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직장인 필독! 굽어진 어깨와 등을 되돌리는 네 가지 운동법!

조회수 2020. 4. 24.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어깨와 등 상단이 앞으로 굽기 시작했다. 원래대로 되돌리려면 어떤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어깨와 등이 굽는 증상은 흔하다. 특히 하루에 몇 시간씩 컴퓨터 앞에 구부정하게 앉아 있거나 운전하는 시간이 많다면 더 그렇다.” 《허즈》의 기술 자문인 지노 카카베일이 말했다. 카카베일은 평소에도 계속 자세에 신경을 쓰면서 아래의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실시해 어깨의 균형을 회복할 것을 권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인버티드 풀업


스미스머신의 봉을 중간 높이나 낮은 높이로 세팅하자. 봉 밑으로 들어가서 다리를 뻗고 넓은 그립으로 봉을 잡자. 가슴 상단을 봉을 향해 당기자. 팔꿈치는 넓게 벌리고 등과 다리, 상체는 곧게 펴자. 마치자마자 와이드 푸시업을 하자. (15~20회×3세트)



월 슬라이드 프레스


벽을 등지고 서자. 팔꿈치는 어깨높이로 들어서 위로 90도 굽히자. 팔뚝을 벽에 붙인 상태로 팔을 위로 밀어서 엄지손가락이 닿게 하자. 다시 90도 지점으로 내렸다가 반복하자. (느리게 15회×3세트)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와이드 푸시업


푸시업 자세를 취하자. 양손을 요가 블록에 올리면 가슴과 어깨를 깊이 스트레칭 할 수 있다. 팔꿈치를 90도로 굽혀 가슴을 바닥으로 내렸다가 밀고 올라오자. (15~20회×3세트)



흉부 이완하기


바닥에 가로로 놓인 폼롤러를 등 중앙에 깔고 눕자. 양손은 목 뒤에 대고, 둔근은 바닥에 붙이자. 머리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뒤로 스트레칭 하자. 10초 버텼다가 올라오자. 롤러를 척추 위로 10센티미터 이동한 후 반복하자. (10회×2세트)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