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섬유질 섭취로 유방암을 예방하자!

조회수 2020. 3. 30.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섬유질이 유방암에 걸릴 위험을 낮추고 숙면에도 도움울 준다는 사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섬유질이 건강을 지킨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단순한 운동의 연료가 아니다.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인생 후반기에 유방암에 걸릴 가능성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소아과학>에 발표됐다. 하버드대학교 연구진은 시금치나 라즈베리처럼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젊을 때(고등학교 때부터) 많이 섭취한 여성은 나중에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더 낮다고 한다.


“섬유질 섭취와 유방암 예방의 상관관계가 완벽히 입증됐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건강한 식습관으로 유방암을 막을 수도 있다는 희망은 생겼다.” <색깔대로 먹기>의 저자인 프란시스 라지먼로스 박사가 말했다. 매일 식이섬유 25그램을 섭취하려 노력하자. 수용성 섬유질(자몽, 브로콜리, 딸기)과 불용성 섬유질(통곡물, 사과나 배 같은 과일과 껍질)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이애나 켈리-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자기 전에는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잠자리에 눕기 전에 간식을 먹고 싶은가? 내일 오전에 헬스클럽에 갈 생각이라면 아이스크림이나 쿠키 같은 치트밀은 피하자. <임상 수면의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섬유질이 적고 포화지방과 설탕이 많은 식품을 먹으면 수면이 방해된다고 한다. 반면에 하루동안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한 피험자는 몸을 회복하는 서파 수면에 머무는 시간이 더 많았다. 자기 전에 먹어야 한다면 200칼로리는 넘지 말라고 뉴욕에서 활동하는 영양사 리사 스톨먼은 말한다. 신선한 과일, 견과류 ¼컵, 공기로 튀긴 팝콘이 좋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