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동안 승무원으로 근무했던 그녀가 필라테스 강사로 전직한 이유!

조회수 2020. 6. 5.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신주현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엔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저는 필라테스강사 신주현입니다 ^^ 현재 김포 풍무동에 위치한 ‘오늘은 필라테스’ 대표이자 원장으로서 회원님들에게 필라테스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저는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약 8년 동안 대한항공 승무원으로 근무하였습니다.

출처: 신주현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승무원으로 근무하는 동안 안 해본 운동이 없을 정도로 꾸준히 해왔어요. 운동을 못 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로 좋아했답니다. 필라테스도 비행을 쉬는 날마다 취미로 배우기 시작했는데,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운동이어서 매력을 느꼈습니다. 담당해주시는 필라테스 선생님께서 ‘회원님은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시면 참 좋을 것 같다’라는 말씀을 자주 해주셨어요. 선생님의 칭찬은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를 주었고, 그렇게 필라테스 강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서비스직이 잘 맞았기 때문에 항공사에서 즐겁게 8년 동안 근무를 했었지만, 비행을 오래 하면 할수록 시차와 호르몬 불균형 등의 문제로 건강이 약화되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규칙적이고 건강한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현재 필라테스 지도자로 활동하면서 회원님들과 소통하면서 몸과 마음의 변화를 직접 보면서 뿌듯함과 만족감을 느끼기에 현재 직업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는 정렬된 자세에서 호흡과 동작을 이용하여 몸의 중심을 안정화시키는 신체 중심 안정화 운동입니다. 우리 몸 자세의 균형을 찾고, 강하고 유연한 척추를 만들어 주는 필라테스를 통해 몸이 건강해지면서 마음 또한 긍정적이고 건강해지는 점, 즉 마음과 몸의 연결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신주현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회원님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입니다. 진심을 담은 지도를 알아주시고, 감사하다며 오히려 회원님들께서 하나라도 챙겨주시려는 모습에 하루하루 감사함을 느끼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이 많을 때는 에너지를 수업에 다 쏟다 보니 조금 힘든 날도 있지만, 회원님들의 피드백과 변화를 보면서 감사함과 보람을 느끼게 된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는 운동을 통해 해소합니다. 필라테스 수업뿐만 아니라 필라테스 스튜디오까지 운영 하다 보니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밤에 온전히 내 시간을 가지면서 매일매일 개인 운동을 하고, 땀을 흘리고 나면 하루에 스트레스가 싹 풀리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필라테스의 꽃인 ‘티저’라는 동작을 즐겨합니다. 코어 근육과 고관절 강화 운동인데, 맨몸으로도 가능하고 여러 기구에서도 가능한 동작입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필라테스는 매일매일 틈틈이 하고, 수업이 늦게 끝나다 보니, 24시간 운영되는 헬스장에 가서 주 5일 이상 퇴근길에 웨이트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일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골고루 식단 관리를 하고, 주말 하루는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한 달 뒤에 회원님들과 함께 바디 프로필 촬영을 하게 되어서 요즘은 더 철저히 식단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마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을 하던 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나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행복한 게 무엇인지, 한 번 쯤은 나를 돌아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처: 신주현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는일에 뿌듯함을 느끼고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한 것에 만족합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듯,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이 분야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 이야기가 머슬앤피트니스에 실리게 되어서 정말 영광이랍니다! 우리 다 같이 꾸준히 운동해서 건강하고 예뻐지자고요!



(신주현씨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ilates_juhyun/)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