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평범한 대학생에서 필라테스 강사로 변신한 그녀의 사연!

조회수 2020. 12. 3. 12: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서울에 거주 중인 25살 기민수입니다!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강사로 활동하기 전에는 평범한 대학생이었어요! 어릴 때 부터 큰 키로 주목받으며 시원한 이목구비에 주변 사람들께서 모델이라는 직업을 많이 권했었죠. 저도 어릴 땐 모델이란 직업이 뭔지도 모르고 그저 런웨이 위에서 저처럼 키 큰 언니들이 예쁜 옷 입고 걷는 게 다인 줄 알았던 터라 아무것도 모른 체 덥석 오디션도 보고 아카데미도 다니며 대표님께서 가능성이 충분하단 말씀에 힘입어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대체하고 18세에 모델과로 입학해 언니들과 함께 모델 쪽 일을 공부했었어요!

출처: 기민수씨 사진제공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대학교 때 잦은 다이어트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여 폭식증이 있었어요. 학교에서 제가 키도 가장 크고 나이도 가장 어려서 눈에 띄고 자신감도 있었지만, 동기들과 나이가 다르다 보니 적응하기도 좀 어렵고 외로움도 느껴서 그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위로하게 됐어요. 그렇게 타고난 골격에 살까지 쪄버리니 모델이 아니라 운동선수 같았죠 하하하.. 살찌기 전에는 “모델하세요?”라고 물어 봤다면, 살찌고 나니 “무슨 운동 하세요?” 이렇게 물어보더라고요. 그러다 졸업은 해야 하고 얼른 다시 살을 빼야겠다 다짐으로 여러 운동을 많이 했었죠. 복싱, 웨이트, 수영 ,필라테스, 댄스 등을 배우며 다이어트 약도 먹어 보고 다이어트란 다이어트는 다 시도했었어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살은 잘 빠지지 않고 결국 원하는 만큼 살도 못 빼고 졸업했었죠.


남들이 보기엔 보기 좋고 날씬한 몸이라고들 했지만, 모델 일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체형이였어요. 제가 봐도 육덕한 느낌이 있었기에 ‘그래 먹는 거 좋아하는 내가 무슨 모델이야 이렇게 못 먹고 살순 없어!!’라고 다짐하며 졸업과 동시에 모델의 꿈을 접고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서 지금의 나를 사랑하자’라는 마음을 먹게 되었어요. 제가 해본 운동 중 가장 흥미를 느끼고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운동이 필라테스였기에 20살 때 바로 지도자 과정을 준비했어요.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는 전쟁에서 다친 사람들의 재활을 위해 만들어진 근력 운동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오게 된 것이죠! 이러한 필라테스의 장점 중에서 내 근육을 올바르게 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해요. 자기 스스로의 근육을 느끼고 하나로 연결해 운동 하다 보면 습관으로 인해 말렸던 어깨와 거북이 처럼 굽었던 등이 펴지게 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필라테스는 지루하지 않은 운동이란 것! 필라테스의 기능적인 장점 이외에도 운동을 꾸준하게 지속할 수 있는 흥미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필라테스와 함께 한지 5년이 되가도 저는 아직도 이 운동이 새롭고 재미있답니다!

출처: 기민수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필라테스 강사를 하며 가장 보람될 때는 아무래도 저로 인해 회원님께서 운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몸의 변화를 본인 스스로 느끼셨을 때 가장 뿌듯한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미리 공부하고 직접 느꼈던 운동에 대한 부분들을 회원님에게 알려드렸을 때 “운동하면서 이런 자극 처음 느껴봐요”라고 말씀하실 때 가장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반대로 힘든 부분은 이른 오전 시간대 극복해야 하는 졸음과의 싸움이에요. 보통 첫 수업이 6시라 새벽 4:30에 일어나는데 눈을 뜰 때마다 ‘시계야 멈춰다오’라고 기도하지만, 제 수업을 듣기 위해 저와 같이 일찍 일어나며 저와의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회원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졸음을 물리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를 가장 빠르게 해결하는 법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 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달달한걸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여자들은 다 공감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음악을 빵빵하게 튼 후 스트레스받는 이유에 대해 천천히 생각해봐요.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몸을 쓰거나 지쳐서 뻗어서 자는 게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라 할 수 있겠네요 : )

출처: 기민수씨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제가 가장좋아하는 필라테스의 동작은 스쿠터라는 동작이에요. 리포머 기구에서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뒤 근육을 쓰는 동작인데, 예쁜 다리와 볼륨감 있는엉덩이를 만들기 좋은 동작이죠! 필라테스는 무수히 많은 동작들이 있지만 저는 처음 필라테스를 접했을 때 엉덩이 자극이 가장 쉽게 잘왔던 동작이라 지금까지도 회원님들께도 자주 알려드리는 동작이에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현재 웨이트를 배우고 있어요! 엉덩이 근육을 키우는걸 목표로 두고 하체하는 날은 스스로 한계를 느끼며 하루하루 운동중입니다. 아무래도 웨이트는 무게를 올리면서 운동을 하다 보니 점차 강해지는 스스로를 보고 뿌듯함을 느끼는 게 큰 거 같아요. 그리고 근육통이 오래 갈 때는 ‘내가 정말 열심히 했구나’라고 느껴서 뿌듯해요.

출처: 기민수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 식단 관리에 대해 솔직히 답변해드리면 조금 부끄러운데… 실은 전 식단 관리를 잘 못하는 편이에요. 아침 식사는 일어나는 시간이 새벽 일찍이라 밥을 든든하게 먹을 시간도 없고 수업하기 전에 밥을 먹으면 속이 불편해서 수업 때 계속 신경 쓰여 간단하게 과일을 챙겨서 센터에서 먹거나 두유나 우유로 간단히 해결하는 편이에요! 퇴근 후 점심 겸 저녁으로 먹고 싶은 한 끼를 먹는데 1일 1식이라고 할 수 없는 게 중간중간 군것질을 하는 편이라서요. 대신 저의 식사 팁을 알려드리자면 천천히 먹는 거에요! 한끼를 먹었을 때 너무 배가 고파서 와구와구 흡입할 수 있기에 물을 먼저 마신 후 최대한 천천히 꼭꼭 씹어먹으면 폭식을 방지할 수 있어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일단 스트레스 없이 본인이 살아있음을 느끼게 할 만한 활동적인 취미를 찾아 즐겁게 사는 게 건강한 삶 같아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고 건강은 돈 주고도 살 수 없잖아요? 그렇기에 스트레스를 아예 안 받을 순 없으니까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하루하루를 어제보다 오늘 더 보람차게 보내는 게 건강한 삶 아닐까 싶어요.

출처: 기민수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제가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한지 4년이 조금 넘었어요. 하지만 지금도 이 직업이 너무 재밌고 보람차요. 시간이 지나도 다시 저를 찾아주고 기억해주는 회원님들을 위해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지만, 동시에 저를 꾸준히 성장시켜주는 직업이기에 저는 만족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전문성 있게 이 직업을 이어가기 위해 여러 가지 또 다른 새로운 운동을 배워보려 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지만 우울해 있지 마시고 집에서 홈트레닝으로 몸을 움직이다 보면 우울감이 해소되지 않을까요?! 꼭 운동이 아니더라도 평소 바빠서 집에서 해보지 못했던 걸 해본다거나 일상으로 돌아갔을 때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을 적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도하며 좋은 일만 가득하시고 저 기민수에 대해 이렇게 관심 가져주시고 서툰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민수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ycoco__/)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