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나 힘든 일을 굳이 스트레스라고 이야기하거나 생각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안 좋은 일이 생기면 더 운동하거나, 움직이고 바쁘게 생활하려고 노력합니다.

출처: 박지빈님 사진제공

대회에 참가하면서 가장 기뻤던 순간은 언제인가?


22살에 첫 대회에 나가서 일등을 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가장 친한 친구들과 가족들이 함께 했던 대회였기 때문입니다.



IFBB PRO 카드를 획득하고 난 후 느낌은 어땠는가? 주변의 반응은?


너무나도 많은 사람에게 축하를 받았고, 정말 깜짝 놀라서 그날은 그냥 하루 종일 믿기지 않고 신기했었습니다.

출처: 박지빈님 사진제공

IFBB BIKINI PRO 선수로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 해달라.


그동안은 마냥 재밌게, 즐겁게 준비를 해온 게 큰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조금 더 똑똑하게, 완벽한 몸을 만들어서 더욱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운동을 독자들에게 소개해 달라.


서킷 트레이닝과 인터벌 트레이닝입니다. 지루한 운동을 싫어해서 첫 대회 때부터 현재까지 사이클을 거의 타지 않는 편인데, 서킷 트레이닝이나 인터벌 트레이닝은 지방 연소 효과도 일반 유산소보다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즐겨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부위의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쉬는 시간 없이 병행하여 다이어트시에는 웨이트 후 꼭 따로 해주는 편입니다.

출처: 박지빈님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웨이트를 가장 좋아하는데, 기회가 된다면 필라테스를 배워보고 싶습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 식단은 다이어트 중이 아니기 때문에 먹고 싶은 것을 다 먹고 있습니다. 비시즌엔 식단보단 운동을 더 잘하려고 합니다!

출처: 박지빈님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 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여러 사람과 할 수 있다’ 라는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과 같이 하나씩 이뤄가고 싶어요. 선수로서의 생활도 너무 즐겁지만 앞으로는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자세를 가지고 뭐든 도전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을 하면서나 여러 가지 상황에 있어서 ‘할 수 있다’라는 마인드가 중요한 것 같아요. 머슬앤피트니스 구독자분들도 여러 일에 있어 더 긍정적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모두 원하시는 일 다 이뤄내시길 응원할게요! 모두 건강하게 화이팅!




(박지빈님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jxjjxyo/)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