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신체를 위해 운동 외에 꼭 필요한 네 가지!

조회수 2020. 11. 25.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헬스클럽 안팎에서의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당신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건강'이란 무엇일까?


영영사전인 메리엄 웹마스터 사전에 올라온 ‘건강’에 대한 정의에 따르면, 이는 “훌륭한 건강의 상태, 특히 적극적으로 선망되는 건강의 목표”라고 볼 수 있다. 만일 당신이 더 큰 사전에서 ‘운동 수행 능력’에 대해 찾는다면, “효율적으로 무언가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해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이런 정의들이 다소 과대포장된 것이라고 하더라도, 만일 당신의 건강 상태가 좋다면 당신은 좋은 신체 활동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봤을 때, 두 단어 “건강”과 “운동 수행 능력”은 서로 긴밀히 연관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건강한 상태로 인해 좋은 운동 수행 능력을 발휘하려면 상당한 노력과 투자가 필요하다. 운동 수행 능력을 향상하고 한층 더 나은 삶의 질을 영유하기 위한 4가지 비법이 여기 있다.



더 나은 운동 수행 능력을 위하여


1. 균형 잡힌 식단: 당신의 몸 상태는 당신이 먹는 음식 그 자체라고 말할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은 당신의 몸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풍부한 영양소를 공급한다. 이 식단은 콩류의 단백질, 섬유질,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 가공 처리를 거치지 않은 음식, 과일 및 채소를 포함하고 있다.


2. 영리한 운동: 신체 단련은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어야만 한다. 이것이 크로스핏과 같은 신체 단련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끄는 이유이다. 신체 단련 프로그램은 특화된 운동 체계와 목표, 그리고 끊임없는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균형 잡힌 운동을 원하는가? 운동의 동기를 확고히 하고, 더 열심히, 제대로 운동을 수행하자.


3. 스트레스 관리: 만일 당신의 정신이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하다면 당신은 절대 최상의 몸 상태나 컨디션을 느낄 수 없다. 스트레스는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고 근육조직을 손상시키며 숙면을 방해하고 더 나아가 건강 자체를 해칠 수 있는 이화작용 호르몬을 증가시킨다. 매일 실행하는 몇 분간의 명상은 당신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4. 성장 호르몬을 증가시키는 보충제 섭취: 성장 호르몬은 근육을 형성하여 근력을 향상시키고 운동 수행 능력을 개선하며 한층 더 젊어진 상쾌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주요 요소이다. 이 호르몬의 보충을 위해, 남성용 성장 호르몬 보충제인 GROWTH FACTOR-9을 추천한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