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완벽한 뒤태를 위해 그녀가 매일 즐겨하는 운동은!?

조회수 2020. 7. 27. 16: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이유라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피트니스 트레이너 이유라입니다. 현재 건강과 운동을 알려드리는 피트니스 트레이너입니다. 피트니스 트레이너를 하기 전에는 메이저 여행사 직원으로 재직했었는데, 그 이후 요가센터장을 하면서 운동업계에 첫 발을 디뎠어요.



피트니스 트레이너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전공은 운동이 아닌 항공운항과를 나왔는데요. 그래서 여행업에서 첫 사회생활을 하게 되었어요.  정적인 것보다는 활동적인 걸 좋아하는 성격으로 자전거 타기, 가벼운 공원 산책, 폴 댄스, 웨이트 등 운동을 취미로 조금씩 해왔어요. 그러다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그때 센터에 나가 운동을 하는 자체만으로 잡념이 사라지더라고요. '운동'을 할 때 오로지 저를 위한 시간이 되어 많은 위로가 되었어요. 그렇게 운동을 해오며 스스로를 가꾸는 느낌이 좋았어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직장인으로서의 삶보다는 운동강사로 사는 삶이 저의 성향과 맞을 것 같다고 생각했고 매력을 느꼈어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생체자격증도 취득하고 운동도 배우고 준비해서 트레이너가 되었습니다. 

출처: 이유라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트레이너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체형이 좋지 않았거나 다이어트나 근력증가 등 회원님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렸을 때가 제일 보람되요. 특히 "선생님 덕분에 몸이 좋아진 것 같아요"라는 감사하다는 말씀들을 전해주실 때 가장 기뻐요. 힘들 때는 수업이 바빠서 식사를 여유롭게 먹지 못할 때 수업 이외의 것들로 신경 쓸 때 정도인 것 같아요.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트레이닝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스티프데드리프트라는 동작입니다. 여성미가 돋보일 수 있는 부분은 뒤태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뒤태운동을 신경 쓰는 편인데요, 허벅지와 힙부분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운동인 스티프 데드리프트 강력 추천합니다. 

출처: 이유라씨 사진제공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웨이트 트레이닝은 자신이 훈련한 만큼 몸에 나타난다는 것이 장점같아요. 매일매일 열심히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은 몸만 봐도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보이잖아요. 한마디로 "노력한 만큼 몸에 변화가 나타난다"가 웨이트 트레이닝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날씨가 좋은 날에는 한강에 나가 자전거를 타는 거예요. 유산소 운동도 되고 한강에서 자전거 타면 너무 상쾌하고 기분이 좋아져서 즐겨한답니다. 요즘에는 새로운 종목인 골프와 축구도 배우고 있는데, 축구도 굉장한 유산소 운동이 되더라구요. 정말 축린이(축구어린이)지만 작은 경기장 내에서 공을 따라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운동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출처: 이유라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먹고 싶은 건 먹으며 운동을 하는데요. 그래도 양질의 단백질을 챙겨 먹으려고 노력해요! 야채나 샐러드도 좋아해서 자주 챙겨 먹으려고 하고요. 바빠서 한 끼 식사로 배달 도시락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요즘엔 '쭌스 밀프랩'이라는 곳에서 먹고 있어요. 맛있고 건강할 뿐만 아니라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구성도 골고루 잘 되어있어서 이용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완벽하게 구성된 식단을 문앞에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편리한 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에는 물도 자주 마시려고 하고, 촬영이나 특별한 일정이 잡히면 좀 더 식단에 타이트하게 신경 쓰는 편이랍니다.

출처: 이유라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보통 운동을 하면서 불필요한 생각들을 안 하게 되니까 저절로 스트레스 해소가 되기도 하는데, 제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얘기하고 맛있는 거 먹으면서 힐링하면 그 자체로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성격 자체가 오래 담아두는 성격이 아니라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으면 금방 잊으려고 하는 것 같아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육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 둘 다 온전한 것으로 생각해요. 아무리 몸이 좋고 건강한 사람일지라도 정신적으로 악하고 나쁜 정신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반대로 정신은 건강한데 육체적으로 불편한 사람도 있을 거잖아요. 저는 둘 다 아름답게 지키는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싶어요. 운동을 하면 본인 스스로를 아껴주고 가꾸는 행동으로 정신적으로 자존감도 올라가고, 육체적으로는 말할 것도 없이 건강해져요. 평생 운동을 건강한 삶의 원동력으로 생각하고 살아가려 노력할 겁니다.

출처: 이유라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매번 다른 회원님들을 마주하고 회원님마다 다른 고민을 가지고 계시는데 그에 맞게 운동을 알려드리고 만족하는 모습, 변화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뿌듯하고 기분이 너무 좋아지는데요. 본업으로서 더 좋은 수업으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할 거고요. 2년 전 나갔던 나바 대회 이후로 대회출전을 못 했는데, 다시 한 번 도전해보고 싶고 꾸준하게 바디 프로필도 찍어 남기고 싶어요. 또, 즐거운 제안이나 일이 들어온다면 새로운 분야에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사실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하시는 독자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운동을 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어떤 운동이든 일단 시작해보세요.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처럼 시작하는 것이 제일 어렵거든요. 일단 시작하면 스스로의 변화들이 자기 자신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준답니다. 긴 인터뷰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유라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ariuuu/)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