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마른 체형에서 탄탄한 몸매로, 필라테스를 통해 180도 바뀐 그녀의 삶!

조회수 2020. 5. 7. 14: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이아림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


안녕하세요 모델에서 이제 필라테스 강사로서 경력을 쌓고 있는 이아림이라고 합니다. 현재 저를 찾아주시는 회원님들에게 건강한 습관과 바른 자세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열정 가득한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특히 거북목, 라운드 숄더, 스윙백 등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현대인들의 질환을 운동으로 최대한 경감 시켜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활 필라테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정말 많은 일을 해본 것 같아요. 기업의 임원진 비서로 시작한 사회생활이 뷰티 모델이나, 촬영과 같은 모델일까지 이어지게 되었죠. 2016년에는 MISS WORLD KOREA에서 상도 탔었어요. 궁금한 것은 직접 해봐야 하는 성격 탓에 한 직업을 오랫동안 하지는 못했지만, 다양한 직업들을 경험해보고 쌓아온 지혜들이 앞으로의 제 삶에 큰 바탕이 될 거라 생각해요.

출처: 이아림씨 사진제공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운동만큼 내 삶을 가장 직접적이고 빠르게 변화시켜 줄 수 있는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어떠한 제한이나 조건도 필요 없죠. 마음만 먹으면 내 삶을 풍요롭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 운동을 사랑하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아요! 이런 운동을 내가 평생 병행하면서 다른 사람들까지 도와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크게 매력을 느꼈어요.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는 기본적으로 정렬과 바른 자세를 가장 중요시하는 운동이죠. 내 몸이 틀어질 정도의 과한 무게를 들거나 과한 유연성을 요하는 것이 아닌 바른 자세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의 속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지속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아마 보이는 속도는 느리더라도 꾸준히 한다면 이것만큼 좋은 운동도 없는 것 같아요. 일반 직장 다니거나 모델 활동을 할 때에는 몰랐는데, 필라테스를 시작하면서 평소 잘못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어깨, 허리, 골반이 제 몸에 알맞게 교정되면서 골격이 변했다는 이야기도 듣곤 했어요! 골격이 변함과 동시에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늘어나면서 과거 근육 없이 밋밋한 몸에서 현재의 탄탄한 몸으로 거듭날 수 있었죠.

출처: 이아림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가장 보람될 때는 아무래도 제가 짠 시퀀스를 회원님들이 만족해하시고, 힘들었어도 ‘내가 제대로 운동을 시켰구나’라는 감정을 느꼈을 때인 것 같아요. 힘들 때는 체력적으로 따라주지 않아서 생각한 만큼의 공부나 스케줄을 수행하지 못했을 때! 그래서 더 많은 피드백을 회원님들에게 드리지 못했을 때에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이에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자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사실 대부분 스트레스가 수면 부족에서 생겨나요. 그래서 쉬는 날은 정말 마음껏 자거나 휴대전화을 멀리 보내놓고 보고 싶었던 영화나 책을 봐요.

출처: 이아림씨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허리가 좋지 않아서 주로 수직 압박력을 많이 배제할 수 있는 Supine(누워있는) 자세에서 복부 운동을 많이 진행하는 편이에요. 집에는 기계가 없으니깐 매트에서 할 수 있는 동작으로는 ring을 이용한 scissor 동작이나 Double leg stretch, Lower lift, The hundred 같은 동작을 주로 하고 자요.



필라테스로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을 독자들에게 알려달라.


필라테스의 기본 동작들은 대부분 몸이 망가지기 쉬운 현대인들의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동작들이 많죠. 거기다 기구의 도움을 받기 때문에 매트에서 하지 못한 동작들을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도 있어요. 긴 시간이 아닌 짧은 시간이어도 하루에 한 번씩 필라테스를 하는 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는 큰 차이가 존재하는 것 같아요. 예전

출처: 이아림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사실 주마다 시퀀스를 짜고 좋은 티칭을 위해 연습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별도로 시간을 할애해서 운동을 많이 하고 있지는 않아요. 제 몸에 맞는 운동의 주기는 주 2~3회씩 1시간 정도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추가로 몇일 단위로 눈바디로 몸 상태를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상, 하체를 부위별로 나누어서 홈트레이닝 하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클라이밍에 취미가 붙어서 꽤 자주 나가고 있어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저탄고지, 고탄저지, 생채식 등등 살면서 정말 많은 다이어트를 해봤는데요... 저처럼 식탐이 많고 먹는 것에 큰 의의를 두는 사람들은 똑같은 식단의 무한 반복은 너무 힘든 것 같아요. 탄수화물(당질)을 제한해 주면서 단백질의 기본 섭취량을 맞춰주고, 규칙적인 시간과 더불어 공복을 지켜주는 게 가장 오래 지속할 수 있으면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식단이었어요. 특히 중요한 건 먹는 시간과 양! 이것이 지켜진다면 사실 그다음부터는 조금 쉬어져요. '앞으로 먹지 않는다'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무엇을 어떻게 먹을까'라는 마인드로 다이어트를 받아들인다면 훨씬 더 빨리 목표에 근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이 글을 보시는 머슬 앤 피트니스 독자님들도 유행하는 식단을 쫓아가기보다는 나에게 잘 맞는 지속할 수 있는 식단을 꾸리시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사실 처음에는 조금 쉽게 생각한 부분도 있었어요. 그런데 일을 하면 할수록 느끼는 건, 사람의 체형은 너무 다양하고 근육의 발달 정도, 습관, 직업, 사고 이력, 통증의 유무 등 개개인의 몸의 상태와 운동의 목적이 다 다르므로 그것에 가장 맞는 운동을 제공하려면 저 또한 끊임없는 공부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나중에 이 데이터가 쌓이면 정말 개개인에 맞춤형 운동을 제공 할 수 있는 좋은 강사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건강을 위해서 운동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분야에서 다양하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안녕하세요 미인대회 출신 필라테스 강사 이아림입니다! 사실 작년부터 인터뷰 요청이 들어왔었는데, 이것저것 일들이 밀려서 미루다 보니 벌써 5월까지 와버렸네요. 평범한 저에게 방송 제의나 인터뷰 요청들이 아직 이르다 생각되어 쉽게 응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첫 인터뷰를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제가 그동안 배우고 겪었던 많은 경험을

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앞으로 여러분들과 나누려 준비 중 이니까요 이쁘게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길었던 인터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아림씨의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ahrimin1206/?hl=ko )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