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에서 미인대회까지 다재다능한 그녀의 힙한 몸매관리!

조회수 2020. 7. 30. 11: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한영희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만능 엔터테이너 한영희에요! 저는 무용, 음악, 미술, 연기, 글쓰기를 하며 표현하는 삶을 살아왔어요. 제가 가진 표현력으로 여러 대회에 도전하며 항상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는 재미로 지내요. 이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 현재는 모델, 연기, 트레이너 일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미인 대회부터 피트니스 대회까지. 또한 ‘철수없는 영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건강한 삶을 보여드리고 있어요!



모델이나 연기를 하기전에는 어떠한 일을 했었나?


저는 4살 때부터 한국 무용을 시작해, 20년 가까이 무용을 전공했으며 여러 가지 예술을 해왔어요. 20살 이후로부터는, 서빙아르바이트, 주방보조, 캠페이너, 인포 등 학교에 다니면서 항상 일을 병행하며 배우는 것에 투자했었어요.

출처: 한영희씨 사진제공

연기나 모델에 도전하게 된 특별한 계기는?


대학 입학 후, 온전히 자신을 마주할 시간이 늘었고, 제가 진정 원하는 것이 뭔지, 앞으로의 방향이 뭔지 깊게 고민했어요. 저는 평생을 표현하며 살아왔어요. 저는 몸으로 하는 표현, 음악이나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 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표현하고 싶었어요. 평소에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그렇게 연기라는 분야에 도전하게 되었고요. 특별한 계기라고 짚어 말한다면, 제가 진정 원하는 것이 뭔지, 제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었던 그때의 그 시간이에요.



피트니스에 빠지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10년간 혼자 지내면서 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저를 사랑하는 힘이었어요. 2년 전, 저는 몸과 마음이 온전하지 못했어요. 우울하고 불안함으로 가득했던 저에게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했고, 목표가 필요했어요. 그때 바디 프로필을 목표로 피트니스를 시작했어요. 처음 해보는 식단 관리와 꾸준한 운동, 피나는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당한 자제력과 꾸준함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꾸준함을 배신하지 않는다는 것도 알게 되었죠. 어떠한 계획을 세워도 결과는 흐트러질 수 있지만, 바디테이닝의 계획의 결과는 거짓말하지 않았어요. 몸은 그 무엇보다 정직했어요. 이게 바로 제가 피트니스에 빠지게 된 이유이자 계기랍니다.

출처: 한영희씨 사진제공

피트니스의 장점에 관해 이야기 해달라.


시작하는 것이 힘든 것 빼곤, 다 장점인 것 같아요! 많은 장점을 세 가지로 정리한다면, 첫 번째는 자존감입니다. 운동하는 행위 자체가 저를 위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를 위한 시간들이 쌓여 자존감이 높아졌어요. 두 번째, 좋은 에너지입니다. 저는 실제로 좋은 에너지를 많이 얻기 위해 헬스장 인포에서 일했었는데요. 저도 운동하면서 체력이 좋아지고, 기운도 좋아지고 에너지가 많이 생겼답니다! 세 번째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나타나는 장점인데요! 손잡이를 잡지 않아도 넘어지지 않아요! 하핫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일상에 숨어있는 운동, 바로 계단 오르기! 저는 지하철을 타거나 에스컬레이터가 있을 땐, 항상 계단을 이용해요. 엉덩이에 자극이 가는 계단 운동법! 알려드릴게요.


1. 한 칸 오를 때마다 발 뒤꿈치로 먼저 딛는다

2. 몸을 살짝 숙인다

3. 엉덩이를 살~ 짝 뒤로 뺀다.


저는 항상 계단에 오를 때마다 다리가 아닌 엉덩이가 오른다는 느낌으로 일상 생활에도 운동을 하며 지내고 있어요. 운동을 따로 진행하면서, 평소 계단 오를 때 까지도 엉덩이 자극을 준다면, 꾸준히 볼륨 있는 엉덩이를 유지할 수 있을 거에요!

