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모델 세계 대회에서 동양인 최초 3위에 오른 그녀의 몸매 비결!

조회수 2020. 3. 25. 13: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박현진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퍼스널 트레이너 및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박현진입니다^^ 현재 삼성의료원 근처에 있는 휘트니스 센터에서 PT 매니저로 근무를 하며 회원님들의 건강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동시에 피트니스 선수와 모델로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트레이너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외국 항공사 승무원이 되기 위해 준비하던 중 체력관리 및 다이어트를 위해 PT를 받게 되었는데, 체계적으로 운동을 가르쳐주는 PT 매니저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운동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트레이너라는 직업이 다른 사람들도 건강하게 해주면서 나 자신도 관리를 통해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직업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새로운 꿈을 꾸게 되었죠! 저를 믿고 수업을 들으시는 회원님들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운동해야 되는데, 이런 부분 또한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어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박현진씨 사진제공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심혈관계 질환 예방도 하고 건강해질 수 있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신체의 외적인 변화를 통해 내적인 변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한 다이어트나 몸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자신감도 가지시게 되고, 마음도 건강해지면서 더 만족하는 삶을 살고 있으시거든요! 저는 트레이너로서 이러한 회원님들을 보게 될 때마다 웨이트 트레이닝의 가치가 무한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어요.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트레이닝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평소 런지를 가장 즐겨합니다 ^^ 런지는 엉덩이 근육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회원님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개인적으로도 둔근에 집중이 잘 되어서 런지를 가장 즐겨합니다!

출처: 박현진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트레이너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는 언제인가?


회원님들의 운동 목적에 따라 수업을 진행해서 그에 따른 목표치가 달성되고 건강함을 유지해 나가실 때가 가장 보람된 것 같아요. 이는 저뿐만 아니라 모든 트레이너 분들이 느끼실 거 같아요!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2018년도 세계 대회인 머슬마니아 라스베이거스에서 미즈 비키니 1위 그리고 모델 부문에서 동양인 최초 3위를 했는데, 정말 가슴벅찬 무대였어요! 대회 분위기가 선수들 간의 경쟁보다는 다 같이 즐기자는 축제의 느낌이 커서 저도 무대 위에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출처: 박현진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유연성을 키워주고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명상을 배우기 위해 2019년도 초에 인도에 가서 요가를 배웠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만큼 자주하진 못하지만, 심신을 단련하기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에는 건강한 음식 위주로 먹으려고 하고, 불가피하게 회식을 하게 되면 다음 날은 무조건 공복 유산소와 고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출처: 박현진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는 몸을 힘들게 하는 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이 많고 마음이 힘들 땐 고강도 운동을 해서 아무 생각이 없는 상태로 만들어버립니다. 아니면 집에서 좋아하는 노래들을 틀어놓고 신나게 집 청소를 합니다. 깨끗한 집을 보면 마음도 정리가 되는 것 같아 한결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스스로 만족하는 삶이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인에게 보이는 것들에 치중되다 보면 나 자신에게 소홀하게 되어 쉽게 지치고 나를 돌보지 못하게 됩니다. 하나뿐인 내 소중한 삶에 주체가 나 자신으로 중심이 바로 섰을 때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건강한 신체와 마음의 밸런스를 잘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박현진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현재의 직업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지금과 같이 트레이너로서 회원님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고 싶어요. 시간이 지나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욱 많은 분에게 건강 관련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하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건강한 몸을 통해 건강한 마음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건강함을 얻기 위해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정답이더라고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도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운동하셔서 지금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사시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박현진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fit_hyunjin/)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