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했던 그녀가, 완벽한 뒤태로 피트니스 대회 정복한 사연!

조회수 2020. 5. 19.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장미송이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마크짐 마포구청점에서 트레이너로 일하는 동시에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장미송이 입니다! 3글자 아니고 4글자입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치기공과를 전공해서 치과에서 치과기공사로 약 5년간 일을 했었어요.

출처: 장미송이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 혹은 트레이너가 되기로 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캐나다에서 워홀 비자로 있었던 시기가 있었는데, 그때도 운동은 꾸준히 했었어요. 캐나다 현지에 있는 헬스장에서 운동하면서 만나게 된 외국인 여자 선수분이 너무 멋있다고 느껴졌어요! 마침 치과 일에도 매너리즘이 찾아오고 있었는데, ‘피트니스 분야는 나와 잘 맞는 내 직업이다’라는 생각이 들어 한국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센터에 면접을 보러 다녔었죠^^



현재 비키니 종목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어떠한 종목인지 독자들에게 이야기해달라.


여성미와 건강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종목이에요!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으면서 적당한 근육을 갖추고 있어야 하고 상하체 발란스를 갖추어야 하는 쉽지 않지만, 여성으로서 꼭 도전해 보고 싶은 매력적인 종목이죠!

출처: 장미송이씨 사진제공

5월 10일 인천에서 열린 NPC 리저널 대회에서 오버롤을 차지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수상 소감을 이야기해달라.


진짜 감개무량해요.. 어떻게 나에게 이런 영광스러운 일이 한꺼번에 일어난건지 아직도 꿈같고 믿기지않아요! 그래도 제가 노력한 만큼 보상받은 기분이라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게 생각해요.



대회 준비 기간과 어떻게 준비했는지 간략하게 이야기해달라.


준비 기간은 1월 중순부터 조금씩 준비해서 2월에 본격적으로 했으니 3개월 조금 안된 것 같아요. 그래도 조금씩 관리해오고 있어서 빠르게 잘 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준비는 다른 것 없이 매일 반복된 운동 칼 같은 식단이요! 주말은 치팅개념으로 소고기와 연어!

출처: 장미송이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가장 보람된 일은 변화된 제 모습이에요! 결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게 아니라 내가 한만큼 천천히 만들어지는 게 몸이기 때문에 기다린 만큼 보람이 느껴지고, 자신의 한계치를 도전할 수 있어 더욱 힘들지만 매력 있었던 것 같아요! 힘들 땐 아무래도 식단을 지키는 것이죠.. 빵순이인 저로서는 빵참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ㅠㅡㅠ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마라톤을 많이 했었어요! 이 운동 또한 제 한계에 도전하고 싶어 시작했었는데, 나중에는 사람들과 다 같이 뛰는 게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일단 마라톤은 폐활량과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을 기를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으로 효과가 만점인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고요. 마라톤 이외에 요가를 틈틈이 하는 편이에요. 쌓인 근육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어서 좋아요! 비키니 선수는 특히 유연해야 하거든요. 요가와 필라테스는 근력 운동과 같이 해주면 더욱 좋아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일반적으로 비시즌 때에는 먹고 싶은 음식들은 다 먹어요. 특히 치킨과 빵을 즐겨 먹어요 ^_^ 하지만 너무 먹었다 싶으면 바로 움직이는 편이죠. 운동을 하거나 걷거나 그리고 많이 먹은 다음 날은 빵 대신 단호박, 닭 가슴살 등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관리하고 있어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즐기며 사는 삶이요! 무엇을 하든 스트레스받고 압박받으면 될 일도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항상 긍정적으로 즐기는 편이에요.

출처: 장미송이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네 잘 맞는 것 같아요! 사실 치과에서 일할 때는 수동적인 삶이라 재미가 없었는데, 트레이너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제가 좋아하는 운동과 활동을 언제든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무엇보다 운동을 하면 할수록 예뻐지잖아요. 앞으로는 피트니스 모델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고, 더욱 발전하는 비키니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얼마 전에는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로즈핏' 채널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_^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먹고 싶을 땐 드세요! 그리고 다음 날은 관리하세요! 일주일에 3 일만 식단과 운동으로 관리하시고, 평소에는 먹고 싶은 거 드시면 돼요! 모두 행복하게 살려고 운동하는 거니까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행복하게 운동하세요 ^^



(장미송이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verose_jj/)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