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모델로 활동하는 그녀가 힙업 운동을 꾸준히 하는 이유!

조회수 2020. 9. 17. 10:4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여성 오피스룩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나은지라고 합니다. 현재 여성 오피스룩 마켓을 5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새롭게 사이트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모델이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패션 고등학교를 진학하여 쭉 의류공부를 해왔고, 대학교 졸업 후엔 바로 여성의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직업으로서 모델을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특별한 이유가 있지는 않은 것 같아요. 과거 패션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계속해서 의류 공부를 해왔었고, 대학교 졸업 후에는 바로 여성의류 사업을 시작했어요. 이렇게 패션쪽 분야에 있다보니, 주변사람들의 추천으로 모델일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평소 몸매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주 5회 이상 웨이트 1시간 + 유산소 1시간을 유지하고 있어요. 꾸준히 운동을 병행하면서 평소에 먹던 음식량을 절반으로 줄여 먹고 있고, 되도록 음료는 마시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웨이트 트레이닝을 즐겨하게 된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


어릴 때부터 허리가 좋지 않았는데 모델 활동을 하면서 통증이 더 심해졌어요. 하이힐을 오래 착용한 날은 허리에 통증이 심해서 활동이 어려웠어요. 웨이트로 근육을 키워주면 허리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여 교정과 운동을 병행하게 됐고, 지금은 웨이트 자체에 재미를 느껴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가장 즐겨하는 운동은 무엇인가?


웨이트 위주로 운동을 하고 있고 그중에 힙 운동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힙 운동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스쿼트와 힙쓰러스트는 운동 때마다 꼭 빼놓지 않고 있어요. 남녀 모두 예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엉덩이와 골반라인의 중요성이 큰데, 두 가지 운동만 꾸준히 해줘도 예쁜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녀 구분 없이 허벅지와 힙 운동을 통해 하체를 튼튼하게 단련하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어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물을 너무 좋아해서 기회가 될 때마다 수영을 하려고 합니다. 수영을 하지 못하는 날에는 등산을 가기도 하고요. 세부적인 몸의 라인은 웨이트로 잡아주고, 전체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때는 수영이나 등산으로 유산소를 하고 있는데, 웨이트와 병행해 주면 감량에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저 같은 경우에는 음악을 크게 들으면 복잡한 생각이 사라지더라고요. 그래서 생각이 많아질 땐 음악을 들으면서 머리를 쉬어 주려고 노력해요. 크게 음악을 들으며 운동을 하거나, 차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드라이브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정말 힘든 날에는 친한 친구를 불러 뒹굴 뒹굴 하며 스피커로 음악을 듣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에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식단을 챙기기에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뭘 먹든 식사 양 자체를 줄이려고 노력해요. 예전 대비 절반 정도의 양을 유지하고 있는데, 어떤 음식을 먹든 이 정도의 양만 유지하고 꾸준히 운동을 병행하면 요요가 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불안에 시달리지 않는 삶, 다른 사람이 아닌 스스로가 세운 목표나 약속들을 조금씩 지켜가면서, 자신의 기준에서 만족하는 삶을 말합니다. 자신의 속도로 삶을 살아가면서 타인의 평가에 흔들리지 않고 계속해서 걸어 나가는 것이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모든 일이 그렇듯 일을 오래해 오면서 힘든 부분도 많았어요. 하지만 끝까지 놓고 싶지 않은 일은 지금 하는 일이 유일한 것 같아요. 앞으로는 더 확고한 나만의 스타일을 확립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에 대한 글에 관심 가져주시고, 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독자분께서 그 누구도 아닌 스스로가 만족하는 삶을 살고 있길 바랍니다! 많은 제약에 쉽게 지칠 수 있는 이런 때에도 자신을 잃지 않길 응원합니다!



(나은지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tilly___eunji/)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