출처: 한영희씨 사진제공

얼마전 핏코리아 대회에 참가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대회에 참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올해 미인대회를 준비하면서 다시 바디트레이닝에 집중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핏코리아 대회를 알게 되었고, ‘건강한 아름다움’ 이라는 단어에 끌려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피트니스대회와 차별화 되어있는 부분들이 좋았습니다. 여러 번의 교육도 받고, 공연처럼 진행 되어 아주 멋있었던 무대 연출까지. 입상여부를 떠나 핏코리아를 준비하면서 많은 배움과 추억이 쌓였습니다. 일과 자기관리 둘 다 놓치 않는 건강한 사람들과 인연을 맺을 수 있었고, 무대에서 저를 표현할 수 있다는 기회만으로 너무 즐거웠고, 무대 위에서 최선을 다해 즐겼습니다.



출전한 핏코리아 대회에서 입상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입상 소감을 이야기해달라.


대회를 몇 번 나가서 떨어지다 보니, 입상여부를 떠나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만족해야지 하는 마음이었기에, 시상할 당시 저는 마음을 내려놓고 있었습니다. 끝났으니 진짜 맛있는거 먹어야지.. 곱창먹을 생각만 하고 있다가 제 번호가 불렸습니다. 얼떨결에 다리가 후들후들 정신없이 상을 받았습니다. 정말 실감도 안났구요. 받는 순간 그동안 여러대회를 준비하면서 쌓아왔던 노력들이 하나하나 스쳐지나가면서 왈칵 했습니다.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너무 좋아요. 저희 엄마가 항상 기도하셨던 말이 있어요. '영희가 잘되게 해주세요'가 아닌, 노력한 만큼 잘되게 해달라고 하셨어요. 그 말이 문득 떠올랐어요. 그리고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쟁쟁한 후보자들 사이에서 귀한 상을 받았으니,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좋은 모습, 좋은 활동을 많이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있어요. 그냥 너무 행복합니다..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할 일들이 많을 것 같아서 너무너무 설레요.

출처: 한영희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려고 해요! 일반식을 먹을 땐, 밥 반 공기와 고기반찬을 먹어요. 그리고 면이나 떡으로 한 끼를 먹었을 땐, 나머지 끼니땐 탄수화물 없이 샐러드나,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해요. 그리고 제가 지키려고 하는 마지막 관리! 바로 술 먹을 때인데요! 저는 술 먹을 때, 절대 밥이나 빵, 면 등 탄수화물 섭취를 하지 않아요. 술이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해산물이나 지방이 적은 단백질 위주의 안주를 섭취해요. 앗! 그리고 소주 한잔 마실 때 물은 꼭 한잔 이상씩 마셔준답니다! 그리고 먹고 싶은 것 먹고,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피트니스 이외에 즐겨하는 운동이 있나?


저는 등산을 즐겨해요! 우선 맑은 공기와 산뜻한 바람,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까지. 힘들다는 생각이 안 날 정도로 상쾌한 운동이에요! 등산코스 기본적으로 1시간 이상씩, 하체와 코어 모두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아주 좋은 운동이에요. 또한 등산 후 먹는 손두부가 주는 행복도 저에겐 아주 큰 이유랍니다!

출처: 한영희씨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불편함과 친숙한 삶이에요.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물을 한 잔 마시고, 건강을 위한 식단을 챙겨 먹으며, 매일 시간 내서 운동을 하고, 다양한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까지. 이 모든 것들은 나를 위한 투자이고, 동시에 불편한 것들이에요. 왜냐하면 안 하면 그만이니까요. 하지만 저는 이 불편한 것들과 너무 친해졌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아요.



현재의 생활에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가?


저는 언제나 꿈을 꾸며 , 할 수 있는 것에 도전하며 살아가는 저의 생활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어요! 그리고 미래의 저를 그리며 오늘 하루를 열심히 보내는 제가 너무 좋고 신나요. 저는 앞으로 다양한 도전을 하며 살고 싶어요. 운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 하고 싶고요, 제가 만든 작품으로 많은 사람에게 용기와 힘을 전달하고 싶어요. 힘들고 슬프고 아프고 외로운 많은 사람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는 책, 영화, 유튜브까지. 누군가가 저를 필요로 하는, 누군가의 기억 속에 제가 남아있게 하는, 그런 삶을 살고 싶어요.



(한영희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y_hee102/)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