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kg 이상 체중을 늘린 그녀가 살쪄 보이지 않는 이유!

조회수 2020. 5. 1. 15: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오아현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필라테스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함께 가르치고 있는 오아현입니다. 사실 운동을 제대로 시작하기 전에는 마른 체형에 가까웠어요. 하지만 운동을 통해 체중이 16kg 정도가 늘어나게 되었고, 늘어난 몸무게의 대부분은 근육량 증가로 이어지게 된 것 같아요!  



산업디자인을 전공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필라테스 지도자로 전향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디자인을 전공하고 일을 하면서 아침 9시에 출근해서 새벽 3시에 퇴근하고 스케치나 업무를 하다 보니 굉장히 굽은 자세로 일하게 되었어요. 자연스럽게 체형도 안 좋은 쪽으로 변형되고 목 디스크가 생기면서 몸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취미로 운동하던 걸 직업으로 가져가 볼 수 없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던 게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출처: 오아현씨 사진제공

호주에서 생활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국으로 돌아오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원래 목표가 1년 살아보기였는데 생각보다 잘 맞았던 것 같아서 끝나면 캐나다나 뉴질랜드로 가보고 싶었어요. 그런데 어머니께서 건강 문제로 수술이 생겨 캐나다나 뉴질랜드에서 살아보는 것은 잠시 미루게 되었어요. 지금은 한국에서 “함께”라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함께'라는 운동 프로그램에 관해 이야기해달라.


‘함께’라는 프로젝트는 말 그대로 남녀노소 제한 없이 누구나 함께하자는 취지에서 가져온 거에요. 사실 호주에 거주할 때 다양한 서킷 프로그램으로 같이 모여서 하는 운동이 굉장히 발달해 있다는 것이 항상 부러웠어요. 상대적으로 우리나라는 호주와 같은 운동 환경이 아직 준비되어 있지 않았고, 프로그램이 있어도 굉장히 한정적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죠. 그래서 건강을 목표로 한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취미 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우리나라에 맞춘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어서 열심히 계획했고, 현재 열심히 진행 중입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적게 먹는다던가 음식을 일부러 관리해서 먹는 편은 절대 아니지만 평소에 단백질은 꼭 챙겨 먹는 습관을 갖고 있어요. 어렸을 때부터 운동부 출신 두 오빠 밑에서 특히 고기를 먹는 습관이 생겨서 식사에 고기가 없으면 매우 섭섭해요! 특히 최근에는 국내산 육우를 즐겨먹고 있는데, 국내산 소고기라 품질도 우수하고 가격도 합리적이에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우리 육우' 사이트 추천드려요! 품질이 보장된 국내산 육우에 파채소스 + 신김치 + 밥 쌈싸먹으면 진정한 밥도둑입니다!



평소 국내산 육우를 활용한 식단의 레시피를 알려달라.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지만 생고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간장소스(데리야끼) 혹은 시중에 파는 비빔면 소스와 함께 섞어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따로 먹으면 쌈이지만 비벼먹으면 소고기 비빔밥이죠. 소고기로 다양하게 식단을 만들어 보세요. 소고기가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출처: 오아현씨 사진제공

운동 이외에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고 알고 있는데 무엇인가?


요즘 오전에는 베이커리라는 새로운 종목에 도전하고 있어요. 종종 ‘직업을 변경할 거냐’라는 질문을 하시는데, 그건 아니고 취미입니다. 정성스럽게 직접 만들어서 선물하는 재미도 있고 하다 보면 나중에 건강한 빵 정도는 제가 직접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욕심도 가져봅니다!



필라테스의 종류가 많아 어떤 필라테스를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겠는 초심자에게 적합한 필라테스 종류를 추천해달라.


요즘 XX필라테스, OO필라테스 굉장히 다양한데, 사실 필라테스의 제일 기본은 매트 필라테스예요. 그리고 어떤 운동을 하든 간에 본인과 맞는 스타일의 선생님을 찾아가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지식이 많고 잘 가르치시는 선생님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추구하는 운동 스타일을 갖고 계신 선생님과 수업하면 즐겁게 운동을 오래 끌고 갈 수 있거든요!

출처: 오아현씨 사진제공

평소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작은 스트레스나 잡념에는 웨이트 운동으로 날려버리는 편인데, 최근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요가를 했어요. 차분히 그리고 천천히 땀을 내면서 동작을 수행할 때 내 호흡에 집중하고 나면 마음이 편안하고 더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더라고요. 게다가 안되던 동작을 수행해 냈을 때 쾌감은 그날 하루를 기쁘게 하더라고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몸이 건강한 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큰 건 정신적인 건강이라고 생각해요. 정신적인 건강함이 뒷받침되어야만 몸을 이끌고 무언가를 해낼 때 더욱 큰 시너지를 받아서 그다음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것 같아요. 주어진 상황을 나쁘게 보고 좋게 보고는 본인에게 달려있어요. 좋지 않은 건 깊게 끌고 가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밝은 에너지를 공유하려고 노력하면 쉽게 극복할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 어떠한 계획들이 있는지 이야기해달라.


생각보다 많은 분이 제 어깨선이나 힙라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 오프라인 포인트 레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리상의 문제로 오프라인 수업을 못 들으시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해요 : )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최근에 심리 상담을 주로 하시는 선생님을 만났는데, 요즘 현대인들은 본인의 힘듦에 있어서 타인을 기준으로 스스로에게 굉장히 각박하고 엄하다고 하시더라고요. 다른 사람의 불행이나 행복에 관심을 갖기보다는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본인 스스로 미래의 행복을 어떻게 가져가고 만들어갈 것인가를 많이 생각하시고 건강한 마음과 신체를 가졌으면 좋겠어요. 아! 그리고 SNS 계정에서 현재 건강을 위한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이 참여 부탁해요!




(오아현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hyon.o)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