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운동에 푹 빠져서 트레이너로 전향한 그녀가 이야기하는 '즐기는 운동'

조회수 2020. 4. 21. 10: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홍은비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홍은비 트레이너입니다. 좋은 기회로 이렇게 머슬 앤 피트니스 독자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 저는 청담에 있는 ACUB 피트니스 센터에서 퍼스널 트레이너로 근무하고 있고, 인스타그램에서 여러 가지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팔로워 분들에게 운동에 대한 좋은 자극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사실 저는 한때 승무원을 준비하던 승준생이었어요! 그래서 관련 학과를 졸업한 이후에 서비스 경력을 위해 강남 일대 웨딩홀에서 6년 정도 근무를 했어요. 다시 돌이켜보니 굉장히 오랫동안 근무했네요 ^^; 전반적인 예식을 총괄했고 제가 결혼 시킨 커플만 해도 아마 몇백 커플이 넘을 것 같네요!

출처: 홍은비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트레이너를 직업으로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한마디로 말하자면 앞으로의 제 인생이 너무 잘 그려졌어요. 승무원이라는 직업은 너무 어렸을 때 외적인 모습만 보고 덜컥 정해버린 꿈이었어요. 성인이 되면서도 자연스럽게 미리 정해버린 진로만 바라보고 열심히 달려갔고, 진로를 바꿀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취업 준비를 하던 와중에 지금 교재 중인 남자친구를 만났고, 남자친구의 영향으로 웨이트라는 운동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렇게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니 제 직업으로 삼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커져 버렸고요. 그런데 과연 몇 년 동안 준비해왔던 승무원을 포기하고 지금이라도 마음이 이끄는 대로 진로를 바꿔야 하는 게 맞는 건지 몇 개월 동안 심각하게 고민했었는데, 제가 진로를 바꿀 수 있었던 분명한 이유가 바로 앞으로의 제 인생이 그려졌기 때문이에요. 1년 뒤, 5년 뒤의 저, 그리고 10년 뒤의 홍은비가 너무 잘 그려졌어요. 그래서 전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되었고 지금도 제 선택과 용기에 박수를 쳐주고 싶어요^^!



피트니스 트레이너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는 언제인가?


저는 무엇보다 회원님들께서 운동에 재미가 생겼다고 할 때 제일 행복한 것 같아요. 회원님들께서 “살이 빠졌다.” “몸무게에 변화가 생겼다.” 말씀하시는 것도 물론 퍼스널 트레이너로서 너무 보람이 있지만, 운동에 재미를 느꼈다고 하시면 그때부터는 정말 앞으로의 운동의 질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운동에서 재미를 느끼는 순간 운동은 회원님들 삶의 일부가 되기 때문이에요 ^^

출처: 홍은비씨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트레이닝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엉덩이 운동법에 대해 굉장히 많이 공부하고 있어요. 그래서 힙 운동에 관심이 많고 제일 좋아합니다. 그중에서 제일 즐겨 하는 건 “힙 어브덕션” 이라는 운동이에요. 헬스장에서는 머신으로 할 수 있고 집에서는 힙업밴드를 이용해서 힙을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요즘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애플힙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이에요! 제가 운동하며 제 몸으로 직접 적용해보고 느껴보면서 꼭 확연히 보이는 비포 애프터를 만들 거에요. 운동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릴게요!



피트니스 웨어 모델로도 활동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경험에 관해 이야기해달라.


메인 모델은 아니지만 현재 파슬리웨어 서포터즈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제 운동복 스타일에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할 수 있는 활동인 것 같네요. 더 예쁘게 에슬레저룩 코디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 그리고 요즘 신브랜드 운동복 모델로 컨택중이니 또 다른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출처: 홍은비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저는 웨이트와 요가를 병행하고 있어요. 사실 지금은 대회 준비로 인해 요가원에 갈 시간적 여유가 없어 집에서 간단한 요가 동작을 하며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가는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주고 유연성을 향상시켜주고, 웨이트에서는 잘 쓰지 않는 근육들도 사용하여 몸의 군살을 정리해 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요가는 수련하는 동안 집중력과 기억력이 증대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지금 피트니스 대회를 준비 중이어서 클린한 식단을 먹고 있어요! 식단은 늘 그렇듯 고구마, 닭가슴살이나 소고기, 아몬드로 먹고 있고요^^ 아, 아침엔 일어나자마자 따뜻한 물을 꼭 마셔요. 일어나서 따뜻한 물을 마시면 노폐물 분비에도 좋고 순환에 좋다고 해요. 여러분도 한번 따뜻한 물 마시기 시작해보세요!

출처: 홍은비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운동이죠. 제가 운동을 좋아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제 스트레스 해소법을 바꿔준 거예요. 스트레스성 폭식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게 바로 운동이었거든요. 승무원 채용면접을 준비하면서 몸매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야 했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굶는 다이어트로 인해 음식에 대한 집착이 엄청 컸어요.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과자를 5~6봉지 사서 계속 먹었던 것 같아요. 먹을 때 순간적인 행복감은 잠시이고 다 먹고 나면 또 자책하며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았던 것 같아요. 운동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런 행동이 줄어들었고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게 된 것 같아요. 지금이라도 바뀔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여러분들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정말 건강한지 꼭 한번 살펴봐 주세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좋은 기운을 나누어 줄 수 있는 삶이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기운을 나누기 위해서는 본인이 그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어야겠죠? 그 기운은 자신을 사랑하는 데에서 출발하는 것 같아요. 저는 자신을 사랑해 줄 수 있는 사람이 타인도 진정으로 사랑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꼭 본인을 아껴주세요. 건강할 수 있도록.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출처: 홍은비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저는 다시 돌아가도 이 직업을 택할 거예요. 아마 그땐 고민도 안 할 것 같아요^^ 저에게 이렇게 운동에 관심과 흥미를 알게 해준 남자친구에게 너무 고마워요. 많은 계획이 있지만 차차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혹시 지금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저는 한때 무리한 다이어트로(원푸드 다이어트, 끼니 거르기 등) 탈모도 왔었고, 스트레스성 폭식과 구토로 제 자신을 망가뜨리기도 했었어요. 이런 분들은 더더욱 자신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웨이트가 아니더라도 본인이 즐길 수 있는 건 어느 것이든지요! 여러분들이 꼭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홍은비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eunbiii_s2/)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