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필라테스 강사가 천직이라는 그녀의 건강한 삶!

6,052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저는 회원님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단순히 운동만 가르치는 것에서 나아가, 회원님들과의 유대감 형성을 통해 편안한 마음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필라테스 강사 김한나입니다.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제가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을 때 어떤 분께서 딱 3가지! “본인이 관심 있는 것, 하고 싶은 것 ,좋아하는 것 이렇게 생각해보고 실천 해봐라 그럼 앞으로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거다”라고 말씀해주셨어요.


1.관심 있는 것 : 패션

2.하고 싶은 것 :필라테스, 운동

3.좋아하는 것: 여행


저는 이렇게 3가지로 정리가 되었어요. 패션에 관심이 있어 한국패션산업협회에서 진행하는 패션 MD 공부와 실습을 하면서 필라테스 자격증을 같이 준비 했었어요. 여행하는 것을 워낙 좋아해서 여행 부분은 직업으로 보단 휴가의 의미를 뒀었어요. 패션 쪽에서 여러 가지 일들과 공부를 해보니 유학도 필수로 다녀와야 했었고, 생각했던 분위기와 많이 달랐죠. 그렇게 첫 번째 필라테스 매트 부분을 취득 후, 필라테스 전 과정을 몰두하여 자격증을 따고 수업을 하면서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저 같은 경우에는 치료를 목적으로 필라테스를 시작했어요. 초등학교 때부터 척추 측만을 가지고 있었고, 성인이 되면서 허리 통증이 심해져서 병원에 다니며 개선 방법을 찾아보다 필라테스가 척추 측만과 허리 통증 완화에 탁월하다고 하여 등록을 해서 다닌 거죠. 척추 측만 뿐 아니라 나의 몸을 직접 컨트롤 하면서 운동하고 그 시간만큼은 다른 어떤 생각도 하지 않을 수 있어서 필라테스의 매력에 반했죠. 운동을 통한 통증 완화 그리고 궁극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필라테스를 전문적으로 배워서 더 많은 분께 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필라테스 강사의 길을 가기로 했어요.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는 호흡과 파워하우스에서 부터 사지로 뻗어 나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운동이에요. 특히 스트레치, 집중력, 발란스, 속 근육까지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필라테스를 하고 나시면 너무 힘들다고들 하시지만, 동시에 시원함도 많이들 느끼시죠. 우리 몸에 과도하게 긴장된 부분은 풀어주고 약해져 있는 몸 일부들은 더 강화해주면서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이에요. 필라테스는 몸 전체를 연결해주어 굉장한 집중력이 필요하므로 내 몸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운동이에요!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이 부분은 어느 지도자나 같은 마음일 거 같아요! 회원님께서 문제를 들고 오셨는데, 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아 드리며 만족해하실 때가 아닐까 싶어요. 즉 불편했던 부분들을 운동시켜드리고 나아지는 모습에 회원님이 너무나 만족해하실 때가 가장 보람된 것 같아요. 이뿐만 아니라 수업이 재미있고 귀에 쏙쏙 들어온다는 피드백을 주시며 제 수업에 즐겁게 참여하실 때도 정말 보람됩니다. 심장이 뛰면서 ‘아 천직이구나’라고 생각을 한답니다. 가장 힘들 때는 아침, 저녁 수업이 많을 때 컨디션 조절하는 부분인 것 같아요. 많은 분께 좋은 에너지를 드려야 하기에 수업이 많을 때는 그 부분이 지금은 가장 힘든 부분인 것 같아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 해소법은 특별히 다른 건 없지만, 저만의 시간이 꼭! 필요한 사람이에요. 여러 장르 음악 듣는 걸 좋아해서 음악을 들으며 걷거나 사이클을 타면서 생각들을 정리해요. 또 하나는 반신욕을 즐겨서 저만의 시간을 갖고 있어요. 요즘 색다르고 활동적인 취미 생활을 가져보고 싶어서 댄스를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Frog' 라는 동작이에요. 개구리 다리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졌는데, 스프링의 탄성을 이용하여 고관절을 외회전시키므로 대둔근의 강화를 하는 운동이에요. 다리의 힘으로만 스프링을 컨트롤하는 것이 아니라 다리의 힘을 빼며 파워하우스로부터 힙을 바닥으로 누르며 골반 및 하체의 움직임을 통한 코어, 골반 주변 근육을 안정화시키고, 고관절 바깥 돌림근 강화하는 운동이에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웨이트를 필라테스와 병행하고 있어요. 필라테스 주 4~5회, 웨이트 2~3회씩 운동을 하고 추가로 유산소는 매일 1시간씩은 타려고 노력해요. 웨이트 같은 경우는 크게 상체/하체를 나누어 운동하고 있고 웨이트에 장점은 볼륨감을 더 살리고 체력적인 면을 향상 시켜주는 것 같아요. 필라테스로 전신 운동과 발란스를 잡아주며 같이 운동하니 많은 여성분이 원하시는 몸을 만드는 데 최고인 것 같아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 식단은 평일에 칼같이 탄, 단, 지로 3~4끼를 먹으려고 노력해요! 질리는 걸 싫어해서 단백질은 골고루 소고기, 오리고기, 닭가슴살, 계란을 로테이션으로 먹고 있고 탄수화물도 그램을 재어서 100g씩 챙겨 먹고 있어요. 저에게도 주말 하루 정도는 치팅데이가 있어요. 그 날을 위해 평일에 열심히 도시락을 챙기면서 출근하고 운동도 하고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바디 프로필이 막 끝난 상태라 평일 한번, 주말 한번 치팅데이 날이 하루 더 늘었어요! 그래도 운동은 빼먹지 않고 하고 있어서 유지어터의 길을 가고 있어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삶은 몸도 아픈 곳 없이 건강 해야 하지만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야 진정한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몸은 어디가 아프고 불편하면 병원을 가거나 운동을 시작하시지만 사실 정신적으로도 건강하지 못할 때가 있거든요. 어쩌면 육체적인 문제보다 더 많으실 수도 있어요. 그런데 그것을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은 것 같아요. 이런 말이 있죠? 모든 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다! 정말 많이 공감 가는 말인 것 같아요. 많은 사람이 남들과의 비교, 시기, 질투로 본인을 괴롭혀요. 그것 때문에 왠지 불행해지는 느낌이 들죠. 그래서 우리는 꼭 필요한 생각은 본인의 삶에 만족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회원님들을 몸도 건강해야 하지만 정신적으로도 교감할 수 있고 들어줄 수 있는 사람, 강사의 길을 지금보다 더 잘 걷고 싶어요. 내적, 외적으로 건강해야 몸에 발란스가 맞고 진정한 건강한 삶인 것 같아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종종 지금 하는 일이 천직이라는 생각을 해요. 너무나 만족하고 있고 지금 전 세계가 코로나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수업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며 살아가고 있어요. 앞으로는 더 많은 분께 필라테스를 알리고 싶기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어요. 많은 분과 교류할 수 있는 센터를 차리고 필라테스적으로 강사분들도 교육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먼저 이렇게 저의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들을 통해 저의 가치관을 한 번 더 되돌아보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요즘 날씨도 가을이 없이 바로 겨울로 넘어간 듯하네요. 항상 건강 챙겨주시고 어려운 시기에 몸도 마음도 모두 평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김한나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93sec/)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