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꾸준함이 답이다" 필라테스 강사의 몸매 관리 비법!

조회수 2020. 2. 21.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전송이씨 사진제공

머슬 앤 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긍정마인드' 필라테스 강사 전송이입니다^^ 현재 강남 지역에서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지도하는 퍼스널 트레이너였고요!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 중량 위주의 강도 있는 운동보다는 회원님들의 각각 개인 체형에 맞춘 올바른 몸 사용법과 정렬 그리고 조절 능력에 대해 티칭 하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자연스럽게 필라테스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게 되었으며, 감사하게도 이렇게 회원님들을 가르치게 되었어요.

출처: 전송이씨 사진제공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의 장점은 몸의 인지, 자세 정렬, 근육들의 협응 등 좋은 점이 너무 많지만 제가 몸으로 느꼈었던 장점은 호흡(흉복식 호흡)을 통해 생기는 변화들이었습니다. 특히 필라테스 호흡 방식으로 근육 긴장도가 완화된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몸속의 모든 세포는 충분한 산소를 공급받아야만 건강해지고 신체의 기능도 높아집니다. 올바른 필라테스 호흡은 횡격막의 사용과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돕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향상시키기도 하고 몸 가장 안쪽에 있는 속근육을 단련시켜 자세 유지근들을 발달시킵니다.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는 언제인가?


운동을 지도하는 사람들은 그게 필라테스이던 어떤 다른 종목이던 담당하는 회원님이 운동에 대한 만족감과 필요성을 본인이 느끼고 삶의 질이 높아짐을 스스로 느끼실 때 가장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출처: 전송이씨 사진제공

서울 스카이에서 특별한 요가 수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제가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파슬리웨어에서 아메리카요가와 함께 요가 수업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막혀 있는 공간에서 요가를 하다가 사방이 다 뚫려있는 높은 곳에서 수련을 하니 굉장히 자유로워진 느낌이었습니다. 앞으로 따뜻해지면 야외수업들을 찾아서 다닐 생각입니다!



평소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 해소법은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강한 비트의 음악을 들으면서 강도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거나 여행을 주기적으로 가고 풍경사진을 보며 힐링 음악을 듣는 등 먹는 걸로 푸는거 외에는 전부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출처: 전송이씨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Thigh stretch라는 동작이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워낙 오래 했던지라 앞벅지가 많이 타이트해지고 두꺼워져서 옷 입을 때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이 동작은 코어는 물론이고 타이트해진 앞 허벅지 부분들을 길고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둔부를 탄탄하게 잡아 줄 수 있는 동작입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가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사람들을 지도하기 위해서는 근력과 지구력, 체력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웨이트는 꾸준히 하고 있고요. 요가는 몸과 마음의 집중과 휴식을 위해 하고 있습니다.

출처: 전송이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일에는 인스턴트 식품이나 외식을 자제합니다. 그리고 집에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만들어 먹습니다. 그렇다고 저칼로리, 저염식의 식사는 하지않아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앞으로를 기대하는 삶이죠. 지금보다 더 나은 나를 기대하며 즐거운 날을 만들어가는 것이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전송이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만족하죠! 앞으로도 제가 알고 있는 운동지식을 여러분들에게 많이 알리고싶고 나중에는 다이어트 도시락같은 건강식들을 만들어 보고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의 좌우명! 꾸준함이 답이다. 어떤 것이던 꾸준함을 잃지 않는다면 결과는 반드시 보상합니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