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을 끌어올리는 6분 서킷 트레이닝!

조회수 2020. 8. 21. 11:5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저중량 복합 운동을 통해 6분 만에 강한 남자로 만들어주마.

신체의 변화를 일으키는 간단한 방법


신체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건 간단하다. 중량을 들어 올리거나 반복 수를 늘려서 몸에 스트레스를 주면 된다. 그러면 몸은 적응하거나 성장함으로써 반응한다.


강도 높은 반복은 혈류량을 늘려 근육을 커지게 하는데, 이와 달리 이번 6분 서킷은 당신의 중추신경계(몸의 컨트롤 타워)에 자극을 주어 근력을 향상시킨다. 더 많은 복합 운동을 하면 고중량 저반복 운동의 효과에 상응한다.


근력 운동가들이 수 시간을 헬스클럽에서 운동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6분은 그리 긴 시간은 아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당신의 운동 강도는 하늘을 찌르게 될 것이다.


희소식: 시간을 정해 놓고 논스톱으로 운동을 수행하면 ‘시간 절약’과 ‘고강도 운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막판에는 헛구역질도 각오해라. 무엇보다도 죽을만큼 강해질 준비가 필요하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6분 근력 기르기


타이머를 6분으로 맞춘 후 연속 5회 반복에 도전하자. 짐승 같은 남자라면 6회도 좋다. 사디스트라서 더 하길 원한다면 그저 시간을 늘리면 된다.


순조로운 항해: 이 서킷은 당신의 주요근육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순서대로 운동하면 동작과 동작 사이를 매끄럽게 연결해 준다.

운동 반복 수
프런트 스쿼트 6
푸시 프레스 6
풀업* 8

* 풀업 바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푸시 프레스를 한 뒤에 벤트오버 로우를 하면 된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