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복근 강화에 탁월한 간단한 커틀벨 운동법!

조회수 2020. 8. 26.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더 안전하고 더 효과적인 케틀벨 운동으로 기존의 복근 루틴을 업그레이드하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코어 운동을 선택할 때 첫째로 고려해야 할 것은 ‘위험이냐 보상이냐’ 하는 것이다. 예를 들자면 크런치는 복근을 제대로 솟아오르게 만든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매 반복마다 크런치를 계속하면 척추에 엄청난 무리를 주게 된다. 다행히도 좋은 뉴스가 있다. 복근을 강화할 동작은 아주 많다는 것! 케틀벨 윈드밀도 그중 하나다. 이유를 알아보자.



굽혔다 펴는 동작


엉덩이로 굽혔다 펴는 동작은 뒤쪽의 사슬(둔근, 대퇴이두근, 허리)을 강화해 주는데, 이는 케틀벨 스윙이나 데드리프트 등의 다양한 동작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나이를 먹으면 굽혔다 펴는 능력도 점점 약해지는데, 이 동작은 그 능력을 유지 강화시킨다.



추가 랫 운동


중량을 안정적으로 사용하려면 랫을 잘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 더 많은 등 근육을 사용하고, 혹시 모를 부상으로부터 제2의 안전장치가 되어 줄 어깨 관절을 보호할 수 있다.



로테이션 금지


당신의 몸통은 당신이 굽히는 동작으로 돌아가길 원할지도 모른다. 절대 그러지 마라. 대신에 로테이션에 저항해라. 육체의 본능과 싸우면 활동적으로 로테이션할 때보다 더 많이 복근을 강화할 수 있다.



케틀벨 윈드밀을 하는 방법


1. 케틀벨을 머리 바로 위로 밀어 올리자. 팔은쭉 편 채로 유지한다.


2. 발은 케틀벨을 쥔 팔의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놓이게 돌리자.


3. 케틀벨을 쥐지 않은 팔을 아래로 뻗어 발가락 옆을 짚자. 다리는 쭉 펴고 가슴은 바깥쪽을 향하도록 유지한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