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의 몸매 관리법

조회수 2020. 7. 2. 11: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정경진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패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정경진입니다. 패션쇼, 화보 촬영 등 모델로서 여러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있는 데뷔 17년 차 모델입니다 ^^



모델로 진로를 결정하게 된 과정을 이야기해달라.


대학교 때 패션을 전공했는데, 당시 교수님의 추천으로 미스코리아 대회를 나가게 되었어요. 그때 지역에서 입상하면서 본선을 나가게 되었고, 얼떨결에 나간 대회에서 저도 모르게 아쉬움이 남았었나 봐요! 그때 대회에 대한 매력을 느끼면서 다음연도에 바로 슈퍼모델 대회에 나가게 되었는데, 누군가의 권유가 아닌 스스로 해보고 말겠다는 다짐으로 나가게 된 대회였죠! 처음에는 부모님과 친구들 모르게 나갔다가 본선에 진출하면서 알려지게 되었어요. 그리고 본선에서도 입상하면서 본격적으로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정경진씨 사진제공

직업으로서 모델을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원래 어렸을 때부터 또래들보다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패션 잡지를 보거나 쇼핑하는 것을 좋아했었습니다. 어릴때부터 큰 키와 외모 때문에 길거리 캐스팅도 많이 당했지만, 부모님의 반대와 저의 소극적인 성향으로 선뜻 시작하진 못했어요! 하지만 대학교 입학 후 교수님의 추천으로 처음 미스코리아라는 대회를 나가게 되었고, 아쉬움이 남았는지 새로운 도전이란 걸 해보고 싶어지더라고요. ‘스스로 도전해보자’라는 마음가짐을 가지면서 주변인에게 알리지 않은 체 슈퍼모델대회를 준비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준비하면서 사진을 찍고 무대에서고 그런 내 모습에 너무 매력을 느끼게되더라고요, ‘아 내가 좋아하는 일이 바로 이거였구나’라고 느꼈던거죠. ^^



평소 모델 일을 위해 몸매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평소에 물을 들고 다니면서 종일 마시는 습관과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습관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평소 다닐 때 배에 힘을 주는 걸 습관화하고 타이트한 옷을 입고 항상 눈 바디로 체크하며 긴장을 놓지 않으려고 해요. 이러한 습관이 저에게는 당연한 일상이 되어버렸기에 지금의 몸을 유지할 수 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 운동을 통해 몸매도 탄탄해지고 근육량도 늘어나 살찌지 않은 체질로 바뀔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운동은 절대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고, 운동을 쉬는 날에는 꼭 집에서 가벼운 스트레칭이라도 해주고 있답니다.

출처: 정경진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 수행하고 있는 운동의 종류와 그 운동의 장점을 이야기 해달라.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운동을 절대 무리하게 하지 않아요. 무리한 운동을 하면 다음 날까지 몸이 너무 피곤해져서 오히려 다른 스케줄에 방해가 되거든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트레이너 선생님과 같이 운동을 하면서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운동지식도 배워가면서 운동하고요. 나머지 시간은 개인적으로 헬스장에 가서 스스로 운동합니다. 운동을 오래 했더라도 전문 분야의 선생님들과 같이하게 되면 배우는 것도 많고 집중이 잘되기 때문에 운동이 훨씬 잘되긴 해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하루 종일 잠을 자거나 쇼핑을 해요. 친구들과 애견 카페에 가서 강아지들이랑 아무 생각 없이 놀기도 하고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걸 보고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스트레스가 제일 잘 풀리는 거 같아요!

출처: 정경진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저는 굶는걸 못하는 편이라.. 솔직히 특별한 촬영이 있지 않는 한 먹는 건 자유롭게 먹는 편이에요. 대신에 조금씩 자주 먹으려고 합니다. 하루 종일 굶게 되면 꼭 폭식하게 돼서 관리하기에 더 안 좋더라구요. 음식에 대해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고 먹고 싶은 날은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합니다 ^_^ 그렇게 운동을 하면 또 스스로 반성하게 되면서 폭식까지는 안하게 되더라고요! 유지어터의 길이죠! 그리고 물을 정말 많이 마셔요! 물 먹는 하마라고 불릴 정도로 적어도 하루에 3~4리터정도는 마시는 편이구요. 아침에 일어나면 무조건 공복에 물 두 컵을 마시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리하지 않는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거.. 습관이란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이 모든 게 이제는 습관이 되어버렸거든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내일이 설레여지는 정신도 몸도 건강한 삶이요! 무기력하지 않고 내일이 기다려지고 또 설레는 그런 두근대는 삶 있잖아요.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하도록, 우리 그렇게 매일이 설레는 삶을 살도록 해요 ^^

출처: 정경진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모델 일을 그만두더라도 후회가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하는 것이 저의 목표에요! 그래서 지금 현역으로 활동하기에는 나이가 좀 있는 편이지만,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게 끝까지 최선을 다 해보려고 합니다. ‘최선을 다하는 모델 정경진’ 그런 소리 듣는 멋있는 모델로 남을 수 있도록 더 더 노력할게요^^ 지켜봐 주세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움직이세요! 지금 당장 집 앞에 헬스장에라도 달려가 보세요~ 자신에 대한 투자를 하시고 작은 목표를 세우세요^^ 목표를 성취했을 때 느껴지는 만족감은 몇십 배입니다! 항상 자기 자신을 사랑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정경진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injin0402/)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