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10년 차 트레이너가 이야기해주는 건강한 피트니스 라이프!

154,9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현직 필라테스 & 요가 강사, 피트니스 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김송아입니다! 오전과 낮 타임에는 주로 요가 개인 레슨과 기구 필라테스 레슨을 하고 있고, 오후에는 강남 세곡동에 위치한 헬스장에서 개인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트레이너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처음에는 요가 강사로 먼저 지도자 생활을 시작해서 얼마 지나지 않아서 피트니스 트레이너로서도 활동을 시작했어요. 그 당시 웨이트 트레이닝을 수행하지 않으면 근력이 줄어들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요가와 웨이트 트레이닝 두 가지를 병행하면서 열심히 트레이너 생활을 했었죠!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운동선수, 무용 선수, 필라테스 강사, 요가 강사 등등 여러 분야에서 필수적인 운동으로 부위별 근력을 키우기 좋은 운동입니다^^ 부위별 훈련을 하면서 고통을 참고 이겨내기 쉽지 않은 운동이고, 하는 만큼 정확하게 몸으로 나타나는 정직한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피트니스 트레이너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10년 차 피트니스 쪽에 있었지만 그렇게 힘든 일은 없었고, 회원님들이 믿고 선택해 주셔서 좋은 피드백이 올 때 기쁘고 만족하면서 일하고 있어요^^ 모든 트레이너들의 공통된 보람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20대 중반까지 매년 대회에 출전했었지만, 대회에 출전할 때마다 항상 느끼는 건 목표가 확실해야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목표가 명확하지 않으면 몸도 완벽하게 만들 수가 없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정말 극한까지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성격이 굉장히 예민해질 수밖에 없어요. 물론 대회 출전도 출전이지만,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 주위 분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최대한 신경 쓰면서 대회를 준비했던 것 같아요.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트레이닝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풀업 운동을 좋아합니다! 등 훈련을 할 때 메인동작으로 자주 하는데요. 여성분들이 풀업이 힘들다고 하시지만,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전체적인 등 근육이 발달하게 되는데, 이는 몸의 아름다운 라인을 만드는데 도와주거든요! 풀업을 하신다고 등이 거대하게 넓어지거나 하지 않으니 걱정 마시고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가 스트레칭과 기구 필라테스를 서브로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유연성과 체형 개선에 집중되어 있는 운동입니다. 요가는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인해 떨어질 수 있는 유연성을 개선해 주고, 필라테스는 평소 올바르지 않은 체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두 운동 모두 추천드려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일에는 클린 하게 먹으려고 노력하는데, 주로 닭 가슴살에 각종 야채들, 잡곡밥 등으로 먹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적절하게 칼로리를 조절해가면서 주말에 높아질 수 있는 칼로리 섭취에 대비하고 있어요 ^^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평소에도 주변 지인들에게 많이 받는 질문인데 늘 한결같이 대답합니다! 저는 잠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있어요! 그리고 가끔 친구들을 만나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는 정도입니다 ^^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일단 건강한 삶은 자기 스스로 만들어가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마음가짐과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하면 건강한 생활패턴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건강한 생활패턴을 가지려고 노력하신다면 자연스럽게 운동과 음식에 관심이 가지게 되실 거예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는 일 200% 만족하고 있어요. 아까도 말했지만 회원님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일이고 그게 너무 좋아서요! 그렇지만 피트니스 분야의 직원 복지가 다른직업들 보단 좋지 못해서, 폴 댄스 강사를 추가적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피트니스 쪽과 함께 병행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트레이너를 시작할 때부터 많이 보던 머슬앤피트니스 매거진 기사에 제 인터뷰가 올라가게 되었어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이 저의 인터뷰를 읽고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송아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songkimn/)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